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1점이 이렇게 아쉬운적은 없었다

in #kr5 years ago (edited)

지난 주말에 큰 딸아이와 이런 저런 얘기를 하다가 심심풀이로 IQ 테스트나 한번 해보자고 했다

고교시절 IQ 테스트 결과도 좋았고 나름 명석한(?) 두뇌를 아이에게 뽐내고자 시도한 것이 화근이 되었다

무료 아이큐 테스트

테스트는 위 링크에서 실시했고 50분내에 정해진 문제를 풀면 되는 것이었는데 아이와 각자 문제를 풀면서

아~ 너무 쉽네라며 아이를 자극시켰다

약 50분후 마지막으로 나이를 입력하면서 테스트 결과가 나왔는데


결과.jpg

내 IQ는 126, 중 3인 딸아이의 아이큐는 127 이었다

1점차 패배 ㅋㅋ

음.... 요즘엔 IQ보다는 EQ(감성지수)가 더 중요한 시대란다!!!

라는 멘트를 딸아이에게 겸연쩍게 날려주었다

마지막에 나이를 입력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나이에 따라 가중치를 주는 것인지 그것은 명확하지 않다

내가 머리가 나빠진 것인지 아이가 더 똑똑하다는 것에 위안을 삼아야 하는 것인지 기분이 묘하다


아이큐지도.png

다만 위안이 되는 것은 IQ 세계 지도였다

녹색 부분의 한국이 평균 IQ 106으로 세계 최고로 표시되어 있고 그런 뛰어난 머리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평균보다 상위에 있다는 것에 만족해야 했다

IQ 테스트에서 나이에 따른 가중치가 있는 것인지 아시는분은 코멘트 부탁합니다

여러분도 현재 IQ가 궁금하시다면 시간나실때 한번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결과값에 따라 멘붕이 올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Sort:  

어려울까봐 안할래요 ~ ㅋㅋㅋ
AQ가 대세라지요?? ^^

AQ는 몰랐는데 성적지수군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저 지도 이상한데요 ㅎㅎIQ를 우리나라만 쓰는거 아닌가요?

그쵸 ㅎㅎ 몇명 테스트를 안했는데 그중 IQ가 아주 뛰어난 한국사람이 테스트 했다면 평균치가 확 올라가지 않을까요?
근데 뭐 전반적인 수치들이 이상하긴 하더라구요^^

아핫,,, 시간 날 때 해볼게요. 밥먹고 점심때 해볼까낭.

전 숫자 이런것이 어렵더라구요^^ 갑자기 멘붕이 오고 막 그래요 ㅎㅎ

문제 다 풀었는데 돈 내래!!!! 안내면 점수 안알려준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이상 큰딸 땡깡이였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러면 진짜 황당하겠네요

큰 딸이 있어요? 결혼했구나.
진정 몰랐네요.
돈내야 하나요?

스팀잇내 큰딸요 ㅎㅎ

스팀잇내 사이버 큰딸입니다 ㅋㅋ

50분이나 걸리는군요..
전 패스하겠습니다 하하
어릴땐 나름 아이큐 좋았었는데..
그냥 그 추억으로 살아가렵니다 ㅡ.ㅡ;

좋은 추억에서 멈추는 것도 현명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ㅎㅎ

좋은 기억이 있을때 중단하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퇴근하고 한번 해봐야 겠네여 ㅋ

시간내서 도전.
무섭긴하지만.. 좋으면 공개
안좋으면 나만.알기..
제 포스팅에 아이큐 이야기 없음 망했구나 생각하면 됩니다

포스팅 유심히 관찰하겠습니다 ㅋㅋㅋ

결과 포스팅 유심히 지켜보겠습니다 ㅋ

시간내서 한번 해봐야 겠네요... ㅎㅎㅎ
어릴때 126인가 나왔던거 같은데.. 지금은 나이가 들었으니 더 떨어졌겠죠 ㅎㅎㅎ

뭔가 잘 모르지만 테스트 방법이 나이와 상관관계가 있는게 분명합니다

우와... 120점 넘으면 고득점 이죠!
게다가 상위 4%!!

우와 120점이면 나름 고득점이군요
100 안넘으면 어떻하지 하면서 테스트 치렀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550.89
ETH 3156.32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