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새장에 갇힌 새

in #kr6 years ago

1

단 씨라는 성을 가진 부유한 상인이 아름다운 앵무새 한마리를 얻었다.
이 앵무새는 아주 총명하고 영리하여 말을 할수있을뿐만아니라,
시를 읊고 여러나라 언어로 된 불경도 욀 줄도 알았다.
상인은 이 앵무새를 너무나 좋아하고 아낀 나머지
날아가 버릴까 봐 두 날개 끝을 자르고,
보랏빛 무늬로 치장한 새장에 집어넣어 정성껏 길렀다.
어느 해 이 부유한 상인은 무슨일로 감옥에 갇혔다.
반년이 지나 석방되어 돌아온 상인이 앵무새에게 물었다.
"나는 반년동안 감옥에 있으면서 자유를 잃고 온갖 고통을 당했단다.
그동안 식구들이 잘 보살펴 주더냐?"
앵무새가 대답했다.
"주인님은 겨우 반년 갇혀 있었으면서 그것도 참지 못하시는군요.
저는 새장 속에서 오랜 세월을 보냈습니다.
원한이 전혀 없다고 할수는 없겠지요."
부유한 상인은 깨달은 바가 있어서 곧바로 앵무새를 놓아주었다.

새장에 갇힌 새
농중앵무
대그릇 농 가운데 중 앵무새 앵 앵무새 무

자유를 잃어봐야 자유가 소중한줄안다.
자신의 자유가 소중하다면 남의 자유도 존중할줄 알아야한다.
자신이 부자유스러운것만 고통스럽게 여기고
남의 부자유스러운것은 생각하지않거나,
자신의 자유를 위해 남의 자유를 짓밟고 속박하기까지 하는 사람은
앵무새의 말에서 교훈을 얻어야한다.

ㅡ중국철학우화ㅡ

2

나는 핸드폰에 강화유리필름을 쓰고있다.
싸구려쓰는것도아닌데.. 떨굴때마다 금이가고 깨진다.
요즘 강화유리믿고 대충 다뤄서 그런거같기도
안쓰자니 핸드폰의 생명이 위험하고,
계속쓰자니 금가는것도 거슬리고 깨지는것도 영 신경쓰인다.
그래도 꼴에 강화유리라고 손이 베이거나 하진않은데..
계륵같은느낌이다. 계륵? 그럼 여기서 문제.
나는 점심에 뭘먹었을까? 정답자에겐 1스달.

저번문제의정답은 '안먹었다' 였다.
아침을 9시넘어서먹으니 배가 안고팠다.

3

앞으로는 스팀잇에 포스팅할때
항상 1스달을 주는 이벤트를 하려고한다.
아마 대부분 문제 맞추기가 될거같다.
내가일기써서 받는보상이 생각보다 크기도하고,
내 블로그에 방문해주는 이웃한테 재미를 주기위해서
1스달정도는 뿌려도(?) 괜찮을거같다.
그럼 여기서 문제.
내가 어제본 영화는 무엇이었을까?
정답자에겐 1스달.

힌트: 2014년영화이다.

4

휘성의 결혼까지 생각했어 라는 곡이다.
오늘 어떤 기사를 봤는데

휘성 “‘결혼까지 생각했어’ 당시 결혼 생각 없었다”

ㅋㅋ피식했다.

