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생각들] 스타필드 고양

in #kr6 years ago



illustration by @carrotcake


1
스타필드 고양을 다녀왔다.

스타필드 하남의 연면적은 46만 제곱미터
스타필드 고양의 연면적은 36만 제곱미터

연면적은 하남이 더 크다.

그런데 매장을 가로지르는 길이가 고양이 더 큰 느낌이었다.

궁금해서 찾아봤다.
건축도면을 찾고 싶었으나
찾지 못하고

N사 지도에서 대충 길이를 재보았다.

20180714_02.png
스타필드 하남 - 284미터

20180714.png
스타필드 고양 - 475미터

느낌대로 고양이 길었다.
조금 더 긴 게 아니라 훨씬 더 길었다.
(그러니 눈치챘겠지.)

2
알쓸신잡2 서울편에서
유시민은 21세기의 사직단은 어디인가, 물었다.

건축가 유현준은 '아파트'라 답했고,
작가 유시민은 '마천루'라 답했다.

현대인의 욕망을 상징하는 곳들이다.

욕망을 상징하는 곳에
'몰mall'이 빠질 수 없다.

스타필드는 국내 최대,
서울 서북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3
자본주의는
'돈'이 신의 자리를 차지한 세상이라고,
누군가 말했다.

몰과 백화점은
자본주의 세상의 성전이다.

그래서
주말에 교회를 가는 것처럼
몰에 가나보다.

잡다한 생각들. 끝.

Sort:  

풋프린트가 엄청나네요 -

풋프린트! 너무 오랜만에 들어보는데 무척 반가운 말이네요. ㅎㅎ

바로 근처 살지만 주말에는 가고 싶지 않은 곳이죠

그런 곳이군요. ㅎㅎ 그런데 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참 많네요.

주말에는 부담되고 평일에 가기 좋은곳이죠 ㅎㅎ
하남보다 고양이 훨 씬 길군요 .
월요일에 평휴인데 생각난김에 한번 가야겠어요

ㅎㅎ 하남은 두 켜인데 고양은 한 켜더라고요.

고양 진짜 기네요.ㅋㅋㅋ

왕복하면 거의 1킬로미터 ㅎㅎ

하남점은 가끔 갑니다^^ 주말 편히 보내세요

저도 하남점은 몇 번 갔는데 고양점은 처음 가봤습니다.

Get Upvotes from 350 members!

Join Our Community now.

이 글보고 신앙이 발하여 주말 예배 드리러 갑니다.

ㅋㅋㅋ 나이롱 신자 아닌가요.

하남 점 다녀와보고 뭔가 신기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죠.

하남점만 가보다 고양점은 이번에 처음 가보았어요.

사람 엄청 많다고 해서 이번 일정에서 뺐어요 ㅠㅠ

사람은 정말 많긴 하더군요. 점심 먹을 때도 줄서는 식당이 많았어요.

거기서 전여친이랑 싸우고 헤어졌는뎅..............유치하게..

ㅠ 위로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