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업보팅을 부르는 글쓰기

in #kr6 years ago

요즘 핫한 뉴비님 ^~^;;
맛깔나는 글 잘 봤습니다

한가지 말씀드릴 부분이 있어서 댓글 답니다

글에 대한 분석을 하실때 보팅수를 검토하시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만약 금액에 대한 부분을 검토하실때는 단순한 금액만으로 비교하는 것은 오류가 많습니다

첫째로 스팀 가격 부분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변동성이 너무 커서 이 부분에 대한 보정을 해주지 않으면 오해가 생길수 있습니다

둘째로는 리스팀 부분을 분석하셔야 합니다
리스팀이 몇회 일어났는가 하는 부분이 연관성이 많습니다 특히나 @dakfn 님께 간택을 받아서 리스팀이 되는 경우는 바로 보상이 두배로 올라갈뿐더러 그 이후의 상황은 자신의 능력이라기 보다는 @dakfn 님의 힘이 많이 작용하게 됩니다 아 물론 당연히 공감이 가는 글이어야 하겠지만 공감가지 않는 글을 @dakfn님 께서 리스팀 하실리는 없겠죠 문제는 모든 잘쓴 글들이 이런 리스팀의 영광을 얻기는 힘들기 때문에 분석 내용에 금액만 있으면 오해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냥 글에 대한 분석을 하시는듯 해서 보다 뉴비들께 도움되는 글을 만드시는데 보탬되시라고 한말씀 드렸습니다

어줍잖은 조언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Sort:  

감사합니다~ ^^ 요즘 핫하다는 평가도 댓글을 통한 소통도 너무 감사합니다.

  1. 스팀가격에 대한 변동성 : 위 글들은 거의 일주일 이내의 글이고, 스팀가격의 변동에 따라 보상금액의 다르게 보인다고 알고 있습니다. 즉 스팀이 오르면 저 위의 글들 전부 가치가 다르게 표시된다는 이야기죠. 페이아웃이 이미 지난 글들은 달라질 수 있겠네요 ~ ^^
  2. 그렇군요! 역시 흰수염 고래분의 보팅, 리스팀 한 번이 큰 영향을 미치는군요! 음... 글이 몇번 리스팀 되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을 몰라서 혹시 가르쳐 주신다면 글을 수정해서 좀 더 풍성한 정보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잘 쓴 글들이 많은 고래들의 지지를 받을 순 없겠지만... 고래분의 지지를 많이 받기 위해서는 내 글이 다른 많은 분들께 언급되고 리스팀 되어야겠죠? 그런 의미에서 이번 글의 주제인 '여러 사람이 관심 가질만한 글을 써라'라는 큰 줄기에서 벗어나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

제 글에 애정을 가지시고 조언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저는 정말로 댓글로 소통하는 것을 즐깁니다.^^
절대로 죄송하지마시고... 앞으로도 제 글에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근데 제가 핫한가요? ㅎㅎㅎㅎㅎ)

핫하신 것은 맞는 듯 합니다. ^.^;;

제가 예전에 아래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스팀잇 글들중 '나'를 언급한 글 찾기
https://steemkr.com/kr/@yhoh/6mk2gz

이 글 참조하시면 리스팀 부분도 아실수 있을 듯 합니다 ...

근데 리스팀 된 숫자만 딱 보는 방법도 알았던 듯 한데 ... 찾을수가 없네요.
그리고 새벽 시간이라 그런지 모든 사이트들이 좀 어리버리하네요 ㅎㅎ

헉. 근데 막 저 검색하면 제 욕 적혀 있음 어쪄죠?
'@lynxit 이라는 뉴비가 고래를 막 까는데?' 하면서...

사실 좀 소심해서... 걱정되는 마음으로 검색해봤는데...
페이지가 버벅여서 검색이 안 되네요. 휴~~~

그리고!!! @yhoh님 !!! 도대체~ 뭐 하시는 분이시죠?
찾아가서 글 읽다가 소름돋았습니다.
글 리스팀 했습니다. 이 댓글 읽으시는 분들도 한 번 읽어보세요. 앞의 고래 문제에 대한 한가지 해결방안입니다.

간택ㅋㅋㅋ 맛깔나는 표현이십니다^^

ㅋㅋ 저도 읽으면서 ㅋㅋㅋ 했습니다.
간택 말고 '영광'도 있습니다!!

좋은 글 잘 봤습니다. 독자가 원하는 글을 써야 하는 거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8145.39
ETH 3732.87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