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알>을 아십니까?

in #kr5 years ago

스팀잇 경력 1년 이상이면 아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눈알

image.png
(스샷이 없어 @gilma님 포스팅에서 퍼왔습니다.)

저는 눈까리 라고 불렀는데 눈알로 많이들 부르셨네요 ㅎㅎ

그렇습니다.
과거에는 스팀잇에서도 게시물 조회수를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kr 커뮤니티에서는 서로가 댓글을 달아주는 미덕이 정착되었지만
스팀잇 전체 평균 댓글이 3건을 넘지 않는다고 하니
어떻게 보면 눈알 숫자가 내 글을 몇 명이나 읽는지 중요한 지표였습니다.

그런데 이 눈일이 스팀잇의 속도 개선 명분으로 없어졌는데
(없어진 것 까지는 좋습니다.근데 개선됐는지는 의문....)

뭔가 나올 것 처럼 굴더니...하드포크로 폭망...!!

그리고 1년이 넘도록 여전히 beta 딱지를 달고 있고
얼마전 얄굿게 지갑만 분리했네요.

예전에 커뮤니티스라(저는 까페 같은 것으로 이해하고 있는데...)는 것이
하이브 마인드가 돌아가고 나면 출시된다고 했는데
이것도 감감 무소식...
(작년에 위키트리 본사에 제프리 라는 매니저가 방문해서 시연까지 했다면서요!! 기사가 Fake?)

그게 안되면 네이버 처럼 자기 포스팅의 조회수 점검 정도는 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지?
어떤 글이 인기가 있고,
평균적인 방문객 추이 정도를 볼 수 있는 화면 구현....이게 그렇게 어려운 것인지...

SMT도 그냥 넘어가고~

이제 성과 좀 내자!!! 스팀잇아~

Sort:  

지갑분리가 안전면에서는 나을것 같네요

눈알 ㅎㅎㅎ 뭔 말인가 했네요.^^
view 라고 만 알고 있다가.ㅎㅎ
눈알이 없어진 이유는 분란이 생겨서 일 것 같네요.특히 영어권에서.
글을 본 뷰(눈알) 표시는 100인데 보팅은 200개.
뷰어가 읽었다는 표시보다 훨씬 많은 보팅 수.
보팅봇 장사꾼들의 보팅에 따라 붙는 깡통 어카운트들이 수십개이고
그러다 보니 보팅수가 조작이 되고
또 영어권의 고질적인 여러 버니급들이 몇백개씩의 깡통 어카운트로 보팅을 해서
저장 보상의 큐레이션을 따먹는 방법의 부작용과 시비를 덮어 버리려 없에 버리걸로 알아요.
한때 RC 문제가 크게 대두 되었을 때 이런 스팀잇 초창기 멤버들인 깡통 어카운트 주인들이 졸지에 RC 부족으로 보팅을 못하고 큐레이션을 못 먹으니 우는 소리하고 한쪽에선 비아냥 거리고...
예전 하드포크 때 이런 사람들의(저질 증인들 포함) 큐레이션 어뷰징을 막으려 RC 규정을 높였었던 이유도 있는데 항의가 많아 취소됐죠.
스팀잇 본사나 온전한 증인들이 이 부분을 설명하면
원조 도둑놈들과 (닌자 마이닝 스파 많음) 원수를 지게 되니 그러지도 못하고...
그러저러한 이유로 눈알로 스팀잇의 잘못된 부분이 부각되니 없애 버린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역사가 있었군요. 조회수 기능이 왜 없나 했더니..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영어권에서의 많은 원초적 비리들(?)을 말하면 스팀잇을 하는 이곳 분들께 회의감을 줄 것 같아 알고도 말하지 못하는 것들이 있네요.

!dramatoken

눈까리 눈알이란 단어가 드라마틱해서 드라마토큰 드랍합니다.
눈알이 있음 좋긴 좋겠네요
전 이벤트포트팅이 주다보니 참여때문에 댓글이 있지마
평소엔 ㅋ 그래도 댓글 좀 있는 편이네요

드라마토큰은 들어갈수도 있고 없을수도~~
제맘이 아니고 만든사람이 드랍하는거다 보니... 전 추천만

지갑을 분리해놔 내 지갑이지만
너무 낯설어 들어가질 않아요!

눈알 다시 데려와야겠습니다.
눈알이 없으니 앞이 캄캄하고 뵈는 게 없어
스팀이 갈팡질팡하는 게 아닐까요?
눈알 두 개 달아주고 쓔웅 날았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소환되었었군요!!

디자인의 다운그레이드는 요즘 ^^ 최신 트렌드입니다. 카카오 네이버 구글 할 것 없이 서로 다운 그레이드 하고 있어요. 자살골 디자인이 유행입니다. ㅎㅎㅎㅎ 스팀잇도 이런 이상한 트렌드는 못 놓친 것 같아요. ㅎㅎㅎ 다만 다른 애들보다도 처참한 다운그레이드라는 게 스팀잇의 현실 같긴 합니다. ㅎㅎㅎㅎ 지갑에서 심지어 스팀잇으로 다시 돌아오지도 못하고, 아이디 그림 변경도 어디 가 버리고 없고 ㅋㅋㅋ 제발 보통만 하길 ㅎㅎㅎㅎ

그러게요 근데 조회 수 그거는 왜 없어졌을까요 ? ;;

저도 알아요~~ 나름 중급 스티미언^^;;;
근데 지갑은 왜 분리한걸까요??
창이 하나더 열리니 아직은 불편해요..

독전에서 나온 눈알주를 생각...
전과 같이 명시되지 않더라도 혹시 조회수를 알아볼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744.80
ETH 3561.94
USDT 1.00
SBD 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