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선비의 판결

in #kr6 years ago

1

어떤 시골사람이 자기 소망을 이야기했다.
"나는 밭 천 평이 있으면 만족하겠네."
이웃 사람이 그 말을 듣고 질투가 생겨 말했다.
"자네가 밭 천 평을 가진다면 나는 오리 만마리를 길러
자네 밭의 곡식을 다 먹어 치우도록 하겠네."
이리하여 두 사람은 끊임없이 다투다가 관청에 고소장을 내게 되었다.
관청을 찾아 헤매던 그들은 지나가다가
붉은 대문을 보고 관청으로 알고 거기로 들어갔다.
마침 학당 앞을 거닐고 있던 선비를
원님 나리로 착각하고 땅바닥에 엎드려 각기 상황을 호소했다.
선비가 머리를 긁적이더니 말했다.
"이렇게 합시다. 당신은 밭을 사고, 또 당신은 오리를 기르시오.
나는 관리가 되기를 기다려 당신들의 이 사건을
다시 심리해 드리겠소."

선비의 판결
수재단사 빼어날수 재주재 결단할단 일사

꿈과 소망을 갖는것은 바람직한 일이지만
실현되기전의 소망을 현실로 여겨 자랑하고
다투며 왈가왈부하는것은 가소롭다.
세 사람모두 실현하지도 못할 헛된 망상에 사로잡혀있다.
당장 할수있는일부터 시작해야 꿈에 한발짝 다가갈수있을것이다.

ㅡ중국철학우화ㅡ

2

내가 스팀잇을 처음시작했을때 느낀건
'이곳은 다른곳과 조금 다르다'였다.
분위기도, 사람들도, 여러모로 새로운곳이었다.
물론 그 느낌은 얼마못가 한 사건으로 박살났지만.아니, 수많은사건이었나?
스팀잇의 여러가지 특성상 다를수밖에없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이곳도 바깥세상이랑 똑같은곳이었다.

살다보면 별의별일,별의별사람을 보고 겪는것처럼
스팀잇도 하다보면 이것저것 보고 겪게된다.
이새끼가? 이사람이? 이런짓을?
매일매일 불쌍한사람을 위해 헌신하는거같은
고위공직자나 언론인들. 까고보니 눈속임.
착하고 성실하여 대기만성으로 꽃피운줄알았던 사람.
까고보니 위선과 가식.
수면아래에 있어서 그렇지 수면위로 드러나면
누군가에겐 충격과공포? 일지도 모른다.

3

스팀잇은 유토피아가 아니다.
플랑크톤과 고래.
서로에게 너무 많은걸 바라면 안된다.
플랑크톤이 없으면 고래가 없고,
고래가 없으면 푸른바다가 없다.

4

오늘은 빗썸의 양아치짓이 화제였다.
거래소가 자기들이 대부분을 갖고있는 코인을 상장하는게
말인지 방구인지.ㅋㅋ 작정하고 등쳐먹는거랑 뭐가 다른가.
요즘행보를보면 이미지를 바닥까지 떨굴려고 안달난거같다.
이미 바닥까지 떨어져서 더 떨어질것도 없긴한데.ㅋㅋ
이럴때 고팍스가 좀 치고나갔으면좋겠다.
크게 흥해서 스파 더 충전하고 나한테 보팅도 나눠주고.. 응?

5

저번 문제의 답은 18살이었다.
그때부터 기타학원을 1년 조금넘게 다녔는데,
고등학교졸업하고 기타를 써먹은적이 한번도없다.ㅋㅋ
오늘의 문제. 내 지갑에는 카드가 몇개가 들어있을까?
정답자에겐 1스달.(선착순)

6


The Chainsmokers 의 Don't Let Me Down 라는 곡이다.
개인적으론 원곡보다 jfla 라는 유튜버의 커버버젼이 더 좋다.

