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 클래스에서 (간신히) 숨 쉰 이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발레를 알면 보이는 새로운 미적 기준 시리즈는 아직 한 편이 남았습니다만
오늘은 불금이니까(무슨 상관...) 그냥 어제 발레 클래스에서 (헐떡이며 가쁘게) 숨 쉰 이야기만 간단히 적어봅니다.

어제는 제가 듣는 클래스의 3월 마지막 수업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건지 다른 이유가 있는건지 암튼 저희 선생님께서 엄청나게 열의에 불타오르시는 바람에 저희 수강생들을 모두 하얗게 불태워버리셨습니다;

쉴 틈이라곤 안 주시고.... 땀 닦는 수건은 이미 다 젖어서 닦아도 닦아도 이젠 닦이지도 않고...
점점 숨은 가빠져 오고... 정신은 혼미해지고 이러다가 오늘 내가 죽겠다 싶은...

발레 클래스 듣다가 이런 적이 처음까진 아니었지만 그래도 매번 이럴 때마다 너무 힘들어요(근데 그 힘든게 너무 좋아요 ㅠㅠ 변태는 아닙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최근에 지젤을 보고 와서 그런지,
어제따라 저희를 그렇게 몰아부치시는 선생님이 마치 윌리들의 여왕, 카리스마와 위엄이 쩌는 미르타처럼 보이셨습니다.^^*

image.png
https://goo.gl/images/mWztxq

아직 살만하지?? 일어나라 멈추지 말고 더 춤춰라 이것들아!!!

(지젤에서 윌리들의 여왕 미르타는 밤에 숲 속 무덤가를 지나는 남자들에게 밤새 춤추도록 저주를 내려 결국 힘드러 듀금...하게 만듭니다)

아 정말 어젠 너무 힘들어서, 바워크(barre work)와 센터워크(center work) 사이에 있는 잠깐의 스트레칭 시간에 이러고 있는게 차라리 편안하고 쉬울 지경이었....

image.png
https://goo.gl/images/Umx7Ye
발레 클래스 중의 흔한 꿀맛 휴식.jpg

그리고 클래스가 이제 끝나갈 무렵! 쁘띠알레그로(petit allegro, small jumps)로 마무리하시더군요. 스몰점프 뭐 간단히 조금 뛰고 말 줄 알았는데....

아놔 이건 또 무슨..? 선생님 안 그러셨잖아요 왜 플리에(plié) 섞어가며 하는 샹쥬망(changement) 3-3-7을 8세트를 한번에 연달아 시키시는 거죠....? 이러실거면 차라리 순서 어려운걸로 할테니깐 짧게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 게다가 전 앞에 마킹인지 모르고 이미 한 세트 제대로 했다고요...? 그럼 9세트라고요..........? ㅠㅠ

저거 하는데 물론 간단한거지만 한번에 안 쉬고 클래스 막판에 연속으로 104번 (앞에 마킹까지 제대로 하는 바람에 사실상 117번) 제자리 점프를 뛰려니 ㅋㅋㅋㅋ 나중엔 뭔가 해탈하고 이게 내가 뛰는건지 그냥 몸이 저절로 뛰어지는건지 모르는 경지가 오더군요 ㅋㅋㅋㅋㅋ

이건 마치 미르타가 춤추다 죽으라는 저주를 내려서 쉬지 않고 앙트르샤 씨스(entrechat six)를 뛰는 알브레히트가 된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영상속 저 점프는 단순한 제자리 점프가 아니고 전 104번은 커녕 단 1회도 할 수 없는 점프입니다. 그냥 기분이 그랬다고요. 기분이... 제가 저 점프를 할 수 있다는게 아니라....)

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클래스를 마치고,
정신이 반쯤 나간 상태에서 다음 클래스 전 그냥 혼자 몇개 더 연습해보겠답시고 쥬떼 앙투르낭 (jeté en tournant) 한번 뛰어보려고 했는데욬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원래 쥬떼 앙투르낭은 이런 동작입니다. 물론 제가 뛸 때와는 상당히 다른 퀄리티네욬ㅋㅋㅋㅋ)

저 점프가 한 발로 착지하는 점프거든요.
저거 착지하는데 다리에 힘이 풀리는 바람엨ㅋㅋㅋㅋㅋㅋㅋㅋ
넘어진 것도 아니고 그냥 아주 스무스하고 자연스럽게
그대로 무릎 꿇고 앉아버렸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치 의도한 것처럼요ㅋㅋㅋㅋㅋ

