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투자이야기] 달러 매도

in #kr6 years ago (edited)

아드님이 벌써 대단하네요^^
IMF때 은행적금 19.9%짜리 들었던 기억이 나는데 증권사는 30%도 있었군요. 국내에서는 금리만 회사채라면 부도위험까지만 더해서 고려하면 되지만, 해외투자가 입장에서는 금리+환율변화가 총손익이 될테니 아르헨처럼 기준금리가 40%가 되도 조심스럽겠지요. 브라질 국채가 나름 안정되어 간다면서 그때 금리10% 수준이었지만, 총손익에서 손실이 되어 모 증권사가 엄청 욕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여튼 확실히 미 달러는 보유하면 1년에 한두번 꼭 튈때가 오더라구요. 해외여행 두어번 갈 돈 정도는 그래서 보유하고 있다가 튀면 매도하곤 하네요. 시티 달러예금 계좌 편하더라구요.

즐점하세요^^

Sort:  

제 기억으로 쌍용투자증권에서 30% 채권을 판매했었어요. 저도 일부는 샀지만 겁이 나서 많이 사지는 못했어요.
브라질 채권이라면 저도 할 말이 많은 사람입니다. ㅎ 토빈세 8% 내고 매수한 흑우입니다 ㅠㅠ 아직 보유하고 있고, 매년 두 번씩 이자 또박 또박 나오니 이제 거의 본전되어 갑니다.

씨티 달러예금 저도 좋아합니다. 보유 달러양에 따라 skypass 마일리지 나오는 경우도 있더군요.

네 쌍용이 굿모닝이 되면서 이름이 재밌기도 하고 외국계라 계좌 텄던 기억이 나네요 쌍용출신 들이 곳곳에 많이 포진했었죠. 브라질 국채 본전 찾으신 것 축하드리고, 늘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390.92
ETH 3093.71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