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을 쌓기전에 땅을 파야 한다.

in #kr6 years ago (edited)

높은 건물이 있다면
먼저 봐야 할 부분은
그 건물의 높이가 아니다.

얼마나 아래로 깊이 팠느냐? 는 것이다.

그것이 건물이 얼마나 오래 유지 할 수 있느냐를
보여주는 지표가 되는 것이다.

허생은 7년간 책을 읽었다.
그렇게 땅을 팠다.
터파기 작업인것이다.
터파기 없이 바로 건물을 지었다면
아마 금방 무너졌을것이다

5층짜리 건물과
100층짜리 건물은
설계가 다르고 터파기 작업도 완전히 달라진다.

자신의 삶을 설계 할때도 동일할 것이다.
높이 쌓고 싶다면
일단 깊이 파야 한다.

그래야
태풍이 불어 오고
위기가 와도
버틸수 있다.

깊은 땅파기 없이
쌓아올린 건물은 위기가 오면
금방 무너진다.

스팀잇을 하면서
내가 지금의 보상보다는
댓글을 쓰고
소통하면서
나눔으로
땅깊이 파길 바란다.

그러면 어떠한 풍파가 와도
다 이겨내며 무너지지 않는다.

만약 뿌리를 파기 싫다고 한다면
유연해야 한다.
바람에 맞서지 말고 유연하게 행동하면
깊지 않은 뿌리를 내린 식물도 살아 남을 수 있다
이런 식물들의 특징은 줄기와 잎이 유연하다

Sort:  

저랑 항상 가치관이 비슷하신것 같아요~~~

영광입니다👍

뿌리깊은 나무가 됩시다 :-)

뿌리깊은 나무 좋아요👍

11일 째 땅을 파고 있습니다~

좋은 성과 있을것 입니다

집보단 지반이 먼저죠 ㅎㅎㅎ

역시👍👍

좋은 글 잘읽었습니다.
역시 제일 중요한건 타인과의 소통이겠죠!

예예 그런것 같아요 소통

기초없이 올라가면 쓰러지죠...
세상이치는 다 비슷한것 같아요.

세상의 이치는 비슷한것 같아요

믿고 블로그 글입니다...^^

항상 많이 배우고 갑니다..~~

응원글이 많은 힘이 됩니다

벤티님 글 잘읽었어요^^
제가 어제올린
'무엇이 먼저인가' 포스팅과 공감되는
내용이 있어서 반갑네요^^
오늘도 땅부터 파야겠어요ㅎㅎ
복된하루보내셔요~~~

와우 포스팅 확인 한번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말이네요 뭐든 기초가 튼튼해야 된다는 말씀이시죠 ㅎ 저도 초보 스티미언 으로써 노력하겠습니다!

기초 튼튼 조아요👍

역시 벤티님 멋지십니다 뿌리깊은 나무가 되기위해노력하겠습니다

시작 한지 얼마 안되시지만
꾸준히 포기만 하지마세요

조언 감사합니다 꾸벅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37.73
ETH 2925.66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