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총애를 잃고나니

in #kr6 years ago

1

옛날에 위나라에는 왕의 수레를 몰래 타면
두 다리를 자르는 법이 있었다.
어느날, 왕의 총애를 받고있던 미자하는
한밤중에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전갈을 받았다.
그는 서둘러 궁중으로 달려가
왕의 수레를 몰래타고 고향으로 내려갔다.
다음날 이 소식을 들은 신하들은
이제 미자하의 다리가 성치 못할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뜻밖에도 왕은 칭찬을 아끼지 않는것이 아닌가.
"정말로 보기드문 효자이구나.
어머니를 생각하느라 다리가 잘리는 형별도 생각하지않다니."
또 한번은 미자하가 왕을 모시고 후궁의 과수원을 산책하고 있었다.
나무위로 올라간 미자하는 잘익은 복숭아를 따서 베어 물더니
아주 달고 맛있다면서 한입 베어먹은 복숭아를 왕에게 건네주었다.
신하들은 놀라 어쩔줄 몰랐지만 왕은 도리어 웃으며 말했다.
"미자하는 참으로 나를 아끼는구나. 맛있는것을
맛보일 생각만 하느라 침이 묻은것도 잊어버리다니!"
몇년이 지나자 미자하는 점점 왕의 총애를 잃었다.
마침내 왕은 그를 쫓아내려고 탁자를 두드리며 죄를 따졌다.
"애초에 너는 무엄하게도 나의 수레를 몰래 탔으며,
또 나에게 먹다 남은 복숭아를 먹였다.
이처럼 나를 모욕했으니 죽어 마땅하다."
미자하의 행위는 변한것이 없는데,
앞서는 어질고 훌륭한 행위로 여겨지다가
나중에는 죄가 된것은 왕의 사랑이 미움으로 변했기 때문이다.

총애를 잃고나니
미자하실총
활부릴 미 아들 자 흥 하 잃을 실 괼 총

같은사실이라도 감정의 굴곡에 따라 평가가 달라진다.
충고할때는 상대방의 감정을 잘 헤아려야한다.

ㅡ중국철학우화

2

저번 문제의 정답은 9글자였다.
내가 지금 쓰고있는 컬러링은 Attention 라는 팝송이다.
오늘의 문제.
얼마전에 인터넷으로 반지를 주문했는데
사은품 하나가 딸려왔다. 이 사은품은 무엇이었을까?
선착순 정답자 1명에겐 1스달.

3

테이스팀과 스팀헌트가 없었다면
지금 스팀잇의 상황은 어땠을까 생각해봤는데..
아마 엄청난 냉탕이 되지않았을까싶다.
그정도로 요즘 테이스팀과 스팀헌트의 존재감은 상당하다.
뉴비태그는 테이스팀한테 점령당한(?) 수준이다.

4

최고로 비관적일 때가 가장 좋은 매수 시점이고
최고로 낙관적일 때가 가장 좋은 매도 시점이다.
강세장은 비관속에 태어나고, 회의속에 자라나며,
낙관속에 성장하고, 환희속에 사라진다.
ㅡ존 템플턴ㅡ

남들이 웃을때 팔고 남들이 울때 사라는말인데..
남들이 울땐 나도 같이 울어서 살돈이없는게 현실이다.ㅋㅋ

5

Far East Movement, Ryan Tedder의 Rocketeer라는곡이다.

