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연구] 리스팀에 대하여 ... 그리고 엄청난 "충격"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요호! 입니다.

image.png
(그림 출처: https://pixabay.com)

오늘 말씀드리는 내용을 제가 정말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저같은 사람들이 혹시라도 있으실까봐 포스팅 합니다.

첫째, "나"를 언급한 것 ...

이 부분은 사실 오늘의 포스팅 내용과는
좀 다른 것인데 먼저 언급을 하려고 합니다.
살짝, 질문과 의견 입니다.

저는 아래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스팀잇 글들중 '나'를 언급한 글 찾기

관련해서 @kyungholee님께서 텔레그램에 대한 정보를 주셨고
이를 적용해서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이던 댓글이던 yhoh가 들어간 부분이 있으면
문제없이 잘 찾아주는데 문제는 ... 바로 아래의 상황입니다.

만약 위의 포스팅을 아래와 같이 2가지 방식으로 언급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스팀잇 글들중 '나'를 언급한 글 찾기
[스팀잇 글들중 '나'를 언급한 글 찾기]
https://steemkr.com/kr/@yhoh/6mk2gz

위의 방식은 마크다운 기능을 이용해서 [내용] (주소)로 표시해서
글에 바로 사이트 링크가 걸리게 하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방식으로 제 글을 언급하신 분이 계시다면
그 내용이 텔레그렘에 알림으로 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언급된 글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만약 없다면 실력있는 용자분께서 만들어 주실수는 없을까요?

이것을 만들어 주시면 대박날 듯 합니다. ^.^;;

저는 가능한 다른 분의 글을 인용할때는
마크다운 링크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그분의 아이디와 링크 주소를 직접 기입합니다.

위 기능이 개발되기 전까지
다른 분들도 이렇게 사용하시는 것은 어떨런지요?
제 글이 언급된다면 꼭 방문해서 읽어보았으면 합니다.


이제 오늘의 본격 포스팅 입니다.

제 글이 리스팀된 것을 좀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계속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몇가지 알려주신 사이트들을 방문했었는데
이제는 서비스가 안되는 것인지 잘 안되더군요 ...

제가 한국말만 너무 검색을 했던 것인지
오늘은 영어로 한번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래서 2가지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내 글 리스팀된 것 찾기 방법 1

아래 글을 참조 했습니다.

Check who resteem your post! how you can find your resteeming friends,resteemiting your posts!
https://steemit.com/blog/@rizwankhan/check-who-resteem-your-post-how-you-can-find-your-resteeming-friends-resteemiting-your-posts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teemit.serviceuptime.net/check_resteem.php

Snap1.jpg

UI 참 단순합니다.
제 아이디를 입력하고 Check를 누릅니다.

Snap2.jpg

우와! 드디어 결과가 나왔습니다.

아주 정확하고 완전하지는 않은 듯 합니다.
제가 올린 글을 제가 리스팀했다고 표시하는 경우도 있네요.

그렇지만 "대만족" 입니다.
제 글이 2명에게 리스팀이 되었다는 결과를 찾았습니다.

@lager68, @solafide7981 두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이 정보를 몰랐다면 이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할 기회를 잃어버렸을지도 모릅니다.
블로그도 방문해서 다시 감사 인사를 드려야겠습니다.

그런데 결과를 보니 최근 것에 대한 정보만 있을뿐
예전의 데이타는 없었습니다.

뭔가 다른 방법이 없을지 찾아 보았습니다.

내 글 리스팀된 것 찾기 방법 2

아래 글을 참조 했습니다.

Who Resteemed your Post ? Find out very easy !
https://steemit.com/steemit/@digitalking/who-resteemed-your-post-find-out-very-easy

이 글에서 얘기하는 방식이 참 재미있지만 그대로 따라해 보겠습니다.

Snap3.jpg

먼저 제 글에 접속을 합니다.

어제 올렸던 제 글의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steemkr.com/kr/@yhoh/5omg16

여기서 steemkr.com에서 kr 부분을 db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아래 링크가 될 것입니다.

https://steemdb.com/kr/@yhoh/5omg16

Snap4.jpg

위 그림처럼 접속이 될 것이고 여기서 "Reblogs" 부분을 클릭합니다.

