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오르고 있는 알트코인들.....

in #kr7 years ago (edited)

전 카카오톡을 안하다보니 업비트를 이용치는 않습니다.
그런데 주변분들이 기존 거래소보다 참 좋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냥 구경삼아 갔는데 생각난게 있어서 포스팅 하나 할까 합니다.


업비트(비트렉스연동) 거래량 최상단에 비트코인과 이름이 비슷한 버트 코인이 있네요. (https://upbit.com/exchange?code=CRIX.UPBIT.BTC-VTC)

기억을 거슬러보니 9월 초 정도에 찰리리가 버트코인과 라이트코인 아토믹 스왑을 공지한후 지금까지 4배인가??
하여간에 엄청 올랐습니다.

https://twitter.com/satoshilite/status/910658022548037632

빗골드같은 뻘짓하지말고 왜 저걸 놓쳤는지 안타까운 마음 금할길이 없는데요.

아무래도 세그윗 이슈가 있다보니 세그윗 관련 알트코인들이 스물스물 주목을 받는것 같습니다.

레딧을 뒤지다가 기억에서 가물가물한 표를 하나 다시 보았습니다.

https://www.reddit.com/r/CryptoCurrency/comments/6xf7da/vertcoin_vs_litecoin_vs_bitcoin/

역시 한달전에 누가 올린건데 버트와, 라이트, 비트를 비교한 표입니다.
갯수나 다른 스펙은 건너뛰고 세그윗 이하 라이트닝 , 아토믹, 마켓캡 비교해서 버트 싸니까 사세요~~의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표지요.

오래전에 스쳐지나가면서 본거라 그냥 기억에서 가물가물할 뿐입니다.


그런데 어제 비슷한 표가 하나 더 레딧에 올라왔습니다.

https://www.reddit.com/r/CryptoCurrency/comments/78zuku/how_does_grs_compare_to_vtc_ltc_and_btc/

그로슬코인을 하나 더 추가로 붙였네요.

역시 세그윗 이하 부분만 보시면 될것 같구요. 최초의 세그윗코인에, 라이트닝 네트워트에 어쩌구 저쩌구..네그렇습니다. 트랜잭션피도 그렇고 가격은 훨씬 낮군요. 이 표가 사람들의 구매욕을 불러일으킨걸까요.

대충 이 시점부터 그로슬이 오른것 같습니다. 그러더니 밤새 꽤 많이 올랐다가 내려왔네요.

그로슬 텔레그램을 보니 이런 문구도 눈에 띕니다.

1.jpg

아마 한국인이 운영하는 펌핑방중에 한곳에서 서서히 매집하고 올렸나보네요.


가능성이야 뭐 다양하겠습니다.

  • 그냥 단순히 펌핑방에서 먹고 튈려고 펌앤덤을 하는과정. 코인 마다 돌아가면서 관광하는 연례행사
  • 업비트 런칭으로 인해 좀더 싼 세그윗 관련 코인을 사려는 국내인의 실수요.
  • 버트랑 비교해보니 별 차이 안나는데 200백원대니까 버트처럼 몇천원 가는거 아닐까 ? 기대감에 찬 외국인 수요
  • 누군가의 장난이므로 끝물
  • 버트코인에서 그로슬로 자금의 이동
  • 3개월마다 업데이트 하던데 12월말에 오프체인 아토믹 스왑 나오는거 아닐까? 기대감.

코인판은 워낙에 아사리판이니까 딱히 예측하긴 어렵겠습니다


전 그로슬이 좀 있긴합니다.

1.jpg

2014년 초부터 드워프풀에서 캐기도 했고(지금은 그로슬 안캡니다. 게다가 컴을 옮겨서 저 주소는 지금 없어용), 폴로에서 나가리 될때 똥값에 좀 사기도 하고 , 그이 후에도 좀 사고 해서 어느정도 있는데요.

제가 알고 있는 거라고는

  • 슬랙에서 재키가 라이트코인이랑 아토믹스왑하겠다고 했다가 뒤통수 맞고 버트랑 라이트랑 먼저된것.
  • 라이트랑 디크리드가 먼저 아토믹스왑을 하긴 햇는데 그건 온체인이라 수수료 들고 컨펌 기다려야함.
    오프체인으로 해야 진정한 아토믹 스왑( 이건 전문가 분께서 포스팅해주시면 좋겠네요)

https://bitcointechtalk.com/atomic-swaps-d6ca26b680fe

부디 12월말, 늦어도 3월말에 보유자로써 제대로 한번 터져주길 기도할뿐입니다.

1.jpg

이솔님 짤이 너무 귀여워서 막 갖다씁니다. 기도가 이루워지면 사용료 시원하게 내겠습니다. ㅎ


그럼 왜 포스팅하는거냐 너 갖고 있는 코인 올랐다고 자랑할려고 쓴거냐?
아님 니가 산거 홍보할려고 쓰는거냐?