Crashing, hit a wall
벽에 부딕혔어
Right now I need a miracle
지금 난 기적이 필요해
Hurry up now, I need a miracle
서둘러, 지금 난 기적이 필요해
Stranded, reaching out
좌초되어, 손을 뻗어
I call your name but you're not around
너의 이름을 부르지만 너는 주변에 없어
I say your name but you're not around
너의 이름을 말해보지만 듣는이 없어
I need you, I need you, I need you right now
난 네가, 난 네가, 난 네가 필요해
Yeah, I need you right now
지금 난 네가 필요해
So don't let me, don't let me, don't let me down
그러니 나를, 나를, 나를 실망시키지 마
I think I'm losing my mind now
지금 난 미쳐가는거 같아
It's in my head, darling I hope
내 머리 속에, 자기야 난 희망하고 있어
That you'll be here, when I need you the most
내가 힘들 때, 네가 여기에 있기를,, 그러니
So don't let me, don't let me, don't let me down
나를, 나를, 날 실망시키지 마
D-Don't let me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Post-Chorus: instrumental
Don't let me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Don't let me down, down,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Don't let me down, don't let me down, down,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나를 실망시키지 마
R-r-running out of time
시간이 없어
I really thought you were on my side
난 정말 네가 내 옆에 있다고 생각했어
But now there's nobody by my side
하지만 이젠 아무도 내 옆에 있지않아
I need you, I need you, I need you right now
난 네가, 난 네가, 난 네가 필요해
Yeah, I need you right now
지금 난 네가 필요해
So don't let me, don't let me, don't let me down
그러니 나를, 나를, 나를 실망시키지 마
I think I'm losing my mind now
지금 난 미쳐가는거 같아
It's in my head, darling I hope
내 머리 속에, 자기야 난 희망하고 있어
That you'll be here, when I need you the most
내가 힘들 때, 네가 여기에 있기를,, 그러니
So don't let me, don't let me, don't let me down
나를, 나를, 날 실망시키지 마
D-Don't let me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Post-Chorus: instrumental
Don't let me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Don't let me down, down,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Don't let me down, down,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Don't let me down, down,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Don't let me down, don't let me down, down,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Oh, I think I'm losing my mind now, yeah, yeah, yeah
나 정말 미칠거 같아
Oh, I think I'm losing my mind now, yeah, yeah
나 정말 미칠거 같아
I need you, I need you, I need you right now
난 네가, 난 네가, 난 네가 필요해
Yeah, I need you right now
지금 난 네가 필요해
So don't let me, don't let me, don't let me down
그러니 나를, 나를, 나를 실망시키지 마
I think I'm losing my mind now
지금 난 미쳐가는거 같아
It's in my head, darling I hope
내 머리 속에, 자기야 난 희망하고 있어
That you'll be here, when I need you the most
내가 힘들 때, 네가 여기에 있기를,, 그러니
So don't let me, don't let me, don't let me down
나를, 나를, 날 실망시키지 마
Don't let me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Yeah, don't let me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Yeah, don't let me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Don't let me down, oh no
나를 실망시키지 마
Said don't let me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Don't let me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Don't let me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Don't let me down, down, down
나를 실망시키지 마

Sort:  
Loading...

오늘 우화는 저절로 웃음이 나오네요. 너무 앞서나가는 모습들이...ㅎㅎ
기타는 설마 공부하는 도중에 배웠을까 하는 함정에 빠졌습니다.ㅋㅋ
카드는 5개가 들어있을 것 같은데요.

ㅎㅎㅎㅎ

카드는 3장, 수익 났을때 팔지않고 자랑만하다 손해임ㅋㅋ 어리서은 나요ㅠㅠ

ㅋㅋㅋㅋ 통장에빼기전까지 먹은게 먹은게아니죠.

간만에? 잼나게 읽었어요ㅎㅎ
이곳도 결국 사람사는 동네인데 금전적인 부분때문에 특별함도 있는든 합니다
여러가지로...!!

감사합니다.ㅎㅎ 아무래도 그럴수밖에없는거같아요.

어후...바깥 세상보다 더한듯

역시 대한민국은 범죄자(?)가 살기좋은듯요.ㅎㅎㅎ

왠지 4번이 1번하고 관련있는듯한

오늘의 송.가.보.감 ㅎㅎㅎ

감사합니다.ㅋㅋ

다르면서도 같고
같으면서도 다르고 ㅎ

기대하면 실망하고
기대안하면 기대 이상 ㅎ

ㅎㅎㅎㅎ

카드 1장 찍어봄ㅠ

헐.ㅋㅋ 너무 막찍으시는데요?ㅋㅋㅋㅋ

아까 쏭아님이 댓글단 요호님 글에 그분 댓글 달렸네요.

이사람이 이런짓을? 그럴줄 알았다? ㅠㅠ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거아시죠?!!!

오늘도 나의 눈은 문젤 쏠리네요...5장?

ㅎㅎ 과연 맞추실지!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4
BTC 63418.73
ETH 3094.09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