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 첫뻘글! 이런게 뻘글이 맞나요?ㅎㅎ 고수분들의 팁을 구합니다! ;D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woong90 입니다 :D


스팀잇을 하다가 갑자기 든 생각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하는데
타이틀을 뭐라고 적어야 될지 모르겠고,
그냥 뻘글 인거 같기도 해서 [뻘글]이라고 정했습니다 :D


저는 스팀잇을 시작한지 20여일 정도 지나고 있네요:)

SNS의 기능 중 하나는 소통이기때문에
Steemit에서 또한 소통을 중요시 하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경험해본 스팀잇에서의 소통은
댓글+대댓글(2단계)로 끝나는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물론 모든 댓글이 이렇다는건 아니구요,
당연히 댓글로 계속 소통하는 분들도 계시는걸 봤습니다^^)

하지만, 제 체감상 대부분 저렇게 끝나는걸로 느껴지더라구요
제가 그러고 있어서 더 그렇게 느끼고 있는것 일수도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댓글을 보고 거기에 다시 댓글을 다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팔로우한 분들 포스팅을 보고 제가 거기에 댓글을 달지요
그러면 당연히 그분들도 제 댓글을 달아 주시는것 같은데,
제가 한두 포스팅에 댓글을 다는게 아니니
이걸 하나하나 확인하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구요ㅠ

그렇다고 한마디 툭 던지고 끝나기엔 소통인거 같지도 않고
뭔가 아쉽고..

고래분들, 팔로우가 수백,수천명인 분들에 비해 제 팔로우 숫자는
너무나 적은 숫자 이지만,
이렇게 적은 숫자여도 팔로우분들의 새 포스팅을 최대한 많이 읽으려고 하다보면
시간도 생각보다 많이 걸리더라구요
(팔로우 아닌 분들도 new 에서 찾아읽다보니
최소 2~3시간정도는 걸리는것 같습니다)

새로운 포스팅들을 보고 댓글 다는 시간도 제법걸리기에
이전 포스팅에 쓴 댓글에 달아주신 대댓글을 보고
또 거기에 댓글을 달러가는게 참어렵습니다 ㅠ


그냥 한번의 댓글과 대댓글에 만족해야 되는걸까요?
제가 지금보다 시간을 더 들여야 되는걸까요?

후..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어린 뉴비에게 팁을 좀 주시겠습니까? :)


이전 포스팅 :

[후기!!] (지코 직캠첨부) 지코, 레드벨벳, 버즈, 장재인 등이 참여한 MELODY FOREST CAMP!!!




" 팔로우와 보팅은 Newbie @woong90 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Sort:  

저는 텔레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댓글이 달리면 알려줘서 좋더라구요

안녕하세요^^ 텔레그램이 뭔가요? 스티밋의 다른 앱인가요^^?

ㅎ 저도 오빠가 알려줘서 깔았는데요
편하더라구요

텔레그램은 카톡 같은 메신저입니다. 카톡과 달리 여러 봇들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https://steemit.com/steemit/@jiahn/steemit-alarm
예전에 지안님이 텔레그램 스팀잇 알림봇 등록하는 방법 잘 설명해 놓으셔서 별도의 설명 없이 링크만 놓고 갈게요. :)

오오!! 꿀팁꿀팁!!
감사합니다 !! :)

오.. 저도 처음듣는 ... ㅋㅋㅋ
바로바로 댓글을 보고 또 달수 있겠네요!
얼른 깔아야 겠습니다 후다닥!!
팁 감사합니다 :)

55일차 뉴비임다. ㅎ
소통이라는 게 시간을 갖고 천천히 알아가시는 것도 필요하다고 봐요.
하나의 포스팅에는 하나의 댓글 정도겠지만, 시간을 가지고 보다 보면 한 사람의 환경이나 상황에 대해서도 보다 잘 이해하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천천히 즐기시면서 보시면 됩니다~

직접적으로는

  • 공감가는 글에는 코멘트를 답니다.
  • 제 글에 올라온 답글은 제 계정 Replies 에 올라온 글들을 수시로 보면서 다시 답글 달기도 합니다.

이러고 있습니다. ㅎㅎ

55일!!! 영광입니다 :)
맞습니다~ 천천히 그리고 끊김없이 알아가는 것도 중요한거 같아요 ㅎㅎ
그러고보니 제가 급한성격이라 이런 고민을 한거같습니다 :D
저는 relplies 를 통해서 답글(?) 달아 주시는거 보고 읽는걸로 끝냈었거든요~
하지만 어제부터는 찾아가서 달고 있습니다 :))
팁 갑사합니다!!

즐기는 방식은 자유 아닐까요. 댓글을 단 사람의 포스트를 확인하고 거기에 새로운 소통의 창구를 열 수도 있고, 대댓글을 이어가며 생각을 나눌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방식으로 즐겁게 소통하기 위해서는 마음 맞는 팔로워를 찾는게 우선이겠지요. 많은 사람들에게 손을 뻗어보시는 수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오..맞는것 같습니다! 자유방식의 소통이 정말 중요한거 같은데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ㅜ
좀 더 노력하고 손도 많이 뻗어봐야 겠습니다!! :D
이렇게 알려주셔서 더 발전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팁 감사합니다 :))

전 제글 제댓글 달린분들 포스팅가서 거기 달린 댓글 단 사람 포스팅도 보고 이렇게 늘려가고 글을 보고있어요.. 짬짬이 날때요^^~

짬짬이 날때.. 그 짬을 잘 잡아야 되는데
이것저것 하다 보면 얼렁뚱땅 지나가 버리더라구요 ㅋㅋ
*짬짬이를 잘 활용하기! 팁 감사합니다!! :D

웅님~ 정답은 없는것 같아요~ ㅎㅎ 그냥 즐기셔요~
그렇지 않음 금방 지치더라구요!~ ^^ 많은 분들 만나시고 만나시다 보면
언젠가는 소통 왕이 되어 있을거에요 ^^ 화이팅!!!

그르쵸~ 소통에 정답은 없겠죠? ㅎㅎ
맞습니다 그냥, 정말 그냥 즐기면 잘 되겠죠 뭐 :D
소통왕을 위해 화이팅!!!
팁 감사합니다 :))

스티밋도 다른 sns 처럼자체적으로 알림서비스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reply84 님의 댓글을 보면 텔레그램에서 해주는거 같아요! ㅎㅎ
아~~주 유용한 정보를 하나 얻었습니다 :D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한분 한분 블로그를 찾아가서, 글 하나 하나읽고, 댓글을 달고...저 역시 어떤 땐 몇시간 훌쩍 가기도 하고, 초창기엔 주말 내내 스팀잇만 한 적도 있습니다. 시간 나는 짬이 있으면, 스마트폰으로 보기도 하구요...본업에 충실 하면서, 일상에 힘이 될 수 있는 소통의 창으로 보신다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뭔가 겉핥기 식으로 할까봐, 여기도 사회라고 생각하니 그러고 싶지 않아서 더 고민하게 되는거 같아요 ㅎㅎ
일상에 힘이 될 수 있는 소통의 창! 좋은것 같습니다 :D
팁 감사합니다!!

지치지 않게 가늘고 길게 가는건 어떨까요?
소통도 중요하지만 시간 활용을 잘 하셔서 오랫동안 뵜으면 하네요~^^

성격상 가늘고 길게 가는게 잘 안되네요 ㅎㅎ
하지만! @girina79님의 팁이니 노력해보겠습니다!!
제가 배워야할게 많아서 오랫동안 뵐껍니다!ㅎㅎ :D

Congratulations @woong90!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thanks! :D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3096.57
ETH 2954.05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