Snap5.jpg

와우! 결과가 나왔습니다.
위에서 찾은 것과 동일하네요 ^.^;;

근데 좀 많이 불편합니다.
매번 제 글을 모두 검색해서 리스팀 여부를 확인할 수는 없는 일이겠죠.

이 사이트의 내용을 찾아보니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https://steemdb.com/@yhoh/reblogged

Snap6.jpg

허걱! ... 엄청난 충격이었습니다.
제 글을 리스팀 해주셨던 분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계셨습니다.
제가 아직까지 이를 모르고 있었던 것입니다.

으악! 이를 어쩌나 ... 이 사실을 이제야 알게 되다니 ...
정말 너무 너무 죄송스러웠습니다.

제 글을 무려 8번이나 리스팀 해주신 @dakfn님 ...
저는 한 4~5번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 으악 무려 8번이었습니다.

또, 7번이나 저를 리스팀 해주신 @gosainkund님 ...
저는 저를 리스팀 해주셨는지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또, 4번이나 저를 리스팀 해주신 @tutorcho님 ...
당연히 몰랐습니다. 흑흑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krguidedog님께도 3번이나 리스팀을 받았습니다.

아래 10분께서는 저를 2번이나 리스팀 해주셨습니다.
@agee00, @aromi, @capzzang, @hukyong74, @koreabusinessnew
@polonius79, @trueonot, @woo7739, @woollim, @zaedol

아래 55분께서는 저를 한번씩 리스팀 해주셨습니다.
@agar, @arie78, @armdown, @asinayo, @astraler
@bezzangi, @brfst, @burning, @cjsdns, @cwsjames,
@daleecoco, @darkhorse81, @devpark, @directorbia, @dolphy,
@feelsogood, @filteredghost, @goodhello, @gotit, @gremory,
@hhchicken, @highmech, @hygge, @isogo, @jellypark,
@kimbana, @kunastory, @lager68, @limbba, @livevideo,
@lynxit, @mif1907, @millionfist, @mylifeinseoul, @naha,
@newphilos, @newyuk123, @overdriving, @piljun, @plan2f,
@reesw88, @rhartzz, @ribai, @risingsunz, @shiho,
@sindoja, @singasong, @sportic, @sungbojus, @talkit,
@thegreatgatsby, @virus707, @woojumbs, @yoon, @yyromkim

무려 69명께서 제 글을 리스팀 해주신 것입니다.

제가 이렇게나 사랑을 받고 있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정말 단순한 의도로 뭔가 스팀잇 연구의 하나로 해보려는 시도가
오늘 아침 저를 완전히 충격에 빠지게 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스팀잇이 이렇게 따뜻한 곳이었군요 ㅠㅠ
제 맘이 살짝 오락가락했던 것에 엄청난 반성을 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이 기능을 모르셨던 분이 계시다면
지금 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해야 할 사람이 이렇게나 많은데
감사하지 않았었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슬프고 죄송했습니다.

이제부터 한사람 한사람 블로그에 방문해서
한분 한분 깊게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저의 지난 [스팀잇 연구]들도 관심 부탁 드립니다.

MinnowBooster의 "변명"
[스팀잇 연구] 빌려줬던 스팀파워 돌려받기
[스팀잇 연구] 대시를 스팀으로 바꾸다!
MinnowBooster 완전정복! - 7가지 서비스
고래는 피곤하다 ... ? <7일, 스팀파워 임대의 비밀>
[스팀잇 연구] 스팀파워 임대 관련 1
보팅봇 활용 4 - minnowbooster가 꼭 답은 아니네요 ...
보팅봇 활용 3 - minnowbooster 완전 파헤치기, SBD 절대로 Steem Power로 바꾸지마라!!!
보팅봇 활용 테스트 2 - 보팅봇 과연 이익일까?
스팀잇 글들중 '나'를 언급한 글 찾기
보팅봇 활용을 위한 테스트

Sort:  

오~! 좋은 내용 감사드려요. 내일은 제 글을 리스팀 해주신 분들 한 분, 한 분 찾아뵈야겠네요 ㅎㅎ

위 방법보다는 조금 덜 자세한 정보가 나오기는 하나...
https://ianpark.github.io/steeme/ 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습니다~

캡처7.JPG

리스팀 베스트 15인과 리스팀이 많이 된 글 10개를 보여주네요.