순간 스스로 지금 이 상태에서 이 점프를 시도하다니 내가 잠시 미쳤었군...라며 그냥 쿨다운 스트레칭이나 앉아서 좀 하다가 집에 왔다는..
별거 없는 그냥 발레 클래스에서 숨 쉰 이야기였습니다.
(끝)

(위에 선생님이 미르타 같으셨다고 적었지만 사실 저희 선생님은 엄청 애기애기하고 여리여리하신 분이십니다. 정작 본인은 어제 수업이 그렇게 스파르타였는지 모르셨던 것 같아요. 끝나고 선생님께 가서 너무 힘들었어요쌤~!!!!ㅠㅠ라고 울부짖었는데 아주 해맑은 표정으로 "우웅? 그렇게 힘들었어용??" 라고 놀라시더군요....)
(진짜 끝)

Sort:  

앗 ㅋㅋㅋ 원더리나님 어쩜좋아 ㅋㅋㅋㅋ
원더리나님 글 보고 혼자 뿜었네요 ㅋㅋㅋ 혼자 웃다가 눙물날뻔;;; ㅠㅠㅋ
비웃는거 아니고요 ㅋㅋㅋ 옛날 연습시절 생각이 쫌 나서용 ㅋㅋㅋ
앙트르샤는.......................;;
아~~~~~~ 이건 뛰다보면 입에서 쌍시옷이 절로 나는 동작임 ㅠㅠ
하나도 하기 힘든데 몇분째 계속시키면 그건 욕을해도 욕이 아니지 않나요????? ㅠㅠ;;; 인간적으로;;;나참;; 어이가 없어서 ㅠㅠ
계속하다보면 유체이탈 일어날거 같아요 ㅋㅋㅋ
아니이~하기도 힘든 동작을 미소까지 지으면서 하라하면....ㅠㅠ
우리보고 죽을라는소리????!!!!!!
연습을 실전처럼.. 실전을 연습처럼... 멍멍이한테나 줘라고 말하고 싶음 마음이 한가득이었네요 ㅋㅋ
앙트르샤 죽어라고 시켜놓고~
너네 뭐했다고 그렇게 죽을상이니??
무대에서 그렇게 관객보고 춤을래???
너희는 아무것도 안했으니까 웃어!! 라고 하면 ㅡㅡ;;;;;
미춰버립니다;;;정말로;;;;
주떼 앙뜨르낭 하시다가..; 무릎까지 크흡 ㅠㅠ ㅋㅋ
빠돌리고 센타돌리고 마지막에 자꾸 주데 앙뜨르낭을 시키니 ㅠㅠ
당연히 다리에 힘이 풀리지요;;;;ㅠㅠ 공감공감해용 ㅋㅋ

ㅋㅋㅋㅋ 맞아여 저처럼 취미발레 수업도 이렇게 힘들진대 전공자분들의 클래스는 말해 무엇하겠어요!!!! ㅎㅎㅎ 진짜 무대에서 어쩜 그렇게 다들 아름다운 미소들을 잃지 않고 하시는지... 그렇게 힘든 동작들을 하면서도 미소는 물론이거니와 겉으로 봐선 헉헉대는지도 모를 정도로 평온해 보이는데 진짜 다들 너무 너무 대단하세요 ㅠㅠ 전 거의 산소 호흡기 대줘야 할 것처럼 숨 가빠하는데 말이죠..;;;ㅋㅋㅋㅋ

글을 읽다보면 예전에 웹툰에서 보던 발레웹툰이 생각납니다. ^^*
나이드신 남자분이 꿈을 위해 발레를 배우시고 무대에 섰던 웹툰이였는데..

역시 발레는 요가만큼 정신력과 육체가 힘든 예술 같아요~!

