2018년 스팀 목표 가격

in #kr6 years ago (edited)

이글은 투자를 권유하거나 투자정보를 제공하려는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은 나 스스로 훗날 나의 판단이 옳았는지를 검증해 보기 위한 기록일뿐입니다.(이 글 보고 투자했다고 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제목이 좀 약장사 냄새가 나지만 2018년 스팀 블록체인의 모습을 예상해 보고자 합니다.

무언가를 예상해 보려면 해당 암호화폐의 수익성을 먼저 검토해보는 것이 그간 나의 투자 습성이었습니다. (적어도 암호화폐 세계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당연히 현 시점에서의 스팀블록체인의 투자 수익성을 판단해 보려고 합니다.

1. 스팀 블록체인의 수익성

사람마다 1일 몇회 자기글 보팅이 가능한가에 대한 생각이 다 다르기 때문에 위 표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적절한 자기글 보팅 횟수를 생각하고 연간 수익률을 계산해 보면 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자기글 4회 타인글 6회 정도를 적절하지 않을까 하고 요즘은 생각하고 있는데 이경우도 자기글 보팅이 많다고 주장하는 이들도 많은 것이 사실 입니다.

어쨌든 저는 4회 보팅을 기준으로 수익률을 산정하고 목표가를 산출합니다.

2. 2018년 스팀의 목표가

저평가 정도는 핵심 상권 상가의 현실적 수익률 수준인 연 5%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스팀은 1일 4회 보팅기준으로 15.801배수 저평가 되어 있어 2018년 목표가는 56,867원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스팀잇내 커뮤니티의 컨센서스가 1일 자기글 보팅횟수가 내가 생각하는 횟수보다 적어진다면 2018년 목표가는 작아질 것이고 커진다면 늘어날 것입니다.

최소 수준인 1일 1회 보팅을 가정한다면 2018년 목표가는 14,217원이 될 것이며,

최소 수준을 10회로 인정하게 된다면 2018년 목표가는 142,168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8년 스팀의 시장가치가 얼마가 될지는 커뮤니티의 컨센서스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내가 생각하는 2018년 스팀의 목표가는 56,867원입니다. 목표가와 상관없이 14,000원은 돌파할 것으로 행복회로를 돌려 봅니다.


4. 기타 유용한 자료



good luck

Sort:  

휴식을 마치시고 다시 컴백하셔서 반갑습니다.
계속 kr steemm의 guru가 되어주십시오.
늘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 분석 감사합니다. 투자 하신 많은 분들은 큰 기대감을 갖을 내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도 기회가 되면 조금이라도 투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그것보다도 오래간만에 선무님 글을 보게 되어서 너무나 반갑고, 앞으로도 좋은 글로 자주 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가격을 예상하긴힘들지만 저도 스팀의가치는 높게봐서 ㅎㅎ 투더문할꺼라고 예상되네요

검증 결과는 성공일겁니다 ㅎㅎ

스팀달라는 어떻게될까요~ ㅎㅎ
5만원은 금방갈것같습니다! ㅎㅎ

이것은 정말 엄청난 가격 상승 동지입니다.
네가 여기에서 행운이 있기를 바란다.

글보상으로는 문제가 해결될 수 없을 겁니다.
지금 스팀달러는 빠르게 소진되고 있지요.
글보상으로 돈을 번다는 것은 지속가능성이 멊지 않을까요

글보상으로 직접적으로 돈을 번다기 보다는 그 보상이 스팀의 자산가치를 대신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건물주를 가정한다면 건물주가 해당 건물에서 직접적으로 장사를 할 필요는 없지만
해당건물에서 장하사는 이가 돈을 많이 번다면 그 건물의 가치가 오를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바닥면적 100평자리 5층건물은 토지비용을 제외하고 동일한 품질로 짖는다면 건축비용은 동일할겁니다.
이후 부가가치는 어느건물 입주자가 더 돈을 많이 벌 수 있는가로 결정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스팀도 비슷한 관점에서 접근해 본것입니다. 스팀의 시장가치는 스팀파워를 가진 가치가 늘어날수록 오를거라고 저는 봅니다.

정말그랬으면 좋겠네요 ㅎㅎ행복회로가 돌아갑니다:)

엄첨 보수적으로 잡으신거 같아요 페북 트위터를 능가하는 컨텐츠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407.27
ETH 3219.07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