Here we go, come with me
우리가 간다, 나를 따라와
There's a world out there that we should see
거기 밖에는 우리가 꼭 봐야할 세상이 있어
Take my hand, close your eyes
내 손을 잡고, 너의 눈을 감아
With you right here, I'm a rocketeer
거기 있는 너와 함께, 나는 rocketeer(로켓 조종사야)
Let's fly 함께 날자
Up, up here we go 위로, 위로 우리가 간다
Up, up here we go 위로, 위로 우리가 간다
Let's fly 함께 날자
Up, up here we go, go 위로, 위로 우리가 간다
Where we stop nobody knows, knows
우리가 어디서 멈출지는 아무도 모르지, 모르지
Where we go we don't need roads, roads
우리가 가는 곳은 도로는 필요없는 곳이야, 도로는 필요없는 곳이야
Where we stop nobody knows, knows
우리가 어디서 멈출지는 아무도 모르지, 모르지
To the stars if you really want it
별들을 향해 가자 너가 정말로 원한다면
Got, got a jetpack with your name on it
너의 이름이 새겨진 제트팩을 가지고 있지, 가지고 있지
Above the clouds in the atmosphere, phere
구름 위로 올라가 대기속으로, 대기속으로
Just say the words and we outta here, outta here
말 한마디만 해줘 그럼 우린 여기를 떠날거야, 떠날거야
Hold my hand if you feeling scared, scared
내 손을 잡아 너가 무서워지기 시작한다면, 무서워지기 시작한다면
We flying up, up outta here
우린 하늘 높이 날아, 여기를 벗어날거야
Here we go, come with me
우리가 간다, 나를 따라와
There's a world out there that we should see
거기 밖에는 우리가 꼭 봐야할 세상이 있어
Take my hand, close your eyes
내 손을 잡고, 너의 눈을 감아
With you right here, I'm a rocketeer
거기 있는 너와 함께, 나는 rocketeer(로켓 조종사야)
Let's fly 함께 날자
Up, up here we go 위로, 위로 우리가 간다
Up, up here we go 위로, 위로 우리가 간다
Let's fly 함께 날자
Up, up here we go, go 위로, 위로 우리가 간다
Where we stop nobody knows, knows
우리가 어디서 멈출지는 아무도 모르지, 모르지
Baby, we can stay fly like a G6
Baby, 우린 G6(비행기)처럼 공중에 떠있을 수 있어
Shop the streets of Tokyo, get you fly kicks
도쿄의 거리에서 쇼핑을 해서, 너한테 간지나는 신발들을 사줄게
Girl you always on my mind, got my head up in the sky
Girl 난 언제나 너를 생각하고 있지, 내 머리를 하늘로 치켜들었지
And I'm never looking down feeling priceless, yeah
난 다시는 풀이 죽어 내가 가치없다고 느끼지 않을거야, yeah
Where we at, only few have known
우리가 있는 곳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곳이야
Go on the next level, Super Mario
다음 레벨로 가봐, 마치 수퍼마리오같이
I hope this works out, Cardio
난 이게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는데, Cardio
Til' then let's fly, Geronimo
그때까지 함께 날자, Geronimo
Here we go, come with me
우리가 간다, 나를 따라와
There's a world out there that we should see
거기 밖에는 우리가 꼭 봐야할 세상이 있어
Take my hand, close your eyes
내 손을 잡고, 너의 눈을 감아
With you right here, I'm a rocketeer
거기 있는 너와 함께, 나는 rocketeer(로켓 조종사야)
Nah, I never been in space before
아냐, 난 우주에 가본적이 없어
But I never seen a face like yours
그런데 난 너같은 얼굴을 본적이 없어
You make me feel like I could touch the planets
넌 나를 마치 내가 행성에 닿을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해
You want the moon, girl watch me grab it
넌 달을 원한다고?, girl 날 봐 내가 따다줄게
See I ain't never seen the stars this close
봐 난 별들을 이렇게 가까이서 본적이 없어
You got me struck by the way you glow
너가 너무 반짝여서 난 멍하니 있지
I'm like, oh, oh, oh, oh 난 마치, oh, oh, oh, oh
I'm like, oh, oh, oh, oh 난 마치, oh, oh, oh, oh
Here we go, come with me
우리가 간다, 나를 따라와
There's a world out there that we should see
거기 밖에는 우리가 꼭 봐야할 세상이 있어
Take my hand, close your eyes
내 손을 잡고, 너의 눈을 감아
With you right here, I'm a rocketeer
거기 있는 너와 함께, 나는 rocketeer(로켓 조종사야)
Let's fly 함께 날자
Up, up here we go 위로, 위로 우리가 간다
Up, up here we go 위로, 위로 우리가 간다
Let's fly 함께 날자
Up, up here we go, go 위로, 위로 우리가 간다
Where we stop nobody knows, knows
우리가 어디서 멈출지는 아무도 모르지, 모르지

Sort:  

헉.. 팝송 9글자가 정답이라니. 쇼크..

요즘은 테이스팀, 스팀헌트, 고팍스 빼면 이야기 안 되긴 하죠? ㅎㅎ
100만은 넘어도 사람은 안 보이네요 ㅋ
스팀 좀 흥했으면 ㅠ

반지 보석사탕? ㅋㅋ

그래서..
음식사진들이 많은거였군요!!^^

잘보고 갑니다~~

오늘은 제가 왠일로 보팅과 댓글을 처음 끊내요. 나 스팀잇 패인 맞나봐요. 이제 나이 들어 노안도 오고 @@ 술포다. 스팀 가격도 떨어졌으니 저도 좀 쉬어야 할까? 생각중인데 그게 안되네요. 이놈의 집착의 습관.

주식과는 다르게 변동 사이클이 너무 빠르다보니 가상화폐 투기성 투자하는 사람들은 폭샥 늙겠습니다.

저도 가격이떨어지는만큼 손이 안가는게 현실이네요 ㅜㅜ

공포에 사라는데 이미 들어갈 돈이 없어서....ㅠ

이번 중국우화는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

'남은 복숭아의 죄, 여도의 죄'라는 제목으로 아주 어렸을때 한문숙어책에서 읽은 적이 있네요 ㅎㅎ

정말 공감되네요~~상대방의 감정을 잘 헤아려야한다~ 맞습니다^^
답은 이어링^-^?

흠...반지케이스..?

확실히 전체적으로 포스팅이 준 거 같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671.94
ETH 3040.89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