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명 / 의무감이 든다면 / 볼 거리 많은 포스트를 보며 (부제 : 2018-05-11 일기)

in #kr6 years ago

대문 겸 프로필.jpg

1



@soyo 댓글.jpg

한번에 맞췄는데! 내가 이런거 진짜 잘맞추는데!
맞췄는데 왜 튀셨습니까?
난 또 다른 분인데 신도자님 아이디 말해서 서운해서 가신 줄 알고 걱정했습니다.

PS. 모나카는 봄님과 함께 맛있게 나눠먹었습니다.



이 댓글에 대한 답변을 해보려고 한다..

일단..
전 포스트에서 기재했듯이
즉흥적으로 생각나서
정찰갈 생각으로 얼굴만 익힐 목적을 가지고 간거라서
나의 입장에서는 볼일 다 보았다는 심정이었기
때문에 그 이상 남을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다.

나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였기에
20000할수 있었지만...

긴가민가한 상황을 만들어놓고
이대로는 @soyo님을 곤란하게 할 거 같아서
전 포스트를 통해서 답변하였다.
그리고 하기를 잘했다고 진심으로 생각했다 ㅎㅎ

그런 와중에...


손을 잡혔다(올리브콘 후기).jpg

ㅋㅋㅋ ㅋ 뭔가 왜 튀어가셨는지 알 것 같아요!! 저도 그러려고 했는데 쪼아님에게 잡혔...



@akoano님의 댓글을 접하였고
저절로 해당 올리브콘 후기를 읽어가는데...



그런데 부스를 보자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함께 간 남편에게 “아무래도 안되겠어 그냥 물건만 사고 선물을 주고 조용히 나와야겠어”하고 이야기 했더니 맘대로 하라더 군요.

가서 구매하고 선물을 드리고 조용히 나오려고 했는데 쪼야님께 선물을 드리는 순간
“스티미언 이세요?” 하고 손을 덥썩 잡혔습니다!

@akoano님의 포스트 올리브콘 후기 내용중....



20000하지 못한 @akoano님의 심정이
남의 일 같지가 않아서 절로 감정이입이 되기도 하고
'정식적인 밋업을 작정하고 가볼까?'싶은 생각을 하게 만들기도 하였다.

그리고 튄(?) 이유에 대해서
이렇게 늘어놓으면 누군가에게는...









위와 같이 보일수 있겠지만
그렇게 보인다면 그렇게 보시면 된다고 생각하며
나는 그냥 마이웨이 하려고 한다.



2

첫줄 읽으면서 떠나실려고.jpg

첫줄 읽으면서 혹시 떠나실려고 그러시나..불안했는데



라는 댓글을 받게 될줄이야...
전혀 예상하지 못했는데...

지금이야...


@tanama 금방 관뒀을꺼같아요 ㅋㅋㅋ.jpg


이러한 댓글을 통한 응원과 지지를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오래토록 남을 수 있는 원동력으로 계속 있을수 있겠지만...


의무로 접어들때...jpg

게임의 플레이 이유가 재미가 아닌 '의무감'일때 더이상 그 게임을 할 필요가 없다는거임.
의무감으로 게임을 하다보면 재미를 느낄 요소가 줄어들수밖에 없음.



20년 이상 리겜을 하며

konamiarcade championship 홈점포 인정.jpg

이러한 수여도 받은이의 조언을 되새겨보며..
하다가 '의무감'이 들때...
과감하게 내려놓는것도 하나의 방법임을 생각보게 되었다.

그와는 별개로
ㅋㅋㅋㅋㅋ
이렇게 글을 끌어들이니...

젊은 친구 사찰.jpg

요즘 젊은 친구들은 트워터 몰래 훔쳐보면 사찰이라고 시러합니다.(속닥속닥)

이런 조언이 생각났지만...
이렇게 활용해버렸다...



3

일부러
포스트를 안써보고 포스트를 쓴 스티미언분들의 글을 지속적으로 접하였는데...
그동안 내가 뵙지 못한 분들도 뵙고
그동안 안하시다가 근래에 활동하시는 분들도 뵙고
그동안 꾸준히 하시다가 최근에 안하시는 분들도 뵙고
....
하면서
진짜 레알 볼거리 많구나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예를 들면..



여러분? 여백 빼고 글자수로 3천자가 이렇게 힘든겁니다.
여러분. 보십시오. 누가 아니 대체 일기를 번호 50번대까지 쓴답니까.

@zzing님의 포스트 아몰랑14 내용중...



이후에

이젠 진짜 진심 증말 아몰랑ㅋㅋ

라는 글을 마지막으로 @zzing님께서 산화(?)하는 모습이 그려진다든지..



.
.
다음 뉴스입니다. 진짜 구라가 아니고
엑소, 방탄소녀단 '암호화폐'가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한국핀테크연합회가 "전 세계 140여개국 1억명 k팝 팬을
사로잡겠습니다."라는 포부를 밝히며 한류 코인[ko-fun]발행
플랫폼을 소개했는데요

세상에... 이건 조금...
점점 갈수록 블록체인 산업이 산을 향해 달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흑우데스크 4월 30일 내용 중...
.
.
다음 뉴스입니다.
일본에서 만화나 애니메이션 등
대중문화 진흥을 목적으로 한 암호화폐 '오타쿠 코인'이 발행된다고 합니다.

