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샤를 합시댜] 원조 부대찌개집 발견 <오뎅식당>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himss입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이러다 먹방 전문 블로그가 되는건 아닌가 싶은데요, 오늘도 먹스팀입니다!!! 꺄아~~~~~ㅋㅋ

어제는 공짜로 얻은 코엑스 커피박람회 표가 있어서 요가를 한시간 후다닥 하고 집에서 뒹굴다가 느즈막히 코엑스로 갔습니다.

계획은 커피박람회를 둘러보면서 디저트와 커피를 이빠~이 먹고 잠실로 넘어가 석촌호수 벚꽃 즐기다 오기! 그런데 왠걸.... 왜이렇게 추운가요... 오오메... 바람이 어찌나 불던지 초겨울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커피박람회는 생각보다 볼것이 없었고 디저트 층으로 가니 맥주 시음을 하는데 여기가 천국이구나 싶더군요:) 삼십분안에 빠른 걸음으로 맥주 시음을 즐기고 석촌호수로 뭅뭅. 너어무 추웠어요...ㅎㄷㄷ

939D6E48-C042-469A-B6A5-B488D14CB3BF.jpeg

B426D6F6-D577-45A3-8936-AC7FEB78F9BB.jpeg

해질녘의 벚꽃은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지금이 딱 석촌호수 벚꽃 축제 기간이라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사람도 엄청 많았어요. 벚꽃 구경 오겠다고 잔뜩 멋을 부린 사람들을 보는데 제가 더 춥더라구요.ㅋㅋㅋ 꽃을 보니 좋으나 너무 추운 날씨... 재빨리 저녁을 먹으러 롯데타워로 이동.

CDD929CD-7E5A-4B90-BADE-1FA78597F2B8.jpeg

상호명: 오뎅식당
주소: 신천동 29 롯데월드몰 6F

혹시 여기 아시나요? 저는 오뎅식당이라고해서 정말 오뎅으로 요리해주는 곳인줄 알았어요. 근데 신랑이 오뎅식당은 가고싶은데 줄이 너무 길다고 아쉬워 하더라구요. 그래서 “읭? 오뎅식당이 왜 가고싶어?” 했는데 부대찌개 집이라고 하더군요.

근데 롯데타워는 확실히 저희 스타일이 아니었습니다. (오뎅식당은 엄청 맛있었어요. 근데 롯데타워는 갈 곳이 못됩니다.) 어디를 가든 사람이 사람이.... 사람이 너어~~무 많아요. ㅋㅋㅋ 모든 식당이 저언부 웨이팅. 저희는 기다리면서 밥 먹는거 별로 안좋아하는데 여기서는 선택이 없더라구요. 잠실에서 다른곳을 가려면 또 검색해서 추위를 뚫고 밖을 나가야 하는데, 그 시간에 그냥 여기서 기다리는게 낫겠다 싶어 이름을 적고 기다렸죠. 20분정도 앉아있다 드디어 들어가게 된 오뎅식당!

8B096B4D-0353-45F6-9E97-CD5EB932C800.jpeg

D42313AB-F630-47DE-A704-58EE69C2ED17.jpeg

저희는 부대찌개 2인분에 라면사리만 추가했는데 당면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더라구요. 처음 딱 국물을 떠먹어보았는데 진짜 진하더라구요. 일반 프랜차이즈 부대찌개집들보다 확실히 강한 맛이 있었어요. 김치도 묵은지처럼 신김치가 들어가있고 소시지와 스팸은 언제나 굳굳! 진한 국물에 라면과 당면사리 적셔 호로록 먹는데 기다린 보람이 느껴지더라구요. 크윽~ 진짜 맛있었어요.

왜 상호명 오뎅식당인지는 모르겠는데 여기는 국내최초 부대찌개 집이라고 하더라구요. 본점은 당연히 의정부에있구요. 잠실점으로 가실거라몀 밤 9시쯤 가시길 추천드려요. ㅋㅋㅋㅋ 그렇지 않음 어마어마한 웨이팅을... 근데 정말 맛있어요!

F212BAFA-645F-4923-9A51-276528210C01.jpeg

여기는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하셔서 비록 웨이팅으로 조큼 힘들었지만 식당 안에서 먹는 동안은 참 행복했습니다. 추운날 정말 딱 좋은 메뉴같아요. 칼칼한 국물에 신김치와 짭쪼롬한 소세지 한입:) 밥한공기 그냥 뚝딱입니다! 추천추천!!!

일요일 저녁이 다가오네요. 진짜 감기걸리기 딱 좋은 날씨 같아요. 미세먼지가 심하지 않음 이렇게 추워지니...ㅋㅋ 다들 건강 잘 챙기시고 주말 마무리 잘 하세요:)

Sort:  

우와아앙 보기만해도 속이 든든 요즘 좀 춥던데 이런거 하나 먹으면 크.. 말이 필요없습니다!

