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i's Daily] 꽃, 봄 그리고 할머니...♡ (당신의 소확행은 무엇인가요?)

in #kr6 years ago

1.jpg

요즘은 동네에 장미가 한창입니다 :-)
저희집도 펜스를 따라 자리를 잡은 핑크색, 흰색 장미가 간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지요ㅎㅎㅎ

2.jpg

아까 현관에 휠체어가 세워져 있길래 할머니가 어딜 나가셨나 내다보니

3.jpg

장미를 가까이서 보기 위해 마실을 나오신 거였어요~

4.jpg

혼자서는 아직 거동이 불편하시지만 꽃이나 식물 가꾸는 걸 워낙 좋아하셔서 늘 저희가 할머니의 손발이 되어 모종을 사다 심고, 물을 주며 관리한답니다 ^ ^

5.jpg

할머니의 행복한 표정이 하도 예뻐서 연신 셔터를 누르는 손녀딸을 보시더니

6.jpg

아예 포토존으로 들어가 포즈를 취해주시는 귀요미 할머니 > <♥

7.jpg

한송이한송이마다 향기도 미묘하게 다른데 향수를 싫어하는 저도 이런 향을 판다면 일등으로 줄서서 사재기 할 정도로 향기가 너무 예쁘더라구요ㅎㅎㅎ

8.jpg

사실 저는 프리랜서이다 보니 온종일 집에 있어도 집이 곧 일터라 막상 여유를 갖고 정원에 나오는 일이 드물어요~
(오늘도 커피마시러 내려왔다가 할머니 찍어드리고 싶어서 급 나온 거...ㅋㅋㅋㅋ)

9.jpg

나온 김에 정원 이곳저곳을 살펴보니-
제가 신경쓰지도 못하는 사이에 피망이 탁구공만하게 자랐네요 :D

10.jpg

흰 어미와 붉은 아비 사이에서 태어난 이 철쭉은 여적지 시들지 않고 관심과 애정을 기다리고 있던 걸까요...?ㅎㅎㅎ

11.jpg

쌀쌀하던 날, 도타운 외투를 입고 나와서 심었던 알 수 없는 식물은 빨간 백합으로 피어나 제게 인사를 하구요 :D

12.jpg

곧 노오랗게 몽우리를 터뜨릴 이 아이는 언제부터 그 자리에 있었는지도 몰랐는데 이렇게도 예쁘고 탐실하게 자라 주었네요...♡


그러고보니 돌아가실 뻔 했다가 기적적으로 살아나신 할머니를 처음 저희집으로 모셨을때 선물처럼 뿅 자라났던 수선화, 직접 꽃시장에서 사다심은 수국과 작약, 식물도감에서나 볼 것 같은 키가 큰 아이리스, 끝도없이 자라나 놀라움을 주었던 나리꽃과 백합들...

작년에는 아침에 눈 뜨자마자 '오늘은 어떤 꽃이 새로 피었나' 설레며 정원에 나와보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었는데 무엇이 그리 바쁜지 마음에 여유가 없어서 이 고운 것들을 다 놓치고 지나간 것 같아 너무 안타깝고 미안하네요 > <
내일은 아침에 일어나면 할머니랑 창가에 턱 괴고 엎드려서 오늘은 어떤 꽃이 봉우리를 터뜨릴 지에 대한 이야기로 하루를 시작해봐야겠습니다 ^ ^

이웃님들도 바쁜 일상에 놓치고 있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이 있으신가요?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다면 그 또한 저에겐 소확행이 될 것 같네요 :-)

Sort:  

사실 저는 프리랜서이다 보니 온종일 집에 있어도 집이 곧 일터라 막상 여유를 갖고 정원에 나오는 일이 드물어요~

나도 내가 프리랜서라서 이것저것 사소한 일을 잘 할줄 알았더니
아니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쁜 꽃들이 가득한 집이군요 ㅎㅎ
아름다운 분들이 가득한.....^^
어제밤 사무실을 나오는데 밤공기가 얼마나 시원하던지요
또 한잔 했지요 ㅎㅎㅎ

꽃이 거니는 정원에 할머니가 활짝 피었네요! ^^

날마다 새로운 꽃을 본다는 것은 참 행복인것 같습니다.^^
저에게 소확행은 아이들이죠 뭐 힘들어도 아이들 웃음을 보면 피로가 가시는... 뭐 때론 웬수같기도 하지만요 ㅎㅎㅎ

꽃들도 너무 이뿌고 할머니 표정이 너무 행복해
보이십니다^^
마니주 님 그림자도 웃고 있는듯~~~

할머니와 함께 행복해하시는 마니주님 모습이 상상되서
마음이 몽글몽글 따뜻해지네요! ㅎㅎ
제 소확행은 가족이나 친구들이랑 맛있는걸 먹는 그 순간인 것 같아요 키키

놀러가고 싶다......ㅠ.ㅠ

그러고보니 올해는 여유를 갖고 꽃을 본 적이 없네요. ㅠ 그래도 이렇게 나마 꽃 구경을. ㅋㅋ

저의 소확행은 좋아하는 사람들과 술 한 잔 하면서 수다 떠는 거 같아요. 그때만큼은 넘나 행복한. :)

저도 요새 길에 장미가 피어있는거 보고 역시 5월의 여왕이구나 싶더라구요!
풍성풍성 너무 이뻐서ㅋㅋ
마니주님 집 주변에 예쁜 꽃들과 푸르른 나무들이 많아서 너무 좋은거 같아요+_+

언니집 볼수록 느끼지만 너무 아름다워! ㅎㅎ 할머니가 진짜고우시다잉~~ 우리도 이렇게 곱게 늙어요 언냐ㅎㅎ 그나저나 내 소확행은 일하고와서 저녁먹으며 남편과 소파에서 영화한편보는거? 진짜 꿀시간이야ㅠㅠ 매일 그시간만 기다리구있음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