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주] 一切唯心造(Everything depends on the mind)

in #kr6 years ago

[오마주] 一切唯心造(Everything depends on the mind)

1525648539920.png

안녕하세요. @ravenkim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다시 시작된 @stylegold님의 [오마주]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 쓰는 글입니다.

오마주프로젝트 포스팅이 다시 올라와서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릅니다. 많은 분들의 바람이 있었기에 그런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오늘은 둥이와 전북 부안의 모항에 가서 텐트치고 바닷물에 발담그고 왔습니다. 명인바지락죽에 가서 바지락죽과 바지락칼국수도 먹고 저녁은 전주의 맛이 살아있는 남노갈비 먹고 오니, 하루가 금방 지나갔네요.
그런데...사진을 안찍어서 포스팅 할 게 없는게 아쉽네요^^
다들 모처럼의 휴일 알차게 보내셨는지 궁금하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오마주 시작하겠습니다.

s_01.png

당시 제 글의 제목은,

' 一切唯心造(Everything depends on the mind)' 였습니다.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一切唯心造(Everything depends on the mind)

구분선_곰발바닥.png

  • 一切唯心造 일체유심조(Everything depends on the mind)

모는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뜻으로 화엄경(華嚴經)에 나오는 말입니다. 불교의 화엄종의 경전인 화엄경의 내용은 몰라도 원효와 의상의 일화는 널리 알려져 있어서 대부분 잘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구분선_곰발바닥.png

QmTbB25wJiVMzvqmPxckxnXT6oRysueqSkWAgs9RYDQfNC.jpeg

의상(義湘)과 원효(元曉)는 함께 화엄종(華嚴宗)을 더 익히기 위해 유학길에 올랐고, 어느 밤 동굴에서 유숙하게되는데, 자다가 갈증을 풀기 위해 마신 물이 해골물이었다는 것에 깨달음을 얻은 원효는 발길을 돌려 돌아오고, 의상은 유학길에 계획대로 오르게 됩니다.

원효가 그 때 해골물을 마시며 깨달은 것이 바로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입니다. 모든 것은 마음 먹기에 달렸다는 것입니다.

구분선_곰발바닥.png

skull-3243503_1280-1.jpg

해골물인지 모르고 먹을 땐 꿀맛이었던 물이 해골물이라 생각하고 역겨워지는 걸 보니 모든 것은 내 마음먹기에 달렸구나하고 말입니다.

구분선_곰발바닥.png

QmXWkphdYLd5xgVKebZDMkSdMLVFrnmiprtbJ84KaHhUJt.jpeg

어느 미술관에 위 이미지와는 다르지만 비슷한 모습의 도자기 안에 와인이 담겨 있는 작품이 있었습니다.

요즘 어린 친구들은 잘 모를 수도 있고, 외국인이라면 더더욱 모르겠지만...

짐작하신대로 요강이 맞습니다.

요강에 담긴 와인...

작가는 분명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를 말하고 있었습니다.

「이게 요강으로 보면 더러운 오줌항아리에 와인을 넣은 내가 이상해보이겠지만, 이게 요강인지 모르는 외국인이나 요즘 어린 친구들은 한국적인 도자기에 담긴 와인이 어색하면서도 한국적미를 살린 멋진 작품이라고 생각할거야」라고 말이죠.

s_02.png

오늘, 지금 이 순간 내가 고통이라고 느끼는 모든 것이 시간이 지나 용서하고 이해하게되면 아름답게 미화되어 추억으로 기억되기도 합니다.

내가 보는 것에 따라, 내가 마음먹기에 따라서 세상은 달라 보이게 되는데, 그러한 시각은 나의 선택에 종속됩니다.

더럽다, 나쁘다와 같은 부정적 감정과 시각으로 보면 그렇게 보이고,
그 반대라면 세상은 밝아지고 기회로 넘쳐날 것입니다.

s_02.png

가끔 슬프고 힘든 일이 있을 때 스스로에게 말해보세요.

「Everything depends on the mind」라고
마음에 평화사랑안정긍정을 넣어봅니다. 그러면 행복여유배려사랑이 싹틀겁니다.

구분선_네잎클로버.png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이 글은 @stylegold님의 [오마주]프로젝트로 재 발굴한 글입니다.

구분선_뱀피.png

내일이면 임대여신 @lucky2님께서 무상임대 해주신 100스파가 회수된다는 글을 읽었습니다. 벌써 한 달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네요. @lucky2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즐겁게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른 뉴비들에게 기회 주실것이고, 그렇게 뉴비들이 성장하며 스팀잇이 점점 더 발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제가 요 며칠 달렸더니, 보팅파워가 40%대까지 내려갔었습니다.ㅜㅜ 주말까지 쉼스팀하겠습니다. 저 안보인다고 잊지말아주세요ㅋㅋ 다시 만나요 제에바알~~^^

Sort:  

paramil님이 ravenki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paramil님의 원효에게 배우는 지혜

...시고 유학을 포기한 사건은 유명한 일화로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원효의 해골물에 대한 일화는 ravenkim의 [오마주] 一切唯心造(Everything depends on the mind) 에 상세히 서술되어 있으니...

화엄경 관련내용 잘봤네요. 근사하네요

^^ 감사합니다.

레이븐킴님 힐링하는 휴일을 보내고 오셨군요!! :D
쉼스팀하시면서 스라밸 잘 관리하시는 거 너무 보기 좋습니다 ㅎㅎㅎ 저는 스팀잇 중독 상태가 안니지 심히 의심됩니다 ㅠㅠ

ㅋㅋ 알죠 그마음~^^ 우리 쉬면서 멀리가요~

원효관련 포스팅준비하고 있었는데 길어질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잘 됐네요. 링크 걸어야 겠습니다. 남노갈비가 시청 부근 길 모퉁이에 있는 그 집이 맞나요?

아하~^^ 제가 도움이 된다니 기분좋으네요ㅋ

일체유심조...한동안 잊고 살고 있었는데 덕분에 다시금 마음잡게 되네요.동양고전만 사실 빠삭하게 알아도 살면서 머리 아플일 상당수는 줄어드는데 구력이 아직 부족해서 잘 안되네요..ㅋ; 좋은글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팔로우 드리고 가요!

저도 맞팔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으면 우리가 생각하는 고정관념도 많이 바뀌게 되고 긍정적인 마음을 얻으면 일체유심조의 마음을 얻게되겠군요

좋은글이네요
저도 1일 2포스팅을행복이라생각하고있습니다!
이젠3포 ㅎㅎ

stimcity님이 ravenki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timcity님의 [3P Stim Fund] 스팀시티의 [스팀만배 존버 펀드]를 시작합니다!

...chung pinkpig potosi pyorinho p-dok qksud14 qrwerq qlfxkdla ravenkimrbaggo realsunny relaxkim replayphoto room9 rothbardianism r...

바지락칼국수 먹구싶어지네요 ㅠㅠ 오마주 프로젝트에 참여하셨나보네요!? 좋은글 잘보고 가요^^

^^ 방문 감사합니다~

simsimi님이 ravenki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lyhigh0103님의 소소한 보팅 이벤트 #01 (종료)

... 0.020 664 4 ravenkim/td> 2018년06월06일 00시56분
0.006 412...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