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아그리콜라 후기

in #kr5 years ago (edited)

블로그에 작성했던 글을 스팀잇에도 올립니다. 스팀잇은 자주 안 들어오다보니 포스팅을 많이 안 하게 되네요. 가끔씩 보드게임 후기 올려보려고 합니다. 잘 부탁드려요:)

https://m.blog.naver.com/tlstkd123/221590124239


이 유명한 게임을 이제야 해봅니다. 우베의 수확 3부작 게임 중 이번 아그리콜라가 2번째였습니다. 이전에는 르 아브르를 해봤었는데, 아그리콜라와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테마만 조금 바꿔서 나왔다는 점이 실감났습니다. 3부작 중 나머지 하나인 뤄양의 사람들도 해보고 싶네요. 뤄양도 비슷한 느낌일까요?

게임 설명 및 진행 자체는 일꾼놓기 장르를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전혀 어려운 점이 없었습니다. 다만 르 아브르를 했을 때도 그랬지만, 많은 선택지들 때문에 선택 장애가 와서 어렵게 느껴집니다. 이 선택 장애는 게임 시작 전 직업 카드와 보조 설비 카드를 드래프트하는 시점부터 시작됩니다. 라운드가 진행되면서 선택지도 점점 늘어나며 더욱 심해지고요. 지금 상황에 나에게 맞는 최적의 행동이 무엇일지 고민하는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이것저것 하고싶은건 많은데 우리 가족 수는 부족하고, 내가 하고 싶은 액션은 다른 사람이 선점하고. 턴 오더가 아주 중요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래도 이런 점이 일꾼놓기의 매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꺼려지지는 않네요. 억울하면 선잡기 액션하면 되죠!

복기해보자면, 우선 결과적으로 4인플에서 24점으로 3등했습니다.

  1. 일단 멍청하게 '첫' 주기에서 밥 못 먹인거...반성하고요.
  2. 다른 분들보다 먼저 일꾼을 늘렸는데도 이익을 크게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걸로 선이나 잡을껄...
  3. 그리고 '급한 가족늘리기' 액션 한 번 놓치기도 했고요.
  4. '주요 설비'카드를 잘 챙기지 못 한 것 같기도 하고,
  5. 또 직업 카드와 보조 설비 카드 드래프트할 때 많이 이익을 보지 못 한 것 같습니다.

아콜 이번에 한 번 해봤는데 넘 좋아져 버렸네요. 미플들도 귀엽고...살까요...?ㅋㅋㅋㅋㅋㅋㅋ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Sort:  

디클~ 꾹~!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캬~! 보드게임의 추억~💙
블루 아니 브루마블이 짱~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rbaggo님이 맨션해주셨네요. ㅎㅎ

좀 어려운 게임이네요. ㅎㅎ
이해하기는 원래 저는 직접하면서 익히는 스타일이라..
글로 쓴건 이해하는데 오래걸려서요..

저도 글로만 읽는 건 이해하기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좀 어려운 게임은 유튜브에서 게임 설명 영상 찾아봐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안녕하세요.
공공 큐레이팅 계정 @kr-newbie 입니다.

[kr-newbie 1차] 뉴비&리비 지원 프로젝트 : '한달 고정 보팅+댓글+주간뉴비'로 응원해드립니다.
한 달간 보팅과 댓글을 지원하는 스팀파워업을 독려하는 프로젝트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보드 게임은 블루마블만 해 봤는데, 재미있어 보이네요~

세상엔 다양한 보드게임이 있답니다:)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려워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이 글을 [7/29 르바의 퀴즈카페] Q. 저자가 소개하는 게임 '아그리콜라'는 ㅇㅇ의 ㅇㅇ 3부작 중의 하나입니다. 빈 칸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에 소개했습니다.

소개글은 pay out이 된 뒤, 영화 드라마를 리뷰하는 커뮤니티 (https://www.triplea.reviews)의 보상 토큰으로 쓰이는 aaa를 저자지원금으로 70개 보내드립니다.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zzan 태그를 사용하여 글을 작성하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www.steemzzang.com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648.94
ETH 2906.35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