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의 재테크#2]T map으로 안전운전하고 자동차 보험료 10% 할인받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muzige(무지개)입니다.
다들 연말정산 잘하셨나요??
저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일정 금액을 환급받게 되었어요. 이 돈을 고스란히 저축하는 사람은 없겠죠?
뭘 할까 행복한 고민..왜 했을까요? 2월은 13번째의 월급날인 동시에 제 자동차보험료 상납하는 달
이었습니다.ㅋㅋㅋ DB 다이렉트에서 전화가 옵니다.. 곧 만기니까 알아서 해~라고
정말 신기하게도 자동차 보험료와 연말정산 환급액이 비슷합니다.
작년에도 그랬구요..매년 그런거죠..;;; 어쩐지 작년에 환급받을 때 기뻤던 기억이 나지 않더라..

그리하야 매년 저를 전담마크해주시는 DB 다이렉트 직원분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여러가지 할인 팁도 던져 주셨습니다.
문자 보내주시면서 뭐 가입해라 사진도 찍어보내라고 하시고..
저는 일할때 정신이 없으므로 의문을 품지 않습니다.
그냥 하라는대로 합니다.ㅋㅋㅋ

다른 건 잘 모르겠는데..올해부터 할인받을 수 있는 항목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바로 , T map과 안전 운전하면 자동차 보험료가 내려갑니다
라는 건데요~ 현재 KB보험과 DB보험에서 Tmap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10%할인을 해주는거예용~

KakaoTalk_Photo_2018-02-19-22-58-20-5.jpeg

일단 Tmap 어플을 깔고~
여러가지 네비게이션중에 Tmap이 그냥 가장 무난함..<=갠적인 의견
어플 클릭하면 위 화면이 뜨는데요..
젤 왼쪽에 운전습관 클릭하면 되요..
일단 제 현재 점수는 69점..
앗 뭔가 부끄..
100점 만점이 아닐수 있음...맞을수도 있음..;;
암튼 그 69점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와요

KakaoTalk_Photo_2018-02-19-22-58-20-4.jpeg

보이시나요? 상위 22%라고 합니다..우히히
아래 주요항목을 모두 클릭해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모범(속도준수) : 규정 속도를 잘 지키시는 편입니다.
주의(여유가속) : 자주 가속 페달을 급하게 밟으십니다.
양호(안전감속) : 가끔 급브레이크를 밟으시네요.
요렇게 코멘트 해줍니다. 이런 스토커 같으니~

KakaoTalk_Photo_2018-02-19-22-58-20-3.jpeg

스크롤을 내리시면 위 화면이 뜨구요
저는 DB다이렉트 보험을 할거니까
DB손해보험 10%할인을 누르면 아래 화면이 나와요

KakaoTalk_Photo_2018-02-19-22-58-20-2.jpeg

움...61점 이상이 되면 10%할인이 되는데
저는 현재 58점입니다..
500km마다 점수가 갱신되므로 저는 남은 51km를
달리는 동안 급브레이크과 가속을 줄여서
61점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죵.
아니 차라리 40몇 점이거나 30몇 점이면
미련이 없을지도모르는데...
58점이라니요...ㅡㅡ

KakaoTalk_Photo_2018-02-19-22-58-20-1.jpeg

위에서 스크롤 내리시면 선할인형이 보입니다.
미리 Tmap을 이용해서 61점을 받아놓은 상태에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즉시 10%할인을 받게 됩니당~ 유후~
여러분은 이제 즉시 10%를 할인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ㅋㅋㅋ
그런데 포스팅을 하고 보니까 갑자기 선할인과 후할인이
몹시 혼동되기 시작하네요....헛..;;;;
매 500km마다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아니었거든요..
이건 제가 확인해보고..궁금해하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답변드리겠습니당ㅜㅜ
마무으리가 좀..아쉽지만 끝난 느낌이 아니라
항상 새로운 시작의 느낌으로??? 포스팅을 마쳐버립니다..ㅋㅋㅋ

무지개님2.png
Designed by @surfergold

Sort:  

헐! 이건 진짜 충격 :D 이런게 있었다니요! 일단 캡쳐 :) 감사해요.

올해부터 시행 되는거라고하니..보험드실때 참고해주세용ㅎ그러고보니 라디오 광고에도 나오는거같더라구요;

오호 알뜰함을 위한 좋은 정보
너무 감사히 잘 보고 갑니다.ㅎ

오~ 다른분들 포스팅에서 많이뵌것같은데ㅎㅎ여기도 놀러와주셨군용 좋은정보 많이 공유하도록해볼께요~

오~~ 완전 꿀팁!!! 합격?을 기원합니다 ㅎㅎㅎㅎ

전 이미 틀렸어요..ㅋㅋ운전습관을 뜯어고쳐야할것같습니당ㅜ

진짜 꿀팁이네요. 운전자 보험 들어야했는데,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ㅎㅎㅎㅎ 하지만 아직 차도 사지 못했단 건 함정 ㅠㅠ

차사면 보험은 필수니깐~ 조금이라도 절약하시게되면 저도 보람차겠네용ㅎㅎ예이~

이건 정말 꿀팁이군요 ㅎㅎㅎ
티맵이 온라인 교통정보가 연동되서 막힐때마다 잘 사용하고있네요 ㅎㅎ

네 결과론적일때도 가끔있긴한거같지만ㅋㅋ안 막힌다고했다가 막히면 그제서야 또 막힌다고 말바꿈..ㅡㅡ그래도 아직은 티맵이 쓸만한거같아용ㅎㅎ

아~이런게 있군요!!!
이번달 만기라 함 알아봐야 겠네용^^
좋은정보 감사해요 ㅎㅎ

오~ 추천합니당~ 한번 알아보세용 갠적으로 동부화재다이렉트 저렴하고 서비스도좋은거같지만..견적받아보시고 잘비교해서 하세용ㅎㅎ

넵~감사합니당^^

이런할인도 있네요~^^ 보험 조금있으면 끝나는데 좋은정도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ㅎㅎ제가 글 좀 잘썼다면 더 한눈에 쉽게 보셨을같지만;; 향상중입니당~

올해는 가입했고 내년에는신경써야 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네 저도 올해는 할인을 못받을것같지만 옐로캣님내년에 꼬옥 할인받으시길바래요~ㅎㅎ

T맵에 운전 습관도 있고 좋네요.^_^
전 장농면허라 운전은 못하지만.=ㅅ=;;
운전 연습 좀 하고 운전하게 되면 한번 써봐야 겠습니다.ㅋㅋ

전 운전..경력은 많은데 사고경력도 많아서..ㅍㅎㅎ보험겨우들었..ㅜㅜ안전운전최고!

오~~ 전 KB 7월이 만기인데 그때 참고해 봐야 겠네요^^

마침 KB~~ 네 근데 티맵 미리 사용하시면 운전습관이나 점수 확인할수있어서 도움되실것같아용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752.39
ETH 2904.82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