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es] 노후를 준비하는 손키 <농사꾼이 되다>#1

in #kr6 years ago (edited)

마당이 넓은 전원주택의 마당 한켠에 농작물을 심고 기르며 농작물을 수확하며 즐거워하고

아이들이 집에 놀러오면 잔디밭 탁자에서 직접 기른 신선한 채소를 곁들인 근사한 바베큐 파티를 하고

물가가 보이는 전원주택의 창가 탁자에서 따뜻한 차 한잔을 마시며 최신 노트북으로 스팀잇 라이프를 즐기는 그런 노후를 상상하며 최근 그 첫걸음으로 지인의 하우스를 무상 임대받아 농작물 키우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하우스.jpg

지인의 여러동의 하우스중 맨 앞에 보이는 하우스의 반쪽을 임대했습니다

농사일은 처음이라 무엇을 심어볼까 고민하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오이와 호박에 도전했네요

모종가게.jpg

모종을 사러 방문한 곳은 가게가 아닌 가정집에서 판매를 하더군요

오이 모종

오이모종.jpg

호박 모종

호박모종.jpg

초보 농사꾼이라 모종만 보고서 어떤 모종이다 판독하기가 아직도 어렵네요 아마 맞을겁니다 ㅎㅎ

오이심은것.jpg

호박심은것.jpg

오이와 호박을 심고 줄을 쳐서 넝쿨이 타고 오를수 있도록 해봤는데 더운 하우스 안에서 하려니 여간 힘든게 아니더군요

농사 짓는 분들의 노고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 인근에 하우스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아침에 조금 일찍 일어나 하우스를 방문해서 물을 주고 출근을 하는데 아침 운동도 되고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파하고 토마토, 노지에 옥수수도 심어 놨는데 이건 오이와 호박이 어느정도 자랐을때 한번 보여 드릴께요^^

처음 해보는 농사일이라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정성을 다한 만큼 잘 자라주길 기대해 봅니다
어느정도 자라면 아이들 데리고 체험 한번 시켜줘야 겠습니다

하우스 주변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돌아오는풍경.jpg

주말 잘들 보내고 계시죠? 즐거운 일요일 저녁 보내시기 바랍니다

sonki.gif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와! 농사라니!!! 이게 요즘 멋진 남자들의 로망 아닙니까!!! 아 그럼 농사 포스팅 연재 가는건가용??? 기대됩니다 진심^^

가끔씩 소식 전할께요 ㅎㅎ
근데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끈기도 필요한 것 같구요^^

지누삼츈은 이참에 앵두한번 키워보시는거 어때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미안해요ㅠ 이제 지누삼츈만보면 저도모르게 앵두생각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베큐파티 차한잔 스팀잇
아주 말만 들어도 행복이 봇물처럼 넘쳐나네요^^

어려서부터 꿈꾸던 그런 세상입니다
거기에 하나 추가된게 스팀잇이죠 ㅎㅎ

더운 날씨에 고생하셨습니다. 허리 조심하세요! :D

쭈그리고 앉아서 하려니 무릎하고 허리가 무리가 오더라구요^^

저도 한적한 곳에 깔끔하고 넓은 전원주택에 살면서, 저런 하우스 몇동을 가지고 직접 농사지으면서 살고 싶네요.

양목님 그 꿈을 이루시기 바랄께요^^

아 씨뿌려서 하는게 아니군요
호박모종으로 심어서 키우는거군요 ~
첨 알았어요

앗 ㅎㅎㅎ
저랑 농사에 대한 지식이 비슷하시네요
저도 얼마전까진 같은 생각을 했거든요 ㅋㅋ

제가 농사일을 많이해 봐서 아는데
로망과 현실은 많이 다르답니다 ㅜㅜ
시작하셨으니 풍작 하시길...
두달 뒤면 적접 기른 오이로 반찬
만들었다는 포스팅을 기대하겠습니다 :)

현실의 벽에 막히려나요?
그래도 열심히 해서 풍작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ㅎㅎ

많은이들의 꿈에 근접해 계시는군요^^

하나씩 실천하다 보면 꿈은 이루어 지겠죠^^

와우 출발을 축하드립니다.
시행착오를 겪기는 하겠지만
좋은 경험이 되리라 봅니다.

사진에서 오이 모종은 상태가 좋은 데
호박 모종은 안 좋으네요.
잎이 누렇게 변한 게
관리가 안 되고
옮겨 심기에 좀 늦은 모종인데
그냥 팔았나 봐요.

이런 모종은 꺠어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려요.

잘 안 자라더라도
실망하지 마세요

앗 속은건가요? ㅠㅠ
초보 농사꾼한테 이런 시련을
암튼 살려보겠습니다^^

일부러 속인 건 아닐 테고
사는 사람이 모르니까
그냥 모르는 체 하고 팔았지 싶습니다.

이왕 심었으니
호박이랑 함께
파이팅입니다.

네 조언 감사합니다^^

보람도 보람이지만, 나중에 크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거 같네요.

아이들 한테도 좋은 교육이 되겠죠?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53.86
ETH 3589.34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