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내 비치되어 있는 미세먼지 마스크 상자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따스한 봄날과 함께 반갑지 않은 농도 짙은 미세먼지들이 찾아와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한다. 일과를 시작하기 전 휴대폰에서 일기예보를 검색하여 미세먼지 지수와 통합대기환경지수를 확인하고 황사마스크를 지참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출근길이나 퇴근길,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을 타면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들이 정말 많이 눈에 띈다.

내가 사는 용인에서 시내버스를 타면 사진처럼 미세먼지 마스크 상자가 운전석 옆에 비치되어 있다. 언제부터 비치되어 있었는지 알지 못하지만 3월 중순부터 시내버스를 이용하기 시작하면서 눈여겨 보게 되었다. 그런데 한번도 마스크가 채워져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다. 언제나 텅텅 비어 있는 상태였으며 어떤 버스의 상자안에는 쓰레기들이 들어 있는 경우도 있었고 종이로 만들어진 상자가 너덜너덜 헤져 있는 경우도 있었다.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중차대한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정책이 전무한 상황에서 전에 서울시가 실시한 대중교통비 무료 헤프닝을, 경기도에서는 시내버스 내 텅빈 미세먼지 마스크 상자 비치로 재현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여 출근시간마다 씁쓸한 헛웃음을 삼킨다.

Sort:  

안녕하세요^^ 리안입니다.
아 마스크;;; 그 무료가 저희 나라에선 좀 힘들지 않을까요 ㅠㅠ

응원, 보팅하고 갑니다^^
리안의뉴비보팅지원

오늘도 반갑습니다~
마스크 주기가 힘들 것 같으면 아예 저 상자를 비치하지 말았어야 하는데요. 황사가 심한 날도 텅텅 비어 있드라구요ㅠㅠ

오... 마스크를 저렇게 주는군요!!
개인적으로 무료 버스 운영 같은 방법보다 훨씬 실질적이고 효과가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 듭니다!!

마스크가 지속적으로 보충이 된다면 효과가 있을텐데......설치하는 첫날만 채워져 있었는지 어쨌는지 모르지만 제가 관찰한 날부터는 항상 비어 있었어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오늘도 빠르게 다녀가시는군요. 고맙습니다^^

헉 저렇게 주는곳도 있었군요 미세먼지가 얼른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ㅜㅜ

이번주 수요일, 목요일 비 예보가 있으니....비 내리고 나면 당분간 공기가 깨끗해지겠죠?
보팅 이벤트, 고맙습니다~~

0.1$고정보팅 완료!! 오늘 시험이 끝났습니다!ㅎㅎ 앞으로 멋진 포스팅과 소통 자주 할게요>_< 언제나 뉴비를 응원합니다!

시험 끝나서 후련하겠어요. 보팅 고마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789.22
ETH 3862.34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