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문화교류단 출발 D-1

in #kr6 years ago

안나 블라디미르 오브나 선생님.jpg

나의 첫 러시아어 선생님이셨던 안나 블라디미르 오브나 선생님

2016년 2월.

군대를 막 전역한 겁없는 청춘이 있었다.

해외를 가고 싶다는 목표 하나로 학교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지원했다.

패기만 있으면 될 줄 알았지만 쉽지 않았다.

몇번의 고비를 넘긴 끝에 정말 우연히도 러시아로 교환학생을 떠나게 되었다.

.

.

.

.

.

러시아는 너무 신기한 나라였다.

흥미로웠다.

언어도 문화도 사람도

러시아가 좋았다.

그래서 러시아어 공부도 열심히 하고 러시아에서 유학온 친구들 도우미 활동도 했다.

2016년 이후로 정말 오랜 시간동안 바랬던 것이있었는데 2018년 여름에 러시아에 가는것이었다.

2018년에는 러시아에서 월드컵이 열리기 때문에.

.

.

.

.

.

러시아로 갈 방법을 정말 많이 찾아봤다.

실제로 몇가지 프로그램에 도전했다가 실패하기도 했다.

교환학생 당시에 2018년에 러시아에서 다시 만나자고 친구들과 약속을 했다.

불과 몇달전까지만해도 그들과 얘기 할때 갈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겠다고 했다.

그런데

정말 오랜 기간 바랬기 때문일까?

책 Secret에서 말하는 끌어당김의 법칙 처럼

난 한러 문화교류단 대학생 대표단으로 선발되어 2018년 여름에 러시아로 가게 되었다.

.

.

.

.

.

2018년에 러시아에서 만나자고 약속했던 3명의 친구들이 있었다.

결과론적으로는 만나지 못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모두 2018년 여름에 러시아에 있었다 ㅋㅋㅋㅋ

한명은 카잔에, 한명은 모스크바에 그리고 나는 내일 하바롭스크로 떠난다.

독일전때 내 친구가 tv에 나와서 정말 놀랐다는 얘기를 스팀잇에 쓴적이 있다. 그때 당시에는 물어보면 예민 할것 같아서 며칠 있다가 "후반 35분에 나온애 너 맞니?" 라고 물어봤는데 맞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

.

.

.

.

.

짐은 다 챙겼다.

환전은 아직 못해는데 씨티은행 카드에 돈 가져가서 현지에서 뽑던가 해야겠다.

지금이 9시 반인데

3시반에 일어나서 4시반에는 집에서 나가려고 한다.

실습나가는거 보다 더 일찍 나가네.

.

.

.

.

.

스팀잇에서 종종 나의 멘토에 대해서 언급한 적이 있다.

한국 문화를 알리는 일을 하는 분인데, 현재 유럽에 계신다.

그분만큼 우수하고 멋지게 한국을 알리는 것은 아니지만, 그 형이 나의 모습을 봤을때 잘하고 있구나. 라고 흐뭇한 미소를 지어 줬으면 행복 할 것 같다.

내일 가서 잘 해야지.

.

.

.

.

.

나는 한국 대학생 중에서 대표가 되었다.

그래서 환영사를 짧게 준비했다.

하바롭스크 시의 어떤 부서 부시장님? 도 오신다고 하고, 꽤 큰 행사인것 같은 느낌도 들어서 준비를 좀 했다. ㅎㅎ

통역을 통해 한국말을 5~6줄 정도 전달 하고, 그 이후로는 러시아말로 마무리 하려고 한다.

러시아 말을 혹시 못알아 들을까봐 친구들에게 발음을 좀 봐달라고 했는데 알아들을 수 있다고 해서 기분이 좋은 상태다.

이 발표 대본은 모레 하바롭스크 시에서 발표할 대본인데

스티미언 여러분에게는 특별히 미리 공개할게요 ㅋㅋㅋㅋ

번역은 안하셔도 됩니당. 문법 틀렸을수도 있으니까요 :)

여러분 굿밤~

.

.

.

.

.

(한국말 중략....)

А теперь... Здравствуйте !

Меня зовут Хёнджун,а по русский Пётр. я приехал из Пусана.

Большое спасибо за приглашение и чудесный день, который мы провели вместе.

Я бы хотел, чтобы в будущем мы стали хорошими друзьями.

Благодарю за внимание и надеюсь на скорую встречу!

.

.

.

.

.

이렇게 글 쓰고 게시 하고 러시아로 떠난줄 알았어요.

러시아에서는 인터넷이 거의 안되서 스팀잇을 못했구요

갔다 오니 게시가 되지 않았군요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다행히 글은 남아있어서..... ㅎㅎ

내일부터 러시아 하바롭스크 얘기 들려드릴게요~~

저 안보여서 걱정하거나 찾으신분들은 없으시죠? ㅋㅋ

여러분~~ 저 러시아 갔다 왔어요!!

Sort:  

와... 좋으셨겠다.....부럽..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38.80
ETH 3565.34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