yo, It's been a long time mr realslow is back
there is always my pains you know i'm saying she's gone
To all My people hellow hellow hellow hellow My name is RealSlow
you call my name hellow hellow hellow hellow
걱정 말고 날 떠나가 Bye Bye
너 없다고 죽진 않아 Good bye
어서 좀 빨리 가 내가 달려가 널 가로막고 붙잡기 전에
우리 인연 여기까진 거야
분명 우린 운명 아닌 거야
어차피 우리 헤어질 테니 마지막 얘길 들어주겠니
너와 결혼까지 생각했어 같은 집 같은 방에서 같이 자고 깨며
실컷 사랑하려 했어 한 순간 물거품이 된 꿈 슬퍼서 Cry Cry Cry
To all My people hellow hellow hellow hellow My name is RealSlow
you call my name hellow hellow hellow hellow
울컥울컥 차오르는 기억
눈물 없인 잊지 못할 추억
잠도 못 자고 퀭 한 눈으로 많이 울 거야 그리울 거야
너와 결혼까지 생각했어 같은 집 같은 방에서 같이 자고 깨며
실컷 사랑하려 했어 한 순간 물거품이 된 꿈 슬퍼서 Cry Cry Cry
나는 날 잘 알아 아마 난 못 참아 널 다시 찾아갈 거야 그땐 날 만나주지마
너와 결혼까지 생각했어 같은 집 같은 방에서 같이 자고 깨며
실컷 사랑하려 했어 한 순간 물거품이 된 꿈 슬퍼서 Cry Cry Cry..
To all My people hellow hellow hellow hellow My name is RealSlow
you call my name hellow hellow
이젠 정말 안녕
끝으로 꼭 듣고 싶던 사랑해 나 매일 듣던 말 못 듣고 Bye Bye Bye
걱정 말고 날 떠나가 Bye Bye
너 없다고 죽진 않아 Good bye
어서 좀 빨리 가 내가 달려가 널 가로막고 붙잡기 전에
우리 인연 여기까진 거야
분명 우린 운명 아닌 거야
어차피 우리 헤어질 테니 마지막 얘길 들어주겠니
너와 결혼까지 생각했어 같은 집 같은 방에서 같이 자고 깨며
실컷 사랑하려 했어 한 순간 물거품이 된 꿈 슬퍼서 Cry Cry Cry
To all My people hellow hellow hellow hellow My name is RealSlow
you call my name hellow hellow hellow hellow
울컥울컥 차오르는 기억
눈물 없인 잊지 못할 추억
잠도 못 자고 퀭 한 눈으로 많이 울 거야 그리울 거야
너와 결혼까지 생각했어 같은 집 같은 방에서 같이 자고 깨며
실컷 사랑하려 했어 한 순간 물거품이 된 꿈 슬퍼서 Cry Cry Cry
나는 날 잘 알아 아마 난 못 참아 널 다시 찾아갈 거야 그땐 날 만나주지마
너와 결혼까지 생각했어 같은 집 같은 방에서 같이 자고 깨며
실컷 사랑하려 했어 한 순간 물거품이 된 꿈 슬퍼서 Cry Cry Cry..
To all My people hellow hellow hellow hellow My name is RealSlow
you call my name hellow hellow
이젠 정말 안녕
끝으로 꼭 듣고 싶던 사랑해 나 매일 듣던 말 못 듣고 Bye Bye Bye

Sort:  

수상한그녀
잡채밥
애완동물은 끝까지 책임집시다//
사지말고 입양합시당^-^;;

수상한그녀는 처음들어보네요.ㅋㅋ

점심에 먹은 것 돈까스. 본 영화. 어벤져스.

땡땡땡땡

어바웃타임. 설렁탕.

ㅋㅋㅋㅋㅋㅋㅋ기회는 한번뿐인겨.

1차 실패......요번엔 낚지 볶음!!
맛나죠? ㅎㅎㅎ

맛나긴했는데.. 낚지는 별로안좋아합니닿ㅎㅎㅎㅎㅎ

찌질한 휘성 ㅎㅎㅎ 저 상대가 누군지 정말 많이 떠들고 다녔죠 ㅎ

문제 맞추고 싶네요. 오늘은 패스. ^^

저건 친구이야기라던데요?ㅋㅋ

그거 다 거짓말인 거 아시죠? ㅎㅎ

점심엔 국수! 비오는날은 국수입니다ㅎㅎ

아 국수도 맛있죠.ㅎㅎㅎ

점심은 순대국밥, 영화는 어벤져스가 아니니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 ㅎㅎ 윈터솔져 개봉일 긴가민가해서 쳐보고 왔네요..ㅋㅋ

윈터솔져는 몇번봐서 이제 질리네요.ㅋㅋㅋㅋ

와...
날개쭉지를 부러뜨리고
이제와서 자유다
하고 해방해도...

물론 앵무새 본인이 좋다면야
상관없지만..
날개를 끊어먹었다면
마지막까지 책임져야 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먼저 드네요...

영화에 대한 정답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2014년)
로 해보도록 하죠..

날개를 다시 붙여서 보내줘야..ㅋㅋㅋㅋ

스파업 좀 했수다. 근데 티가 안나네 보팅질 많이해서

또 닥드셨소

스파업은 언제나 옳소!

다른거먹었소

ㅋㅋ. 알았소

이럴수가 점심을 안먹었다니 ... 간단하게라도 먹을줄 알았는데..

점심으로는 라면
영화는 최고의 명작 '트랜스 포머 - 사라진 시대' 실제로 시간이 사라지죠.

그리고 저 휘성노래는 조X호 버전을 더 많이 들은것 같습니다. ㅋㅋㅋ

오.ㅎㅎ 지금 트랜스포머 최후의기사 보려고합니다.ㅋㅋㅋㅋ
사라진 시간이 너무 아깝던데 흠..ㅋㅋㅋㅋ

헐 ?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사라진시대 2014년 영화인가요?ㅋㅋ 엄청옛날에봤던거같은데

아까 검색했는데 2014더라구요 ㅋㅋㅋ 저도 놀랐습니다.

우화와 퀴즈쇼의 콜라보 이군요 ㅋㅋㅋ
모두들 우화보다는 퀴즈쇼에 관심이...^^
점심으로 라면 !, 영화는명량 입니다 ~ 쨘....

ㅎㅎ 상금이있으니..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4
TRX 0.11
JST 0.034
BTC 66361.53
ETH 3253.14
USDT 1.00
SBD 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