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한테 다 물어봐?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cv입니다.

대학교때부터인 거 같은데
그날그날 일정이나 중요한 일들을 정리해서 적어놓는 습관이 있습니다.
일기는 아니고 그냥 간략한 메모 정도인데요.
글씨 쓰는 걸 좋아해서 예전부터 수첩에다 적었는데
요즘은 에버노트나 캘린더 등을 주로 이용합니다.

메모.png

제가 수첩에서 컴퓨터로 옮긴 가장 큰 이유는
수첩은 무엇을 찾으려면 일일이 페이지를 뒤적이면서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비해
컴퓨터는 검색만 하면 찾기가 쉬워서입니다.
그래서 과감히 수첩을 버렸죠.

귀찮더라도 그때그때 메모를 해놓으면 나중에 참 편리하죠.
머리로 기억하는 건 한계가 있지만
적어두면 언제든 필요할 때마다 꺼내볼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저희 가족 중에는 이렇게 정리를 해놓는 사람이 저밖에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뭔가 궁금해지면 그날 뭐했지?하고 물어보고
무엇을 구매하려고 해도 여기 아이디랑 비밀번호가 뭐였지?...
거기 전화 번호는 뭐지?
ㅇㅇ은행 계좌번호는 뭐지?
병원은 언제 가기로 했지?
이번엔 약이 어떻게 바뀐 거지?
뭐지? 뭐야? 왜? 어디서? 무엇을? 등등...
하나부터 열까지 가족들이 저한테 물어보는 거에요.
왜 나한테 다 물어봐?

저도 가끔은 메모를 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
그렇게 하나라도 놓치면 '아~깜빡 잊고 적어놓지 않았네'하면서
왠지 미안해지는 마음이...
그리고 왜 안 적었냐는 듯한 아쉬움의 눈길까지...ㅠㅠ

그러다 보면 왜 나만 기억하고 적어둬야 하나?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저만의 메모였는데
어느 순간 가족들의 메모와 일정까지 챙겨야 하는 입장이 되었습니다.

아주 가끔 칭찬도 듣기는 해요.
아주 좋은 습관이다...참 잘 적어놨다...등등요.ㅠㅠ

계속 일정들을 적어왔는데 요즘은 정리하는 게 가끔 귀찮아지기도 합니다.
의무는 아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스라밸 조절하기도 힘들거든요.ㅎㅎ

그래도 오래된 습관이다 보니 습관적으로 계속 하고 있네요.
언젠가는 지금 적은 게 또 유용해질 테니까요.^^

Sort: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면서 종이 메모를 잘 안하게 된 것 같아요.
컴퓨터에도 좋은 메모 툴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끔 손글씨를 쓰려고 하면 너무 어색하더라고요.^^

맞아요. 이제는 손글씨보다 자판 두드리는게 익숙하고 빠른 것 같아요.
전에 빠르게 메모하려고 하니 글씨가 잘 안써지더군요.ㅎㅎㅎ

좋은 습관 입니다.ㅎㅎ 저도 예전에 메모는 잘 하지 않지만 예쁘고 아기자기한 다이어리 욕심이 많아
항상 구비는 하고 다녔지만 12월에 보면 거의 새거라는^^;;
요즘은 마이크로 소프트 원노트 사용 하는데 나쁘지 않네요...^^

원노트는 써보지 않았는데 괜찮은가 보네요.
예쁜 다이어리 보면 사고 싶은 욕심이 생기죠.ㅋㅋ

저도 메모를 좋아합니다. 구글 캘린더와 플랭클린 플래너를 병행합니다. ㅋㅋ

저도 한동안 프랭클린플래너에 빠졌었죠.
속지 사러 돌아다니고..ㅋㅋ
요즘은 쓰지 않네요.

저는 어머니가 네이버 비번 물어보실때 마다...답답함과 귀찮음이...
scv님 대단하십니다 ㅠ

대단하긴요...부끄~~
저도 귀찮을 때가 많아요.ㅎㅎ

귀찮다 느끼실지 모르시겠으나 정말 좋은 습관인것 같네요^^ 메모의 습관이 언젠가 큰 힘을 발휘할것 같습니다~ 전 요즘엔 살기위해 적습니다. 당췌 기억이 안나요~~ ㅠㅠ

귀찮다고 생각되다가 유용하게 쓰일 때는 잘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저도 자꾸 기억이 나지 않더군요.ㅎㅎ
살기 위해서 적으신다니...너무 재밌네요.^^

메모 습관은 스팀잇 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그런가요.
전 스팀잇 할 때 도움이 되는 메모가 아니라...ㅠㅠ

참 좋은 습관을 가지고 계시네요. 저는 맨날 까먹어서 로그인할때마다 조마조마하다는...사람은 경험을 통해 배운다는데 저는 언제쯤일지...ㅋㅋ

감사합니다. 그렇게 말씀해주시니...위로가 되네요.ㅎㅎ
조마조마하시기까지..ㅋㅋㅋ

메모..
인생을 살면서 정말로 중요한 행위중에 하나지
않을까 싶네요..

잘 보고 가요

가끔 유용하게 쓸 때가 있긴 해요.ㅎㅎ
다만 간혹 귀찮을 때가...ㅋ

글 잘 읽었어요.
팔로우도 했구요.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ㅎㅎ재미있네요.
가족들 정보까지 관리하시다니.ㅋㅋㅋㅋ
저도 메모광입니다.
(사실은 기억력이 나빠서.ㅎㅎㅎㅎ)

럭키님도 메모를 즐기시는군요.^^
저도 기억이 점점 나빠져서...ㅋㅋ
이젠 가족들이 당연히 그러려니 하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014.44
ETH 3064.06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