주말의 그 예상치 못한 추위에 먹기에 딱 좋은 음식이었어요. 뭐 부대찌개야 근데 언제나 맛있죠. ㅋㅋ

정말 멋지네요~~ 전 일본인줄 알았어요~~ ^^
감기 조심하세요~~ 날씨가 정말 추워요~~ ^^

일본이면 얼마나 좋았을까요.....ㅋㅋㅋ 하아... 여긴 그냥 너무 춥고 미세먼지 두려움에 매일 날씨 어플 들여다보는 한국...ㅋㅋ

석촌호수 벚꽃이 굉장하네요 ㅋㅋ
롯데타워는 사람이 바글바글하군요ㅠㅠ

석촌호수 벚꽃 예쁘더라구요. 확실히 벚꽃나무는 여러개가 주르륵 줄세워져 있어 울타리를 친듯 꽃들이 만개했을때가 제일 예쁜것 같아요. 롯데타워는 잠실에 사는 사람이 잠깐 평일 오전에 다녀오는게 아닌이상 갈 곳이 못되는것 같습니다. ㅋㅋ

부대찌개도 부대찌개지만... 롯데월드와 함께 보이는 벚꽃 풍경에 마음을 빼앗겨 버렸어요. 추웠지만 보람있으셨을 것 같아요- 해질녘 조명과 함께 더 아름다워요 :)

딱 타이밍이 좋았어요. 어제는 미세먼지도 없어서 노을질때쯤 되니가 구름도 핑크색 빛을 띄더라구요. 근데 느므 추웠어요 정말...ㅋㅋ 이제 벚꽃도 얼마 안남은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신천동 29 롯데월드몰 6F]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오늘도 감사합니다:)

오뎅식당 저희집앞에도 있러 가끔 가는데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집앞이라니 부럽습니다.ㅋㅋ 맛있던데요:) 쌀쌀한 날 먹기에 딱 좋은 메뉴였어요.

오뎅 식당이라는 곳이 부대찌개 식당이라니... ㅋㅋ
저도 롯데타워는 한번도 안가봤는데... 차라리 의정부에 있다는 본점으로 가보는게 더 낫겠네요. ^^

롯데타워는 저도 안가본지라 한번 들어가봤는데 너무 복잡하고 사람도 엄청 많고... 뭔가 촌 사람이 서울가서 헤매고 온 느낌이었어요. ㅋㅋㅋ 근데 오뎅식당 부대찌개는 정말 맛있습니다!!! :)

후후
최근에 오뎅식당 본점을 털고왔습죠

왜 오뎅식당이냐면 진짜 오뎅등을 파는 분식에서 출발했는데 미군부대에서 가져다준 햄등을 넣고 만들기 시작한 것이 원조라면서

그 가게에 써있읍니다 뇌피셜 아님! 헤헤

오뎅식당의 육수는 우리가 지금껏 길들여져 있던 부대찌개의 것과는 조금 달라서, 음? 뭔가 다른 맛인데? 또는 내가 먹던 맛이 아닌데? 할수 있는 맛입니다.그리고 하지만 각종햄들과 민찌, 그리고 김치는 조화를 이뤄서 이내 ‘크 이것이 부대찌개의 원조란 말인가?’ 하는 독백을 쏟아내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민찌는 저급한 고기같지만 씹었을때 그 맛은.. 형언할수 없어 생략합니다.

부대찌개 집에서 밥을 큰 그릇에 주는 이유:
“먹어라, 살 걱정 하기 전에 텅빈 밥그릇을 긁으며 ‘여기 밥하나 더요’를 외치게 될 것이다”
하기 때문에 애초에 많이 주는 것

오늘도 헛소리 잘하는군 크하하

그리고 제 포스팅좀 찾지 마세염

오오 이 가게가 처음엔 진짜 오뎅을 파는 곳이었군요. @feeltheair님은 어떠셨어요?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여기 상당히 맛있게 먹고나온 편이었어요. 말씀하신대로 상당히 큰 그릇에 밥한공기 딱 주시는데 진짜 순식간에 뚝딱이더라구요. 민찌! 고것이 저는 맛있었습니다. 다른 부대찌개 집보다 민찌가 더 많은 느낌? ㅋㅋ 그리고 포스팅 귀경갑니다!

맛있지욬ㅋ 원조의 맛입니다.
그런데 확실히 뇨즘 다른 부대찌개랑은 또 다른 맛이라 호불호가 갈리기는 합니다.

민찌는 정말 형언할수 없습니다. 세상에!!

우와아아앙... 맛있겠네요ㅎㅎㅎㅎㅎ
그나저나 롯데타워 정말 너무 붐비더라구요..!

저는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맛집도 엄청 많고 구경할 것도 많다 그래서 좀 기대했었거든요. 근데 제 스타일은 아니더라구요. 사람이 세상에나... ㅋㅋㅋ 10시까지 하던데 9시쯤 가면 한적하게 식사할 수 있겠더라구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3055.19
ETH 3036.2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