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ko - Steemit을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in #kr6 years ago (edited)

Screenshot 20180916 at 17.48.11.jpg



Partiko


https://partiko.app/


지금은 좀 시들해지긴 했지만 Facebook이 폭발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스마트폰 덕택입니다. 스마트폰에서 글이나 사진을 쉽게 올릴 수 있고, 다른 사람의 글에 '좋아요'라는 반응을 터치 한번으로 쉽게 할 수 있는 것. 그것이 성공 요인이죠. Instagram의 경우에는 데스크탑 모드에서는 아예 사진을 올리는 기능조차 없을 정도로 모바일 위주의 플랫폼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스팀잇이 Facebook과 똑같은 성격은 아니지만 사람들의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훌륭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있다며 스팀잇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다른 일을 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누군가 내 글에 댓글을 달았다, 혹은 보팅을 했다는 노티가 온다면 한번쯤 들어가서 대댓글을 쓰게 된다는지, 보팅을 한 사람이 누군지 확인하게 되지 않을까요?

스팀잇의 경우 Steem Alert라든지, Steem Mentions 같은 노티피케이션을 위한 텔레그램 봇들도 만들어져 유용하게 쓰였지만 텔레그램 브라우저에서 Steemit.com으로 접속하는,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온전히 스팀잇을 지원하는 개념이 아니었기에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1~2 주일 전에 스팀잇 커뮤니티 내에서 어떤 분의 댓글에 @Partiko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언급된 것을 보고 한번 사용해봤는데, 앞서 말한 아쉬움을 해결해주는 것임을 알고 계속해서 쓰고 있는 상태입니다 😁

스크린샷과 함께 간단한 특징을 적어보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같은 Feed와 간편한 보팅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스팀잇의 웹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 Feed가 나옵니다. 다른 점이라면 글씨 크기가 좀더 작아서 깔끔해보인다는 정도. 이 상태에서 보팅을 할 수 있는데 당연히 보팅 게이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 @realsunny님의 글이 찬조 출연하였군요 😉 풀보팅의 흔적..)

  • 편리한 댓글 작성 & 사용자 프로필 확인
    위의 Feed에서 게시물로 들어가면 아래에 사람들이 댓글을 볼 수 있고, 따로 버튼을 누를 필요없이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게시물 안에서 다른 사용자의 Profile로 간편하게 넘어갈 수도 있죠 🙄 Profile 같은 경우 개략적인 정보와 함께 게시글이 Feed 형식으로 보입니다. (댓글 화면은 @gochuchamchi님의 글에서 가져왔어요😉)



  • 실시간 노티
    가장 큰 특징이죠. 보팅을 받거나 누군가 나를 팔로우 한다든지 혹은 특정 글에 언급되거나 댓글이 달리면 Facebook처럼 노티가 옵니다. 어플리케이션 내의 Notification 메뉴에서는 노티를 정리해서 볼 수 있는데 댓글의 경우 댓글의 내용까지 자세히 보이는 것이 참 편리합니다😊




그래도 몇가지 단점과 부족한 부분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죠😆

  • 표나 취소선 등의 일부 Markdown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함
  • 노티의 경우 실제보다 조금 늦게 오는 경향이 있음
  • 댓글을 달면 Partiko를 사용하였다는 꼬리말이 붙음 (가끔 내가 쓴 댓글보다 길 때도..)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한번 직접 사용해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런 어플리케이션이 많이 나와서 좀더 스팀잇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Sort:  

저도 한번 사용해 봐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tytf 댓글 감사합니다^^ 알타이제이 님 글 잘 보고 있어요!

서드파티가 많이 생기는게 바람직한 것 같아요^^

공식 팀에서는 역부족인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역시 서드파티의 힘!

저도 댓글에서 보이는 partiko 가 궁금했는데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한번 사용해봐야겠네요.

노티가 제일 유용한 것 같습니다. :)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노티가 중요하죠!

Posted using Partiko iOS

이 글보고 바로 다운받았어요ㅋㅋㅋㅋ지금까지 스팀잇 어플 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들어요!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댓글을 보니 바로 알겠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셨으면 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저도 바로 다운받아봅니다..흐흐
감사해요

@xinnong 신농님이 리스팀 해주시니 더 많은 분들이 사용할 것 같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이런게 참 중요한건데, 이런 시도들이 더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긴 글을 쓰기에 편하지는 않지만 보팅하고 댓글달기에는 괜찮은 것 같아요😊

Posted using Partiko iOS

표가 안나오는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개선이 되겠지요 ㅎㅎ 자도 한번 써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weetpapa 반갑습니다! 스윗파파님처럼 리뷰를 잘 쓴다면 더 많은 사람이 쓸 텐데.. 능력이 모자라서...😅

Posted using Partiko iOS

저두 이거 깔아볼까봐영
짐 쓰는게 불편해용

@bbooaae 완벽하진 않지만, 어느정도 만족하실 것 같아요😊

Posted using Partiko iOS

글쓴지 4분만에 풀보팅을. ㅋㅋ 감사합니다.
노티라니! 저도 다운 받아야겠어요.

캡쳐만 해놓고 보팅 안했을지 몰라서 다시 한번 확인해봤어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제 포스팅에 남겨주신 댓글의 Parkito iOS를 보고 궁금하던 차에 이렇게 설명 글을 보게 되었네요!! 지금 막 다운받았습니다ㅎㅎ

@bellahwang 글쓰기에는 좀 불편하더라도, 보팅하고 댓글달기에는 참 좋은 것 같아요! 벨라님도 유용하게 쓰셨으면 합니다 😊

저는 며칠 써보니 push 알림 기능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지속적으로 스팀잇에 들어오게 되니까 이전보다 확실히 커뮤니케이션이 늘어났네요 :)
이동 중에는 모바일로 글 확인과 보팅 정도로 사용 중이지만 곧 저도 'using Partiko iOS'가 붙는 댓글을 남길 것 같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408.70
ETH 3225.39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