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ㅎ 그저 웃지요 ^^

in #kr6 years ago (edited)

요즘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분들이 부쩍 늘어난 모양입니다.


"송대리 예전에 비트코인 샀다고 하지 않았어? 아직도 가지고 있어?
떼 돈 벌었겠네!!!"

"음....아뇨; 저 돈 못벌었어요"

"욕심이 너무 많은거 아냐? 지금도 엄청 올랐던데!!"

"....(진짜야...진짜 못 벌었다고!!!) ㅎㅎ 그냥.. 그래요 ^^ "


도박같은거 이제 그만하라고 말리시던 주변 분들이
유난히 비트코인에 대해 많이들 물어보시네요.

진짜 그렇게 많이 올랐냐, 벌었냐, 지금 사도 더 오르겠냐
그러지말고 종류가 많던데 유망한거 하나 추천해줘봐

"글쎄요... 만약 관심있으시면 일단 소액을 '비트부터' 사보세요.
대신 등락폭이 어마어마하게 클테니 사놓고 신경 안쓰시면 알아서 올라 있을거예요"


원숭이가 투자를 해도 돈을 번다는 대 상승장이 계속되면서
원숭이만도 못한 영장류로 전락한 저는 자책과 회한과 반성의 시간을 보내며
호모쭈구리우스로 지난 몇주를 보낸것 같아요.

차라리 다 함께 울적한 하락장이 제게는 마음의 위안이라도 얻을 수 있는 나날들이었을지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도토리 줍듯이 모아서 바구니에 담아두고 잊었어야 했거늘
농사란 모름지기 씨앗뿌리기부터 시작이라며
ICO에 참 많은 도토리들을 갖다 부었더니.......결과가...말 안해도 아시겠쥬?

슈퍼 스튜핏!!!

송코인의 투자에 관심 1도 갖지 않던 남편도 연일 비트코인 기사가 실리니
이제 궁금해졌나봅니다.
남편네 회사 분들도 XX씨 와이프 돈 많이 벌었냐며 자꾸 물어보신다네요;

"여보 비트코인이 많이 올랐던데? 우린 어떻게 됐어?"

"응! 여보!! 본전과 다름없어!!!"

"에이~~ 많이 올랐던데!! 어서 솔직히 얘기해봐"

"......................진짜야!! 까르르르"


웃고는 있지만 속으로는 정말 많이 아프게 울었던 지난 몇 주 였습니다.
수업료를 냈다,고 생각하기엔 아직도 크게 발전하지 않은 제 모습이 너무도 많이 실망스럽구요.

어쩌면 저는 투자의 기본조차 배우지 못한채로 투자를 그저 '흉내'내고 있던
원숭이였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지난 5월 초, 이더리움을 500만원어치 사면서 코인을 시작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투자금이 자꾸자꾸 올라 있던 이더리움의 황금기였죠 ㅎㅎ

그때부터 이게 대체 뭔지 시중에 나오는 책이란 책은 다 사다 읽어보고,
밤늦게까지 유튜브 동영상들을 보면서 나름 블록체인이란걸 공부해 봤습니다.

한때 감명깊게 보았던 박경철씨의 "W"와 관련된 아주대 강연을 떠올리며
내 인생의 'W'를 발견한 느낌에 심장이 쿵쾅거리는 나날을 보냈습니다.
매일매일 제 잔고도 함께 올라갔구요.

그저 초심자의 행운이었을지도 모르는 작은 성공에 취해
ICO가 저를 더욱 큰 성공과 희망찬 미래에 데려다 줄 것이라 착각하게 되었습니다.

그야말로 슈퍼슈퍼 스튜핏한 착각이었어요 ^^


다행히 바다와 같은 넓은 이해심을 가지고 있는 저희 바깥양반께서

제가 지난 6개월간 집안일과 육아를 반쯤 내팽개쳤음에도 불구하고
수익금이 아주 바닥을 치고 있다는 사실을 기꺼이 용서해주시고
깨달음이 많았던 만큼 더욱 성장할 수 있을것이라며
따뜻하게 위로해주신 덕에 정신차리게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라는것도 침착하게 재구성해보았구요.
똥손따위로 더이상의 단타 트레이딩은 도전하지 않는 것으로 제 자신과 약속했습니다.

6개월 뒤엔 허탈한 웃음이 아닌 정말 기분 좋은 웃음으로 사람들에게

'네, 비트코인 투자했구요. 정말 많이 올랐어요'

하고 대답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스달이 많이 오르더라구요.

