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va 를 이용해서 썸네일이나 대문을 만들어보자!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teemocat 입니다!
좋은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ㅎㅎㅎㅎ
저는 심심해서 인터넷 서핑을 하고 있다가 문득 무언가가 생각나서 글을 써봅니다!

바로 저것! 썸네일이나 대문에 관해서 입니다.
아 대문 갖고싶다.. 아 대문 갖고싶다..
생각하다가 갑자기 떠오른 싸이트가 있어요.
바로 캔바라는 곳입니다.

CANVA

저는 이곳에서 썸네일이랑 대문 비슷한걸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물론 스팀잇에는 금손님들이 너무 많으셔서 그분들것에 비하진 못하지만.
그래도 이벤트에 당첨되는 행운을 기다리면서 가만히 앉아있느니
뭐라도 해보자 생각했죠.

hiking (1).png

뭐 일단 해봤으니까, 나중에 시간을 들여서 천천히 고민하면서
어떻게 하면 예쁘게 맘에들게 만들지 고민해 봐야겠어요.

자 그럼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 위의 캔바 링크를 따라 들어가봅시다!
그럼 회원가입을 하라고 합니다. sns 계정을 이용할 수 있으니
가입해 주시구요!

스크린샷 2018-02-01 오후 2.53.00.png

직업을 알려주면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저기서 그냥 아무거나 눌러버렸으요....
직업을 다르게 설정하면 제공되는 템플릿이 달라지는건지 궁금합니다.
혹 누군가 저대신 실험을 해주시면 좋겠네요. Anyway 여긴 지나가고.

스크린샷 2018-02-01 오후 2.53.11.png

뭘 또 고르라는데. 소셜 그래픽 그냥 골랐습니다.

스크린샷 2018-02-03 오후 12.24.19.png

저렇게 원하는 설정을 고르면. 거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가로 세로 비율로 적용되나봅니다.
스팀잇 이미지도 나중에 저기에 오르는 날이 있길 바라며!.

그럼 스팀잇에 썸네일에 최적화 되어있는 사이즈를 알아야겠죠?
그래서 스팀잇 내부 검색을 해봅니다.

[ Sweeti's 꿀팁 ] 썸네일(대문사진) 최적의 가로 세로 비율은 어떻게 될까요?

이 글에 따르자면. 128px*74px 이라고 합니다.
뭐 기억하기 편하게 대충 130 : 80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겠죠!

근데 저 크기는 참 애매해서 저기에 맞춰서 하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그냥 아무렇게나 만든 후에, 툴을 이용해서 저 크기로 자르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스크린샷 2018-02-03 오후 1.08.11.png

비율을 알았다면, 이제 원하시는 모양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저는 저 우측 하단의 HIKING 이라는 템플릿을 이용했구요.
내부의 글씨를 원하는 것으로 교체하면 됩니다.
아주 직관적이라서 들어가보시면 바로 할줄 아실겁니다.

스크린샷 2018-02-03 오후 12.40.10.png

만든 후에 저기서 다운로드를 누르고. 스팀잇에 올리면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저렇게 좋은 툴이 있지만서도 저는 디자인 센스가 떨어지는지...
많이 만들어 보면서 예쁜 대문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Sort:  

요즘 요렇게 떠먹여 주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재밌게 자기 작품을 만드는 것 같아요. 작곡 프로그램도 어플도 잘 나와서 많이들 자신만의 곡을 만드시더라구요. ^^

살룬유난님 오랜만이에요!ㅎㅎㅎㅎ 미디어에 대한 접근성이 갈수록 좋아지는걸 느낍니다!
그래도 역시 전문가님들의 손길과는 차원이 다르죠ㅎㅎㅎ

오 깔금하고 멋진데요?ㅎㅎ
저도 대문제작 이벤트 해보았는데,
원하시는분들에 비해 제가 만들 수 있는양이 너무 한정적이라 뭔가 대안을 찾고 싶었는데ㅎ 저 사이트가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ㅎ 리스팀합니다~

디자이너 분들이라면 저런 간단한 툴로 더 멋진 것들을 쉽게 만들어 내실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ㅎ
감사합니다!

집에와서 테스트 해봤는데, 잘만 활용하시면 대문, 타이틀, 다 가능할 것 같아요ㅎ
이런거 널리널리 퍼져야 할텐데요.
사실 제가 준비하고 있는 창업과도 공통점이 많네요.

오웅 경아님이 하니 더 멋지네요!ㅎㅎㅎㅎㅎ
생각보다 더 괜찮은 사이트 같습니다
창업에도 좋은 영감을 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_^!

아 저도 도전해바야겠어요 너무 좋은 정보네요

네 감사합니다ㅎㅎㅎㅎ 저도 열심히 도전중! 멋지게 만들고 싶네요ㅎㅎㅎ

저도 한번 만들어봐야겠네요 !!

ㅎㅎㅎㅎ 도전해 보세요! 결과물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글 올리기 시작한지 며칠 되지 않았는데, 시작할 때 고민 중 하나가 프로필과 대문 이미지 였어요! 결국 정말 급하게 포토샵으로 대충 만들어 포스팅 하곤 있지만 맘에 들지 않았는데 알려주신 사이트를 한번 활용 해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참, 팔로우 했어요! 잘 부탁드려요:)

앞으로 자주 만나요 유진노트님!!
사진들이 너무 예쁘시네요 흑흑 디자인 하시나보다..
예쁜 사진들 자주자주 구경하러 가겠습니다 ^_^

앗 칭찬 감사합니다:) 저는 디자인은 아니지만 건축을 공부하고 있는데, 디자인과 사진에도 관심이 많아요! 저도 자두 방문할게요!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만나요!!! ㅎㅎㅎㅎㅎ

안녕하세요 윤리뷰에요~!.
완전 꿀팁이네요! 저렇게 깔끔하고 이쁜 썸네일을 만드는 곳이 있었다니 ㅠㅠ
미리 알았다면 제 고래녀석과 만나지 않았을 수 도 있겠군요!
윤리뷰 썸네일.PNG

이 고래가 훨씬 귀여운걸요ㅎㅎㅎㅎㅎㅎ
뭔가 특이합니다!!

너무 유용한사이트네요 ㅎㅎ팔로와 리스팀하구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ㅎㅎㅎ 자주 이용해보세요ㅎㅎㅎ

가끔 소통 하다보면 대문이 부러울때가 있었는데
유용한 정보 감사해영..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대문이 부러워서 고민해보니ㅎㅎㅎ저런게 있더라구요 ~.~...!

우와 저도 이거 가입했는데 뭔가 유료 업그레이드 뽐뿌가 오네요 ^ ^

그쵸그쵸 좋아요ㅎㅎㅎㅎ 간단히 대문이나 템플릿이라던지 쓰일수 있는 곳이 많은것 같네요

oh 대문사진 잘 만드셨네요 !!!

역시 만드는거는 다.잘하시는군요 ㅋ

앗 그런가요ㅎㅎㅎㅎ 저 사이트가 시키는 대로 했더니!
좀더 고민해서 괜찮은 대문 하나 만들어 봐야겠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423.21
ETH 2897.82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