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사람을 만난날

in #kr6 years ago (edited)

리눅스 사람을 만났다.
처음에는 40~50대 중년을 생각했다.
프로젝트 팀 리더 정도 되는 사람이
리눅스 모임을 끌고 있지 않을까?

나는 거의 면접 보는 느낌으로
오늘 모임을 나갔다.

리눅스의 뭔가를 같이 개발하는 팀으로 지원했고
모임이자 면접이었던 것 같다.

개발 대문이미지.jpg

그 분은 생각보다 엄청 어렸다.
22세 정도? 헐. ㅇ_ㅇ.... 대학생 그것도 초반?

나는 충격을 받은 정도가 아니라서
거의 멘탈이 나갈 정도였지만
그래도 프로젝트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멘탈을 꼭 붙들고 있었다.

이어지는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니깐
난 전혀 모르는 내용이었다.
그저 열심히 하겠다는 말만 했다.
그리고 솔직하게 내 바닥을 다 보여줬다.

프론트 개발만 해봤으며
그마저도 제대로 한 것이 없고
이제야 뭔가 연결되는 듯한 느낌이 들고 있다.
리눅스는 다뤄본 적도 없다. 브이엠으로 조금 써봤을 뿐이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개발해보고 싶다.

리눅스 프로젝트는 무보수인 것 같았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런걸 따질 때가 아니었고
모든 팀이 무보수인 것 같았다.
게다가 이정도 중요한 프로젝트를 해낼 수 있다면
다음으로 가기는 굉장히 쉬워진다.

그래서 합류하기로 결정하고
열심히 어필했는데
다행히 잘 됐다.

그런데 돌아와서 충격에 빠졌다.
사실 웬만한 거 하나 제대로 개발 못하는 내 자신이
너무나 안타까웠고
20대 초반의 학생이 가진 개발 퀄리티를
한참 밑도는 내가
참으로 한심했다.

이 사람이 어느 정도 고수인지는 알 수 없었고
굳이 나에게 자기가 잘한 것들을 늘어놓지도 않았다.
그냥 프로젝트 하나 말했을 뿐인데
내가 쌓은 알량한 것들을 박살내버리기는 충분했다.

"머릿 속에서 이런 말이 울리는 것 같았다."
"너도 개발자냐? 놀고있네."

도대체 이제까지 뭘 하고 살아온 걸까.
허세만 가득했던 인생이다. 진짜.

개풀 뜯어먹는 소리
이제 좀 제발 그만하자.

앞으로 더 고수를 만나고,
그보다 더 고수를 만나더라도
당당하게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

개발에서도 세계최고의 실력자가 된다.
화이팅.
최선을 다하겠어.

감사합니다.

Sort:  

그럴땐 오히려 저처럼 아예 처음 배우는 경우가 나을지도 모르겠군요 심적으로는...;;;;
응원합니다. 저도 나이가 많은건 아니지만 적은 것도 아니라 너무 잘 아는 느낌이라.... 요즘은 개발하는 친구들의 수준이 깨작대는 수준들이 아니니...ㅋ
암튼 지난번에도 말씀 드렸지만 누군가에게는 (아무 의미 없겠지만 그래도 적어도 저한테는..ㅋㅋㅋ) 굉장히 멋진 개발자이십니다. ㅎㅎ

하하. 그럴지도요. ㅎㅎㅎ 보통 대학생 애들은 당연히 별로 못하는데. 거기는 코어 쪽이라서 ㅇ_ㅇ;;; 솔직히 놀랐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 부족함을 크게 느꼈어요. 굉장히 멋진 개발자가 돼볼려구요. ㅎㅎㅎㅎ

자기성찰을 통해 분명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을 거예요!

예. 파괴 당한 느낌이었습니다. ㅎㅎㅎ 한 단계 더 발전해야죠. ㅋㅋㅋㅋ 디디엘엘님 고맙습니다.

고수에는 나이가 없돳~ ^^

행복한 주말 시작하셔용~!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그 분이 고수란 게 놀라운 게 아니라, 상대적으로 제가 이 나이 먹고 뭘 했는지가 놀라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대박 충격.

프로그램에 미친사람들을 보면 학력, 전공, 나이는 상관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너무 차이가 커서 놀랐습니다. ㅇ_ㅇ 후우~ 프로그래머로 들어왔으면 최고가 되어야 되는데, 약간 산봉우리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까마득하더군요. 최소한 이번에 합류한 프로젝트 만이라도 최고 성과를 내야겠어요. ㅎㅎㅎㅎ 훨씬 더 잘하겠습니다. ㅎㅎㅎㅎ

초심과 열정.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 초심과 열정. 초심보다 더한 열정이 나왔으면 합니다. 이제 장애물을 불태우고 멋지게 앞으로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덕분에 즐겁습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것만 오라 ㅋㅋㅋㅋ 화이팅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64.16
ETH 3111.33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