나빌레라 말씀이시군요 ㅎㅎ 저도 보면서 끝 부분에선 펑펑 울었어요 ㅠㅠ
나름 실제 발레리노님들의 자문을 받아서 발레 부분이 꽤나 사실적으로 고증되어있었던 작품으로 기억해요. 다만 초반에 주인공 할아버지가 발레하는 걸 주변에서 엄청 강하게 말리는게 저한테는 좀 많이 작위적으로 느껴졌던.... 그 부분만 좀 아쉬웠네요 ㅎㅎ 주변에서 남자분들이나 나이드신 분들이 발레하시면 신기하게는 바라봐도 그걸 그렇게 말리고 못하게 하고 하는 분들은 사실 거의 못 봐서요. ㅎㅎㅎ

헉... 아시는군요~ ^^*
저도 할부지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웹툰에 몰입을 너무해서... ㅎㅎㅎㅎ

당연하죠! 아마 인터넷 상에서 접할 수 있는 발레 관련 정보의 한 98%는 제가 알고 있을거라고 감히 생각해봅니다 ㅋㅋㅋ
족장님도 다음에 기회되시면 발레 한번 배워보시죠? 아내분과 같이도 좋고 따님과 함께도 좋을 것 같고요 ㅎㅎㅎ

아이고... 제가 무릎이 안좋아..... ㄷ ㄷ ㄷ ㄷ

흠... 잘은 모르겠지만 뭔가 돈내고 괴로워하는 느낌이랄까...-ㅅ-ㅋㅋㅋㅋㅋ
전에는 발레에 대해서 그냥 무지했었는데,
이제는 편견까지 생기는군요 ㅋㅋㅋㅋㅋ
유료 고행 -ㅅ- ㅋㅋㅋㅋㅋㅋㅋ

유료고행 인정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사실 몸은 괴로운데 정신은 괴롭지 않아서 하는거겠쬬!
정신은 하나도 안 괴로워요! 아니 오히려 몸이 힘들면 힘들어질수록 뭔가 희열이 느껴진달까요...(쓰면 쓸수록 왜 점점 변태같아지는거죠...?)

CaSTeXWUsAAlnwd.jpg
중... 증... 변.... 태...
치... 료... 필... 요....

-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놔 이 짤 너무 심하게 만능아닙니까? 볼 때마다 빵터지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정은 짤은 엥간하면 빵터지는게 함정입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남자가 파닥파닥하는거 저번에 설명 들었던 것 같아요 ㅎㅎ 주로 남자 발리노가 한다고 하면서 저에게 하실수 있으실꺼에요 하던 기억이 ~~
발레가 체력이 정말 많이 필요하다는걸 느껴요 ㅎㅎ 점프쁠리에 점프쁠리에 다리 바꾸기 좀 하면 헉헉헉 ㅎㅎ

ㅋㅋㅋ 맞아요!! 전 앙트르샤 까트르 (entrechat quatre)도 간신히 하는데 그보다 발이 한번 더 교차되어야 하는 씨스는 엄두도 못내지요... 발레리노들이 저렇게 한 점 흔들림 없이 높이 높이 뛰면서 앙트르샤 씨스 하는거 진짜 너무 대단하고 멋져요!!! 센터링님도 많이 많이 하셔서 나중에 디라이브로 앙트르샤 씨스 한번 가시죠 ㅋㅋㅋㅋ
체력 진짜 많이 필요하시죠? ㅋㅋㅋㅋㅋ 발레 정말 운동량 장난 아닙니다 ㅋㅋㅋㅋ

ㅋㅋㅋ전 앙트르샤 오래하면 여기갔다 저기갔다 난리가 나서.. 그러고보니 저도 뚜흐 즈떼하다가 배고파서 다리풀린 경험이 있던것 같아욬ㅋㅋㅋㅋㅋ
그나저나 미적 기준 시리즈도 빨리 써 주세요~ :) 기다리다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ㅋㅋㅋㅋㅋ

리버님 씨스 되시나요?? 저 꺄트르도 간신히 하는데 남자분들음 취미인이어도 진짜로 씨스 되시나요???? 완전 부럽..........
뚜흐 주떼 그거 마네쥬로 도는거 말씀하시는거...??? 대...박..... 저 뚜르 쥬떼 한번도 해본적 없는데...... 지금껏 배운 적도 없어요ㅠㅠ 리버님 뚜르앙레르 막 더블로 하시고 그러시나요?? 저 그것도 싱글도 간신히.........저 원래 남자 순서 쌤이 따로 내주실 때 저도 남자분들 뒤에 꼽사리 껴서 하는거 좋아해서요ㅋㅋㅋㅋㅋㅋ
미적 기준 리버님은 다 아시는거면서 무슨 현기증이란 말입니까???ㅋㅋㅋㅋㅋ

