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참여수업이 있는 주말

in #kr6 years ago

레몬청 만들기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바쁜 주말을 보내고, 시간을 보니 벌써 오늘이 월요일이군요. ㅠ

​1.

막내의 유치원 학부모 참여수업을 다녀왔습니다.
아내는 첫째와 어디 다녀올 곳이 있어 아빠가 막내를 모시고 유치원에 갔습니다.
엄마들만 가득할 거라 생각했는데, 종종 아빠들도 보입니다.
잘 모르지만 이내 서로 대화를 주고받는 엄마들 사이에서 샤이 -ㅅ-); 한 아빠들은 본인 자녀들과만 이야기할 뿐 '침묵은 금이다'를 몸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어색한 아부지 여기 한 명 추가요~

​2.

학부모 참여수업의 프로그램은 좋았습니다.
예년의 '운동회'였다면 엄청 피곤했을텐데, 이번에는 레몬청도 직접 만들고, 가훈을 쓰는 정도의 간소한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준비하시는 선생님들은 엄청 수고하셨을 것 같구요.)

레몬청을 만들기 위해 잘 잘리지 않는 플라스틱 칼로 레몬을 자르다보니 레몬을 엉성하게 잘랐네요.
유리 병에는 레몬 반, 설탕 반으로 빈 공간없이 꽉꽉 채워줬습니다.
막내에게 물건을 받아오라고 부탁하니 곧잘 다녀옵니다.(사람이 되어가는군요.)
​​
가훈을 쓰라고 나무판을 받았습니다.
가훈을 아이가 쓰기엔 어려울 것 같아 머뭇거리는 찰나, 막내는 자기 이름을 큼지막하게 쓰고 있네요.
다큐멘터리로 가려고 했는데... 그냥 개그로 가야겠습니다. -ㅅ-;;

3.

2시간의 시간이 흘러 학부모 참여수업이 끝납니다.
집으로 돌아가려고 현관을 나오는데, 막내가 안가겠다고 울먹입니다.평소엔 유치원 가기 싫다고 울먹이는 녀석이!!
2시간의 시간이 굉장히 짧게 느껴졌나 봅니다.
다들 돌아가는데 안갈 수도 없고..
결국 막내를 들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오늘 운동은 이걸로 완료하는 걸로..;;

4.

스팀잇 하시는 분들이 제법 줄어든 것 같습니다.
스팀 가격이 떨어진 게 가장 큰 이유겠죠.
스팀이 일반 '알트코인'과 다른 차별점을 보여주어야 하는데, 그 부분에서 부족함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경쟁자들이 점점 늘어나는 상황에서 선두주자로써 이러다가 치고 나가야 하는 지점을 놓치는 게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구요.

다음 주가 지나고 나면 1년 반 만의 하드포크20 이 적용되고,
20초의 댓글 제한이 없어지면 조금 더 댓글 달기는 편해지겠네요.

모두 힘내시죠!! 화이팅!

코부니_다스베이더

Sort:  

모두 화이팅입니다.^^

화이팅!!!! 이예요! : )

학부모 참여 수업도 이전과는 달리가려고 하는데
스팀잇은 제자리 걸음;;;
대략난감입니다.;;

그건 그렇고 아이의 투정때문에 애 쓰셨네요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스팀잇도 언젠가(?) 가겠죠! : )

아이들 참관 수업을 한번도
참석한적이 없습니다..
그때는 외그렇게 바빳는지...ㅠ

하드포크에서 좀더 완전한 스팀잇으로 개선되고
많은 기업들을 유치 시켜 풀랫폼 코인으로
태어나면 좋겠습니다
네드가 열심히 일하겠지요 ㅎㅎㅎ

주말에도 일들이 있어서 아이들 수업에 참관하기가 쉽지 않은 현실이죠. ㅠ_ㅠ

스팀은 하드포크와 SMT를 통해 더욱 매력적인 코인이 될 것 같은데요.
요즘 업계 트렌드가 '안되면 내가 한다'라서 직접 하려고 들지 모르겠어요.

스팀의 엄청난 장점인 3초 블록생성과 수수료 무료, 그리고 커뮤니티!를 배경으로 생각해 보면 굉장히 저렴한 비용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할 수 있는데.. 말이죠~ ㅎㅎㅎ

예전 아이들 참여수업이 생각나네요.거의 엄마들만 있어서 아이하고만 대화했다는.....^^;;

대부분의 아빠가 그런 상황이죠. ㅋㅋㅋ
저도 아이들한테는 말 걸 수 있는데, 엄마들한테는 도저히.. -ㅅ-;; ㅋㅋㅋ

하드포크가 벌써 다음주네요.^^ 기대됩니다!!

그러게 말이예요! ㅎ
이번 하드포크가 기폭제가 되어 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ㅎㅎ

이번에 스달을 스팀으로 바꿔서 파업해 봤는데 하드포크가 뭐죠? ㅎㅎ

쉽게 생각하면 하드포크는 시스템 업그레이드라고 보면 됩니다.
오피스 2010 버전에 2013 버전으로 올라가는 느낌이랄까요.
기존 블록체인에 새로운 프로그램 버전이 적용되면 포크 모양처럼 분기된다고 해서 그렇게 부릅니다. ㅎ
참고로 업그레이드 수준이 크지 않은 경우에는 소프트포크라고 하죠.
현재 스팀은 0.19.12인데, 0.20.0 으로 올리려고 합니다.
여기서 19 -> 20으로 변하는 부분을 하드포크라고 부르고 있고, 제일 뒷자리 숫자가 변하는 작은 업데이트를 소프트포크라고 하죠. : )

아하.....쏙 이해 됩니다. 설명 감사합니다. ^^

며칠 후면 새콤달콤한 레몬차를 맛보실 수 있겠어요
아이가 아빠와 함께 한 시간이 넘넘 좋았나봐요
얼마나 아쉬웠음 울먹이기까지..ㅎㅎ
아이 심각, 어른이 볼땐 귀엽♡

설탕이 엄청 들어가서 새콤달콤일지 달콤달콤일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아빠와 함께 하고 싶었다기 보다는 유치원에서 더 놀고 싶은 게 아니었나 싶어요.. -ㅅ- ㅎㅎㅎ

#kr의 글이 너무 단조로와진 느낌입니다.
스팀 가격이 낮아도 보상 수량은 증가했는데,
길게 보기 힘든 팍팍한 현실 때문이겠죠 ^^;

네~ 그렇죠~
스팀 가격이 낮아지는대로 그에 따른 수량은 더 늘어나는데, 아무래도 현재 수준에서 평가되는 금액이 적으니 그런 것 같습니다.
스팀잇에 활기가 넘치려면 가격이 올라야.. ㅎㅎㅎ
말씀처럼 길게 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1년반만의 하드포크 좀 가즈아~

그쵸- 1년 반 만의 호재인데..(호재 맞겠죠? ㅋㅋ)
20초 제한이 줄어들면 일단 댓글 수는 확실히 늘어나겠죠! ㅋㅋㅋ

다음주에 하드포크가 있군요!
변화될 모습이 기대되네요!

네- 다음 주에 드디어!!
여러 증인 분들 노드 보면 이미 제법 많이들 바꿔 놓으셨더라구요~ :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