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26 13살의 나에게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은 꼭 일기를 써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몇번을 쓰고 지우다보니
두개의 메모장 파일만 남았다.

첫번째 글을 쓰다가는
이것은 너무 남의 인생을 쓰는 것 같아서,

두번째 글을 쓰다가는
이것은 너무 내 얘기만 하는 것 같아서,

뭔가 복잡한 관계가 얽힌 일이라
결국엔 글을 마무리 짓기를 포기했다.
때로는 마무리 짓지 못하는 편이,
이곳에 저장시키지 않는 편이
나은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했다.

오늘 내가 마음 먹은 일에 대해
몇몇 친구들에게 털어놓았다.

그들은 응원해주고, 칭찬해주었다.
그렇다. 내게 필요했던 것은 응원과 칭찬이었다.

힘든 시간 잘 견뎌내었다고,
나보다 더 아픈 이들 곁에 잘 머물러 주었다고,
먼저 잘 용기내었다고, 기특하다고,
29살 어른의 몸에 있는 13살 어린이에게는
그런 칭찬이 필요했다.

결심만 했을 뿐 아직 벌어진 일도 아닌데,
생각하는 것만으로 눈물이 났다.
무척이나 이상하고 어색했지만,
동시에 기쁘고도 감사했다.

믿음은 선물이라는 것처럼,
사랑도 주어지는 것이고,
용기 또한 그렇다.
모든게 선물처럼, 댓가없이 주어진다.

나 스스로 용기낸 것이 아니라
어느 순간 그 용기가 충만해질 때가 있다.
충동적인 치기와는 달리,
이제는 그래야할 때라는 듯 차오르는.

이 용기가 어디에서 온 것인지 안다.
이 용기를 낼 수 있었던 사랑하는 마음이 어디에서 온 것인지도 알고 있다.
내가 사랑을 배우지 못했다면, 영원히 이루어지지 못했을 일이었는지도 모른다.
내가 나로 충분하게 존재했다면 몰랐을 기쁨과 감사다.

우리가 이제는 행복했으면 했다.
우리가 상처가 두려워 사랑하기를 포기하지
않았으면 했다.
아픈 사람들끼리 모여사는 우리가, 우리 가족이.

사랑하는 사람의 사랑하는 사람,
그리고 그의 사랑하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들이 늘어간다.
항상 행복할 수는 없겠지만, 함께하고 싶다 생각했다.

고생많았다, 잘 견뎠다, 잘 했다.
참 좋았다, 오늘 하루.

Sort:  

Korean daily life,

Actually it was very special day in my life

오늘도 sunny님을 비롯한 모두가 행복하길 바랍니다. 꼭,!

덕분에 금요일 하루 잘 보냈습니다:-) 감사해요!

고생많았어요. 잘 견뎠어요. 잘했어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잘 이겨낼 힘이 되어주셔서.

우리는 남들에게는 친절하려 하면서도 정작 자신에게는 모든 것에 인색한 경우가 많아요~
자신을 사랑해야 남을 사랑한다는 말이 괜시리 나온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고생하셨고 잘하셨습니다^^
팔로우를 한지는 꽤 된거 같은데 이제야 들어오는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래서 다시 자기소개도 읽고 왔습니다^^
자주 들릴게요^^

헛 족장님 소설에 뵙던 @hodolbak님....뭔가 감격스러워요....ㅋㅋ찾아와주시고 또 제 글을 읽고, 격려해주셔서 감사해요. 늘 저 자신부터 잘 챙기고 돌봐야한다고 생각하지만 그게 쉽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 늘 책망하고 채찍질하는 데에 익숙해져서. 조금씩이라도 고생한 나에게 아낌없는 칭찬을 해주려고요. 감사합니다:-)

애초에 나에게 믿음, 사랑, 그리고 용기를 아무 댓가 없이 보여주고 베풀어준 이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저는 얼마나 삭막하고, 슬픈 삶을 살고 있을지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런 상황에 있는 외로운 아이들이 떠올라 마음이 괜히 아프네요. 써니님의 새로운 삶과 다짐을 응원할게요 :)

제 노력 없이 거저 받은게 너무 많아서, 아무래도 이번 삶은 조금 더 열심히 살아야할 것 같아요. 조금이라도 더 돌려줘야하는데, 늘 받기만 하네요. 소외된 아이들을 바라보는 그 눈과 아파하는 그 마음이 참 예뻐요. 그게 또 감사하고. 삶은 언제나 낯설고 새로운 것 같아요. 쏭블리님의 응원 받들어 조금 더 힘내겠습니다:-)

써니님 결심한일 잘되시리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우부님! 응원 감사합니다! 화이팅!

결국 사람이 있어 이겨낼 수 있더라고요.
내가 널 꼭 도우마 하는 뜨거운 위로와 지지도,
그냥 지나가는 말로 툭 던진 따뜻한 말도,
꼭 필요했던 날에 꼭 알맞게 웃어준 웃음도..
뭐 따끈함의 정도는 달랐지만 결국 사랑하는 사람들 덕에 늘 치유받고 살아나가는 것 같아요.

고생했어요!

꼭 필요한 날에 꼭 알맞게 웃어준 웃음

이라는 말이 참 따뜻하네요.
조금 더 사랑하는 삶이 되었으면 합니다. 힘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내가 마음 먹은 일에 대해
몇몇 친구들에게 털어놓았다.
그들은 응원해주고, 칭찬해주었다.
그렇다. 내게 필요했던 것은 응원과 칭찬이었다.

저도 해야할 일, 하고싶은 일인데 엄두가 안날 때 친구들한테

허세든, 다짐이든 말하곤 해요! 그러면 그게 '이미 뱉은 말'을 지켜야한다는

마치 주문같은게 되어서 열심히 할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더라구요^^

괜시리 공감되는 말이라 발췌해 보았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고생많았어요, 잘 견뎠어요, 잘 했어요.
좋은 일만 있을겁니다, 오늘 하루.

맞아요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순간부터는 그것이 약속이 되기도 하니까요. 감사해요 @choim님:-) 좋은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7851.31
ETH 3815.63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