그런건 아니구요. 이런식으로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세그윗 이슈 관련 코인을 미리 파악했다가 저 표에 코인이 하나더 추가되어 레딧에 올라온다면 그쪽으로 관심이 돌려질수도 있을겁니다.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1777136.0

금년 2월부터 주인장 디오천이 깔끔하게 관리하는 페이지입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확인은 10월 중순이군요)

세그윗 관련 코인이 나름 잘 정리되어 있지요. 한번씩 관련코인을 찾아보시는것도 도움이 될듯합니다.

저도 다시 뒤적거리고 있습니다. 아예 생짜배기 코인이 세그윗 되는것 보다는 세그윗 된거중에서 라이트닝이나 아토믹스왑이 기대되는게 있다면 또 사람들의 관심은 옮겨지겠죠. 그걸 한번 노려보시는건 어떠할까 하는겁니다.
시간과 노력이 좀 필요하겠죠???


제가 저걸 마이닝 하고 나서부터 3년 6개월이 지난 지금에야 좀 올라오네요( 년초 세그윗 이슈때 오른건 단순 펌앤덤)

전 스팀이 위에 코인보다는 훨씬 더 가능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팀 이제 한 1년반 됐나요.
그래서 맘 편히 포스팅 하면서 좀더 기다려 볼려구요.

비트를 봐도 코인판은 100m 경주 보다는 마라톤 같습니다. 페이스 조절하지 않으면 중도 포기해야 됩니다.


2017.10.31일 추가

https://www.reddit.com/r/groestlcoin/comments/79naqe/heres_an_updated_grsvtcltcbtc_comparison_chart/

표가 약간 업데이트 되었네요. 버트보다 낫다라고 외치는것 같습니다. ㅋ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저도 끝까지 달려봅니다.ㅎㅎ

저도 끝까지 갑니다. ㅎ

본인이 믿는 코인에 투자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진득허니 기다리는게 답인것 같습니다 ㅎㅎ 글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냥 신경끄고 이슈때나 좀 지켜보고 있습니다. ㅎ

오늘 글을 보니 솔직하게 무슨 말인지 좋은 느낌은 있는데 내것으로는 못 만들겠네요. 스팀만 이세상에 있는줄 알고 살아온 사람이고 비트도 이더도 나중에 알았으니 다시 말해서 스팀잇이 내 첫사랑이고 아직도 다른 코인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살살 알아는 가야겠다는 생각입니다. 리스팀 해놓고 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저도 그냥 그런 수준입니다. 너무 믿지는 마세용.

오랜만에 보상금지 안하셨네요 ㅎㅎ 그동안꺼 몰아서 풀보팅 받으시죠 ^^

좀 약한데요. 스달로 왕창쏘시죠?

아닛!! 그 많던 스달은 누가 다 먹었을까

EOS 번역비 지출이 좀 컸어요..ㅎ 여태까지 2천불 넘게 나갔는데 추가로 더 들어갈 것 같기도 ㅎㅎ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즐거운 휴일

감사합니다.

저 옆에 스팀도 슬그머니 올려서 표로 만들어 붙이고 반짝반짝하게 해서 뿌리면 도움이 될까요? 트랜잭션 Fee 0인데.. ㅋㅋ
(농담입니다.)

스팀은 기본적으로 초반물량에 좀 논쟁이 있어서...ㅎ

네- 찾아보니 최초에 POW일 때 이슈가 좀 있었더라구요..
그래서 댄이 EOS 할 때 이런 식으로 한 것 같더라는.. ㅎ

펌핑이라는 용어가 많이 사용되던데 그것이 소위 작전을 의미하는 것 같네요?

코인판은 100m 경주 보다는 마라톤 같습니다. 페이스 조절하지 않으면 중도 포기해야 됩니다.

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사실 코인만 그런게 아니고 투자 상품은 대부분 그렇지요.
그래서 눈으로 보고도 돈을 뺏기는 것이구요.
아니 어쩌면 봤다고 말할 수 없겠군요.
라이트코인..좀 올라주길 빕니다.

평안하세요!

네 흔히 펌핑방이 작전치는 방이죠. 주식에서는 법에 걸릴일들이 코인에서는 법이 없다보니 국내나 국외나 세력끼리 싸움붙는 일이 허다합니다. 개인이 살아남으려면 쉽지 않습니다.

그렇군요..워낙에 변동이 심해서 조심해야 겠지요.
장기적으로 접근하면 그나마 좀 나을거 같은데요.

저같은 초심자에겐 약간 어려우면서도 좋은분석글 같습니다. 잘보고갑니다 ㅎㅎ

분석까지는 아니고 그냥 의식의 흐름대로 적은글입니다. 많이 부족하죠.

저는 단순히 많이 캐지는 코인이 좋아서 이 코인 작년에 마이닝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이런 속사정(?)이 있는 코인인줄은 몰랐습니다 ㅋㅋ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마풀허 지갑한번 열어봤습니다 ㅋㅋ
소고기 먹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감사요 ㅋ

꽃등심인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3849.10
ETH 3132.18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