서브컬처 기업 '도쿄 오타쿠 모드(TOM)는 9월 도쿄 시내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올해 여름 이후 '오타쿠 코인'을 발행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TOM측은 세계인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업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암호화폐를 만들기로 했다고 합니다.

흑우데스크 5월 10일 내용중...
.
.
다음 뉴스입니다.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이 국영 발행 암호화폐
페트로로 '유쓰은행'을 설립할 것이라 밝혔다고 합니다.

마두로 대통령은 연설 중 "미화 약 12억 달러[한화 1조 2943억원]
가치의 암호화폐가 베네수엘라 내 새로운 시설에 기부될 것"
이라 발표했는데요

....
현재의 엄청난 경제난을 겪고 있는 베네수엘라가 만든 코인이라...
이거야 말로 정말 진정한 '폰지사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흑우데스크 5월 9일 내용중....
.
.



팬심 VS 덕심 VS 뚝심(?)

이라는 키워드가 절로 떠오르는 코인들 중에서 과연
어디가 살아남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전에 팬심, 덕심에 비해서 뚝심(?)이
약해보는건 무얼까 싶은 생각을 하면서 피식댔다든지...

여기에 다가 풀어버리면
한도끝도 없겠지만...

갠적으로 볼거리가 많다는건 좋다고 생각하며
내가 포스트를 할 시간에 포스트를 보는 시간을 시간을 쓸걸
이라는 후회가 들만큼 포스트가 많았으면 한다.

Sort:  

스티미언인지 얼굴만 보고 알 수 있는 경지에 오르려면 얼마나 해야할까용???ㅎㅎ

그러게나 말입니다. ㅎㅎ

스팀 발전을 위해서 여러모로 수고하고 계시는 개발자분들도 계시고, 스달의 저변 확대에 일조하시는 영업주분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시 않습니까?! 따라서, 볼거리는 더욱 늘어날테니 걱정 마세요! ;)

신도자님의 그 바람, 곧 이루어질 겁니다!

따라서, 볼거리는 더욱 늘어날테니 걱정 마세요! ;)

그거 참 다행이군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늘 볼 때마다 정말 진지하게 세상을 사시는 분이구나 싶습니다 ^^

그렇습니까?
그런말 자주 듣는 듯하니
그냥 태생이 이런거 같네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스티미언 이세요?" 하고 손을 덥썩...
저도 아마 잡게 될 것 같은 마음이네요^^

저도 아마 잡게 될 것 같은 마음이네요^^

ㅋㅋㅋㅋ
님도 손목잡기를 시전하시는 건가요 ㅋㅋ

싸장님들의 말씀으로는 스티미언은 바로 티가 난다고 합니다 (...) 아무 말 없어도 둘러보는 눈빛부터 다르다고 하시던데. 왠만해선 들키는 모양입니다.

혹시나 해서 이야기를 남기지만... 사찰하지 말라는 소리를 들었을 뿐 저는 트위터를 하지 않습니다 :P

소요님은 다른 분으로 착각하신건가 싶어 꽤 오랜 시간 시무룩하게 계셨습니다 ㅋㅋㅋ 귀여우심...

아무 말 없어도 둘러보는 눈빛부터 다르다고 하시던데. 왠만해선 들키는 모양입니다.

그렇군요..
비언어적 의사소통으로 들키는건 시간문제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소요님은 다른 분으로 착각하신건가 싶어
꽤 오랜 시간 시무룩하게 계셨습니다 ㅋㅋㅋ

그거 참;;;

ㅎㅎㅎ소요님이 속상하셨을 까봐 주저리 주저리 적어놓으시는 모습이 귀여우세요!!ㅋㅋㅋㅋ 그건 그렇고 저 코인들이 나오는 건 진짜예요?!...ㄷ ㄷ ㄷ

후덜덜하지만
거짓은 아닌듯하네요 ㄷㄷㄷ

댓글 감사합니다.

^^잘 봤어요.
저는 포스팅 해야지 하고 들어왔다가 글 읽다가 시간이 다 가요. 내일은 내꺼먼저 해놓고도 글 읽고 있네요^^

저도 그러고 있는데
글 읽고 글써야지 하면
의외로 못쓸수도 있더군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스팀잇에 볼꺼리가 많은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덕분에 포스트해야할것도 미루게 될 정도로 말이죠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정말 올리브콘 재미있었을 것 같습니다.ㅎㅎ
저라면 안들켰을 텐데.ㅇㅅㅇ+ ㅋ 일단 선물을 주지 않았다면 안 들키지 않았을까요?ㅋㅋ

그렇네요
마이페이스하신 프로필을 보니
말이죠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오타쿠코인 나온다나온다 하더니 정말 나오나보네요.ㅋ

가끔 생각해보는게 유명아이돌 엑소, 방탄, 트둥이들이
인스타말고 스팀잇을 한다면 정말 대박일텐데 ... 말이죠 ^^

인스타말고 스팀잇을 한다면 정말 대박일텐데 ... 말이죠 ^^

ㅋㅋㅋ
상상만해도 어우야 ㅋㅋ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576.35
ETH 3066.39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