와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요즘 가장 많이 읽은 포스팅의 주인공 중 하나가 요호님입니다.^^ 그것두 모르셨죠?
그나저나 "충격!" 을 제목에 다시는 영리함 ㅎㅎㅎㅎ

제가 그런가요? 몰랐습니다. ^.^;;
감사합니다. 제목이야 늘 자극적으로다가 ㅎㅎ

그렇지 않아도 이웃분이 리스팀해 주셔서 요호님 블로그에 들어와 보게 되었습니다. 들어와보고 깜짝 놀란 것이 이 글 뿐 아니라 스팀잇에 대해 정말 많은 연구와 공부를 하고 계시다는 것이었어요.
보팅봇에 대해 여러차례 연구를 하시고 그 결과에 따라 실행하시는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저는 새로운 시스템에 들어와 아직도 잘 적응을 못하고 버벅대면서 글을 읽어보고 댓글을 달아두지 않으면 다시 찾아보기도 힘들어하는 뉴비인데요;
알려주신 정보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활동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뉴비들을 위해 많은 연구 부탁드립니다. 저는 이렇게 잘 할 자신은 도저히 없어서요 ㅎㅎ 과정을 보고 잘 배워보도록 할께요. 팔로하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

이렇게 칭찬을 해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자주 소통 하시죠 ^.^;;

와 글도 정말 자주 올리시고 활발한 활동하시느라 엄청 바쁘실텐데, 며칠 지난 댓글까지 찾아 덧글도 달아주시고 감사합니다. 팔로도 감사드리고요! :)

미술관 글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도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

안그래도 벌써 다녀가주셨더라고요. 행동파... 십니다! ㅎㅎ
좋은글이라니 과찬이시고요;; 연구파 요호님 글 보러 자주 놀러올께요 ^^ 고맙습니다~~

좋은 분석글입니다~
어느 블로그에서 이렇게 재미있는 통계치를 낼까요~
스팀잇에서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뉴비로 글을 쓰면서 리스팀을 하거나 받는 사람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궁금했었는데, 이런 방법들이 있었군요. 아직 글은 많지 않아 리스팀이 없을 것 같지만, 한번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제가 언급되서 깜짝놀랬습니다. ㅎㅎ 요즘 일이 바빠져서 스팀은 잘 못하게 되었는데 @yhoh님 언급에 이렇게 오게 되네요. 항상 연구하시는 모습 본받아 스팀에 글 써야하는데 선뜻 써지지가 않네요. 좋은 하루되세요.

이렇게 아는방법이 있었다니... 저는 @naomijoo를 했을때 제가 알림을 받을 수 있는지도 궁금한데 궁금만할뿐 찾아보지않았는데...^^;; 반성합니다.(사실 어떻게 찾아야하는지 조차를 모르니 ..포기하게된고같아요)
줄곧 핸드폰으로 글을 확인하고 쓰다보니 ... ㅠ 아직도 모르는게 많은거같아요 언제 뉴비를 벗어날지..;; 별 얘기없는 제 글도 리스팀이 되긴했는지.. 컴퓨터로 확인해봐야겠어요^^(이벤트만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ㅋㅋ) 좋은정보 감사해요!!

이웃없는 스티머들의 글은 대부분 생명력이 1,2시간 내외라 리스팀은 그 글의 생명력을 늘려주는 중요한 수단이라고봅니다. 저도 리스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죽어가는 제 글들을 볼때마다 리스팀을 해야겠다 마음먹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

맞습니다.
"생명 연장의 꿈" 입니다. ^.^;;

글이 마음에 들어서 리스팀했을 뿐인데...^^;;
항상 새로운 것을 탐구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우웃!!~ 멋진데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 리스팀 풀보팅하고 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297.37
ETH 3698.84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