저도 꺄트르 말씀드린건데....;;;꺄트르도 연속으로 계속 하면 토나와서요ㅋㅋㅋㅋ 시스는 한두번은 어떻게든 억지로는 하겠지만..저렇게 연속은ㅋㅋㅋㅋ 뚜흐 쥬떼가 앙투르낭이랑 똑같은거 아닌가요? 선생님은 그냥 저것도 쥬떼라고 하시던데,,,ㅋㅋㅋㅋ이것도 즈떼 저것도 쥬떼 발던지는건 다 쥬떼인가봐요...ㅎㅎ
마네쥬로 도는 건 쉐네, 삐케턴 정도ㅋㅋㅋ 혹시 마네쥬 돌면서 점프하는거 말씀하시는 거라면ㅋㅋㅋㅋ 저는 김기민이 아니라서용ㅋㅋㅋㅋㅋㅋ저를 너무 과대평가 하지 마세욬ㅋㅋㅋㅋㅋ
앙레르도 혐기증납니닼ㅋㅋㅋㅋㅋ
ㅋ원더리나님이야말로 뚜르 앙레르 를 하신단 말씀입니까?ㄷㄷㄷㄷㄷ
ㅎㅎ갑자기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ㅋㅋㅋㅋㅋ :)

ㅋㅋ전 씨스는 한번도 못해요!! 꺄트르 연속은 그래도 가능합니다 ㅋㅋㅋㅋ
전 쥬떼 앙뚜르낭이랑 뚜르 쥬떼랑 똑같은 건줄 오늘 덕분에 처음 알았어요!!!! 제가 뚜르 쥬떼라고 생각했던건 말씀하신대로 보통 마네쥬에 많이 하는거... 그거 맞아요!!ㅋㅋㅋㅋ 찾아보니 그건 쿠페 쥬떼라고 하네요!!


아 리버님은 쿠페쥬떼 앙 마네쥬 되시는 줄 알았는데...실망이에요!!!뻥이에요!!!!!!!ㅋㅋㅋㅋㅋㅋ 어차피 가상 공간인데 김기민이라고 칩시다 리버기민 어떤가욬ㅋㅋㅋㅋㅋㅋ
근데 혹시 혐기증은 의도된 오타인가요..........ㅋㅋㅋㅋㅋㅋ
뚜르 앙레르 싱글은 여자도 할 수 있잖아요! 저도 하긴 합니다 퀄리티가 개똥망이어서 그렇지 ㅋㅋㅋㅋㅋㅋㅋ

앜ㅋㅋㅋㅋ할 줄 안다고 할 걸ㅋㅋㅋㅋㅋㅋㅋ

짱짱맨 부활!
Kr-gazua태그에서는 반말로만대화한대요^^ 재미있는 태그라서 추천드려요

가즈아 태그 즐겨보고 있어요! 반말이 어색해서 댓글은 잘 안 달지만요...ㅋㅋㅋ
오치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저도 발레 클래스에서 간신히 숨만 쉬는 입장이라,
너무 공감가네요.
특히 미르타! (춤추다 죽어라 춤 계속 계속 추다 죽어라(...-_-))

스팀잇의 글 주제의 다양성을 위해, 이 글을 읽고 발레를 접하시는 분들도 많아지셨으면 좋겠다는 의미에서 @홍보해

으헉 감사합니다 qrwerq님...
뭔가 늘 진지하고 사색적인 글을 올려주시는 qr님께서 이런 글을 홍보해주시니 갑자기 이 가벼운 글이 넘나 부끄러워지는데요....;;;;(이제 보니 ㅋ는 왜 이렇게 남발한건지...;;)
그치만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주말 되세요!!!

@wonderina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qrwerq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우와앙 저 가이드독 방문 처음 받아봐요! 귀요미 수습사원님 방문 감사드려요!!!

제가 지금 격투기 도장 이야기를 읽은 게 아니죠? 하드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씀 듣고 보니 제가 격투기는 안 해봤지만 격투기랑 비슷하게 힘든 게 맞지 않을까....싶은데요?! ㅋㅋ
하드하긴 진짜 하드해요!!
프로 무용수들이 전막 공연을 뛰면 축구 전후반 한 경기 풀로 뛴거랑 맞먹는? 아니 그보다 더였나? 암튼 엄청난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하더라고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발레하시는 분이시네요! 만나게되서 영광입니다!!

어머 작가님 방문 감사드려요! 그냥 취미로 운동삼아 하고 있어요 발레는! ㅎㅎ
저도 작가님 알게 되어 영광이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67.81
ETH 2942.54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