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단어구름이 보여주는 나의 이중성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몬스터 금단현상에 시달리고 있다.

게임의 게자도 모르는 내가 이렇게 스팀몬스터 생각을 많이 하는걸 보면 스팀몬스터는 성공할거다.

파이썬으로 스팀잇 형태소 분석하기 #2 - 단어구름 만들기(단어구름 만들어 드립니다)
어제 재미있는 글을 보았다.

나의 단어 구름은 다음과 같다.

단어.jpg

사람, 댓글, 스팀, 생각,임대, 포스팅, 보팅, 카페,오늘, 이벤트,그냥....

스팀몬스터가 안나온걸 보니 최근 결과는 제외한 듯?

스팀잇에서 얼마나 내가 이중적으로 행동하는지 알수 있는 결과다.
아니 이중적이라기 보다 나의 일기는 솔직하지 못하다? 아니면 나의 일기는 일기가 아니다? 정도가 되겠다.

최근 한달간 내 머리 속은 수시,자소서,수능으로 70%는 가득 차 있었고 나머지는 <스팀잇으로 돈벌기>카페,스팀몬스터,남편, 아들, ico 그리고 내년에 일어날 일들로 가득차 있었으니 말이다.

예전엔 글을 읽는데 하루를 보낼 정도로 스팀잇의 글을 읽는게 즐거웠는데 요즘은 글을 안읽고 보팅 하는 경우도 생기고 있다. 시간은 핑계이고 여러가지 요인이 있을듯.... 앞으로 점점 다양한 읽을거리가 많아지려면 스팀의 시세회복 밖에는 답이 없는거 같다. 그것이 스팀잇의 특성이겠지. 외부에서 누군가 들어오고, 기존의 회원도 잠수를 안타는 방법은 그것밖에는 없는듯하다. 모든 것이 비트 형님에 달려있단 말인가? 헐값에 소소하게 파워업하는 돌고래들이 많아지는걸 보면 스팀잇의 미래가 그리 어둡지만은 않은것 같다. 돌고래들이 많아지는 것은 장기적으로 보면 굉장히 좋은 일이다. 고래들에 의해 많은 것이 좌우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플랭크톤이여~~ 일어나라!! 이럴때 돌고래가 되지 않으면 언제 되겠다는건지? (너무 대놓고 선동이다. 하지만 돌고래들이 많아지지 않으면 결국 고래들도 없어질 것이다. 삐용삐용~~)--> 다시 읽어보니 너무 다단계적인 글이다. 지금 시기에 용감하게 스파업하기 힘들다는거 인정! 안해도 된다! 다음에 스팀이 오천원, 만원 가면 하지 말래도 할거니까....ㅋㅋ(사람 심리가 그렇다. 그래서 오천원에 물린 사람이 많은거.)

당분간 스팀몬스터 글이나 테이스팀, 아티스팀, 스팀헌트 글이 피드를 장악하더라도 다들 너그럽게 이해하면서 이 난관을 헤쳐나가면 좋겠다. 적어도 지금 이 시기에 스팀잇에 열심인 사람은 정말 스팀잇을 사랑하는 사람이라 난 생각한다. 스팀이 만원 가는 날 몰려드는 사람들은 뜨내기다. 지금 열심히 하는 사람이 진짜다!!!!! (반박불가!)--논란의 여지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나의 솔직한 마음이니 그냥 올린다.

스미티언 화이팅!
스모너 화이팅!

늦게 배운 스몬, 카드 빵구나는 줄 모른다.


https://open.kakao.com/o/g1MCypW
스몬 단톡방입니다.

Sort:  

워드클라우드...재밌네요!

재미있는 단어구름이네요.
스팀잇에 있는 글로만 만든 것이니 완전히 내 생각을 다 보여주는 것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자신의 단면을 들여다 보는 느낌이겠어요.^^

요즘은 남아 있는 사람들끼리 서로 의지하며 열심히 버티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면서.^^
럭키님의 재밌는 이벤트들도 한몫하구요^^

하이트님도 한번 해보세요.
가서 댓글만 다시면 됩니다.
정확하게 나올듯합니다.ㅎ

만원을 넘게 채험한 일인..
믿습니다 ㅎㅎㅎ

지금이 기회는 틀림없지요
화페의 패러다임이 바뀔때는 환란의 역사입니다
흠,,,
말하고나니 약간은 사이비종교 같네요...
그냥 끄덕 끄덕...ㅋㅋ

네. 저도 쓰다보니 다단계같아서.ㅋㅋㅋㅋ
뜨끔....
만원 시절 전 겪지못했지만 꼭 다시 올것으로 믿고
그날까지 열심히 스팀 모아보렵니다.
지금 천원 미만으로 생각하면 다들 힘빠지니 길게 보고 하시면 좋겠어요.
물론 한우님은 그러신것 같아요.
비가오나 바람이 부나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읭? ㅋㅋㅋㅋ)

힘이 불끈 나용..홧팅입니다.

네, 화이팅!!
너무 길게 하락장이라 다들 힘드실듯^^;;

솔직하게 스팀가격의 하락으로 보상액이 줄어드니 테이스팀, 아티스팀 등으로 충당하려하려고 하고 있네요.
당분간 이런 심리는 어쩔 수 없는 현상인 것 같아요.
서드파티의 보팅이 없다면 정말 보상액이 반으로 줄어버리는 것 같아요.

네, 다들 그런 마음이니 너그럽게들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런 보팅들이 있어 그나마 글이라도 올라오는듯합니다. 아니면 더 썰렁~~~~~고래들도 다들 봇에 임대 준 분들도 많고 그래서 더 그렇죠.

돌고래 천명 가즈아~~ㅎㅎㅎ

지금 열심히 하는 사람이 진짜다!!!!!

아싸~ 나 진짜당~ ㅋㅋㅋㅋ

누구나 이중적인것 아니겠습니다 ㅎㅎ
스팀 만원가던 시절 그립군요~~ 그때는 정말 축제였는데 말이죠 ~~ 이미 한번 찍었으니 금세 다시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ㅋ

단어구름에 스팀몬스터가 나오지 않은것은 아마도 형태소 분석기가 제대로 분석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럭키님은 자나 깨나 항상 스팀 생각이시네요.😁

ㅎㅎㅎㅎ제가 주로 스몬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분산되었을수도 있겠어요.
한달후쯤에 한번 더 해봐야겠어요.ㅋ
재미있는 단어구름 감사합니다!

럭키님 제 글을 홍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 주셨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071.06
ETH 3121.31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