진심으로 실망한 남편에게 까까라도 사줄 수 있게
스팀잇에 글이라도 열심히 올려봅니다.

+) 혹시 이런 사연을 가진 애엄마와 그녀의 남편을 조금이라도 동정하신다면 살짜쿵 Upvote 어떠세요?

Sort:  

화이팅입니다! ㅎㅎ보팅하고 싶지만 파워가 없나봐요 ㅠㅠ

화이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기운이 납니다!!

다들 스팀시작 했을때 비트사서 지금까지 가지고만 있었어도 돈 벌었을텐데 말이죠. ㅎㅎㅎㅎ

뒤적뒤적 찾아보니....1비트가 200만원 가량이었네요..어흐흑ㅠㅠㅠㅠ

하하..저랑 똑같네요.. ICO 투자는 안헀어야 하는데 그러고 있습니다.

으하하핳... 전 요즘 ICO 투자를 좀 '골라서'하고 또 오래오래 '기다릴걸' 하는 마음도 있습니다.;
팔았던 애들이 이제 성과를 내기 시작하면서 잘 오르고 있더라구요 ㅠ_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글 진짜 너무 잘써요 ㅋㅋㅋㅋㅋ 맞아.. 포폴을 우리 함께 다시.............새로운 마음으로 2018년엔........이러지 말길 바라며...............ㅋㅋㅋㅋㅋ 쏭맘 화이팅 ★

포폴을... 그래 포폴이라는걸 가지고 전략을 짜야한다는걸 너무 뒤늦게 깨달은것 같아 ㅠ

저도 같은 맘으로 스팀에 포스팅 꾸준히 하기로 결심했어요 그게 투자니까요^^;;

맞아요. 게다가 요즘처럼 포스팅하기 좋은 시기가 없죠 +_+!!!!
스팀에 투자하기!! 화이팅입니다 :D

저도 회사에서 두분을 불구덩이로 안내했드랬죠ㅋㅋㅋ

ㅋㅋㅋ 저도 슬쩍슬쩍 불구덩이 지옥문을 여쭤보시는 분들이...
우선 리플을 사신 차장님께는... 다른걸 조금 사보시라고 권해드렸습니다..
혹은 긴 인내의 시간이 필요하실거라고...

가만히 있으면 올라가는데... 자꾸 팔았다 사니까 돈이 더 떨어지네요...

코인하면서 가장 힘든게 '가만히 있기' 인거 같아요!!!
가만히 있는것만 잘해도 반 이상 성공할수 있는데..............

손을 묶어두던지... OTP를 죄다 지워버리던지... 해야할까봐요 ㅠㅠ

처음엔 정말 수익을 감추나 싶었는데,,,읽다가 웃으면 안되는데 빵 터졌어요. ICO가 여럿 잡았네요.
비트가 우주정거장에 있으니 곧 좋은소식 있겠죠.
주변분들이 잘 모르면 대장주에 넣는거야..그랬는데 저도 그 말을 이제야 알아들었네요.
우리 잘 살아보아요~~~화이링!!

비트횽 나빠요 ㅠ_ㅠ
동생들도 데리고 함께로 투더문 해주지 않았어효 ㅠㅠ

송맘님의 초기 글을 읽은 저로써는 그 맘이 어떤 맘이실지 100% 이해가 가네요. 저도 매일 처음 비트코인을 안 그때 더 투자를 했어야 하는데 송맘님의 심정은 지금 어떠실까요.. 그런데 코인바닥에서 단기에 일희일비하면 안 되더라구요.. BCH가지고 있었을 땐 이더가 오르길래 BCH다 이더로 바꿨더니 이더가 오르고.. 이더 다 팔았더니 이더 엄청 올랐네요..ㅎㅎ 언젠가 더 웃으시는 날 오실거라 믿습니다. 화이팅!!

공감 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처음 시작할땐 '1년 전에 시작했더라면' 이라는 생각을 참 많이 했었는데 ;
지금은 '아 처음 시작할때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하고 바라고 있네요 ...
이젠 좀 더 정신차리고.. 지금 이순간을 후회하지 않도록 잘 해보려구요.
(아...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는 편이 나으려나요;;;)

@happyworkingmom님도 화이팅입니다!!

Congratulations @songmom, this post is the seventh most rewarded post (based on pending payouts) in the last 12 hours written by a User account holder (accounts that hold between 0.1 and 1.0 Mega Vests). The total number of posts by User account holders during this period was 2831 and the total pending payments to posts in this category was $2581.83. To see the full list of highest paid posts across all accounts categories, click here.

If you do not wish to receive these messages in future, please reply stop to this comment.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