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선물

in #kr5 years ago (edited)

나한테 너무 잘해주지 마세요.
저는 그 기대에 부응을 못해요.

대신 나를 미워하지는 마세요.
나는 나대로 살 뿐이에요.

나의 선함을 드러내기 위해서
당신에게 너무 잘해주고 싶어요.

하지만 그저 당신을 맘 속으로 좋아하기만 할래요.
미워하지는 않을게요.

그것이 제가 당신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

그것은 바로 우리의 자유입니다.

Sort:  

한때는 구속 당하려고 발악을 했지요
구속을 당하니 점점더 자유가 그립고
나이가 들수록 미치게 갈구하게 되네요

미치도록 갈구하게 되는 그것...

사람에게는 자유와 사랑이 동시에 필요한가봅니다... 하지만 동시에 가지기가 참 어려운거 같아요...

적당한 거리를 내어주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고 배웠어요. 그것을 '신뢰'라고도 하지요 ㅎㅎ

그런데 이 글을 적으면서 왜 올라가 올라의 개에게 공간을 내어주는 게 떠올랐는지 모르겠어요. 개와 같이 산책을 나갔을 때, 잡고 있던 줄을 느슨하게 풀길래 왜 그러냐고 했더니, 개가 여기저기 냄새 맡고, 돌아다닐 수 있게(그에게 더 넓은 공간을 허락하기 위해) 느슨하게 줄을 잡는다고 하더라고요. 이것은 신뢰와는 거리가 있지만 '배려'라는 것을 느꼈어요.

나한테 너무 잘해주지 마세요. 저는 그 기대에 부응을 못해요.

진심통역 : 대가 바라지 말고 그저 잘해달라는 얘기네요ㅎ

대신 나를 미워하지는 마세요. 나는 나대로 살 뿐이에요.

진심통역 : 내가 쿨한 척해도 좋아해주면 좋겠다는 말이네요^^

나의 선함을 드러내기 위해서 당신에게 너무 잘해주고 싶어요.

--> 덜 부끄러우려고 선함으로 포장해서 잘해주겠다는 뜻이네요.ㅎ

하지만 그저 당신을 맘 속으로 좋아하기만 할래요.
미워하지는 않을게요.

--> 이미 이렇게 다 얘기했는데요, 맘속으로만 좋아하는 건 힘들겠네요.ㅋ

미워하지는 않겠습니다..

역시, 저의 '진심 통역'은 오역투성이죠ㅋㅋ
미워하진 않으신다니, 다행입니다. 휴~ :-)

기대는 하지만 부응의 여부와는 상관없습니다. 마음껏 자유하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정말 노래는 한편의 시같아요..
저도 무슨 노래인줄 모르겠지만..^^;;;

헉..
노래 가사에요?

글이 상당히 무겁습니다 ㅎㅎㅎ
실현 당한 사람 처럼요 ^^*
걱정을 많이 했는디요? ㅎㅎ

자유롭게~ 저 하늘을~~ 날아가도 놀라지 말아요~~

모르는 노래..

90년대를 대표하는 노래 중 하나를 모르실 줄이야.. 아님 모르는척 하시는겁니까..

나는 그저 피를 나누기 싫은 B형일뿐..

피팔아서 얻은 편의점 상품권으로 구매한 눈물젖은 도시락이 생각나는군요..

ㅋㅋㅋㅋㅋㅋ

마법의 성 노래를.. 모르시는겁니꽈..?? ㅠㅠ흑.

설마 프랑스 아기가수 조르디도 아시는건 아니겠지요..

쪼끔씩 쪼끔씩 쪼끔쪼끔 싸~~

뜨아...!!!
알....(쉿!!!)

역시 아셨군요..ㅋㅋ

설마 아시는겁니꽈?? 그럴리가요..

헉 자작시인줄 알았는데 댓글을 보니 노래가사였다니 ... 노래 1도 생각이 안나는데요 ㅎㅎㅎ

함께 있되 거리를 두라... 칼릴 지브란 시가 생각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837.84
ETH 3174.86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