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투자시 고려할 최우선 순위, 그리고 묻히는 좋은 글 댓글로 추천 해 주세요. 추천받은 글 보팅합니다.

in #leesunmoo6 years ago (edited)

1. 오늘의 이야기(암호화폐 투자시 고려할 최우선순위)


2018년은 얼리어답터가 아닌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투자를 시작하는 첫 해가 될 것입니다. 2018년 이전까지 암호화폐에 투자한 이들은 얼리어답터 성향이 있거나 그런 사람을 지인으로 둔 사람들입니다.

2018년에는 어릴어답터가 아니었던 사람들과 얼리어답터를 지인으로 두지 못했던 사람들 중 호기심 많고 모험심 있는 사람들이 암호화폐시장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이미 암호화폐 시장에 발을 담그고 있는 소수의 행운아들은 어쩌면 아주 천천히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조정해 나가야 할지도 모릅니다. 포트폴리오를 조절해가는 과정에서 고려할 최우선 순위는 무엇일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신규로 참여하는이들이 암호화폐를 선택하는데 필요한 중요한 포인트일지도 모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더리움을 엉터리 코인이라고 부릅니다.

이 엉터리코인이 한화로 100만원의 시장가치를 인정받는 이유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노바"라는 신생코인(태어난지 8개월정도 된거 같습니다)의 시장가치를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스팀도 4달라를 가지 못하고 있는데 이노바같은 (제 생각일뿐 소유자분들은 생각이 다르실수 있습니다) 코인이 5달라를 한 참 넘어서 시장가치가 형성되고 있는 것은 많은 생각할 꺼리를 주는 것이 사실입니다.

모든 시장가치를 설명할 수 있는 유일한 이론은 수요공급법칙입니다.

포트폴리오를 조정함에 있어 포트폴리오에 편입시킬 암호화폐를 선정할 때 고려할 최우선 순위는 해당코인은 수요를 발생키키고 있는가? 또는 공급이 감소하고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1.공급을 감소시키고 수요를 창출함으로서 시장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대표적 코인이 리플입니다.
2.수요를 창출할것이라고 기대하게 함으로서 시장가치를 높여가는게 이더리움입니다.
3.이노바코인은 수요를 창출함으로서 시장가치를 높여가는 코인입니다.

당신은 어떤 코인의 편입 비중을 높여갈 생각이십니까?


2. 또 다른 이야기


향후 저는 제 글에 제 스스로 보팅을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그동안 스팀잇에서 좋은 글이 읽히지도 못하고 보상도 받지 못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많이 접했습니다. 저는 그 부분을 해소하고자 kr-pick 이라는 테그를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활성화 되지 못하고 흐지부지 되어버린 테그입니다.

현재 제가 풀보팅을 하면 33불 정도가 보상됩니다. 향후 파워다운도 계속될 것이고 보팅파워가 100%를 유지하지는 못할것이지만 제가 풀보팅을 한다면 부족한 수준이긴 하겠지만 보상분배가 조금은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자신의 글은 아니지만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시는 글이 있다면 해당글의 URL을 댓글로 달아주십시오.
  • 제가 댓글로 달린 좋은글들 중 관심법으로 매일 최대 6개의 글을 선택해서 풀보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글을 찾아 댓글을 남겨주신 한 분의 댓글에 풀보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좋은 글이라고 느끼고 추천하는 글은 성인컨텐츠 제외, 범죄관련 제외, 추천자 자신의 글 제외, 이외에 어떠한 제약도 없습니다.
  • 본 게시글은 매일 포스팅 될 예정입니다.(추천 댓글을 다시는 경우 제 글에 대한 보팅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하나의 글만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렇게 하는 이유는 제가 모든글을 읽을 시간도 없고, 제 편협한 시각으로 좋은 글에 관심을 두지 못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좋은글 추천을 해주시는 스팀잇 동지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3.기타 유용한 자료



good luck

Sort:  

선무님 안녕하세요^^ 요즘 지원해주시는 보팅 이벤트 덕에, 매의 눈으로(?) 좋은 글을 찾으면서 저도 그 글을 통해 덩달아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오늘은 뉴비가 보는 스팀잇에서 가치있는 글에 대해 쓰신 @aloha-mylife님의 글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해당 글에서 같은 뉴비로서 공감되는 내용을 많이 찾아볼 수 있었고, 또 제가 앞으로 글을 써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도움을 얻은 듯 합니다.^^
https://steemit.com/kr/@aloha-mylife/4o57qc
이제 2017년이 하루도 남지 않았네요. 항상 kr커뮤니티 발전에 힘써주시는 점 깊이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희망하는 일들 모두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6)감사히 보았습니다.

오. 저의 견해로 볼 때 그것은 놀랍습니다. 당신의 글은 매우 위대하며 나는 당신의 글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steemit에서 우리 모두에게이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력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보관해라! 나중에 귀하의 채널을 계속 읽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노바라는 코인을 잘모르지만 열심히 배우고 갑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I liked your posts❤

Upvoted by @lhecenam check my blog if you want

선무님~~ 편안히 주무셨는지요? 좋은 주말 아침입니다.
어제 생각지도 않게 제 댓글에 그렇게 높은 보상을 받고 깜짝 놀랐답니다. 사실 그것을 바라고 올리는 것이 아니었는데...다음엔 안 해주셔도 되요~~^^

사실 오늘 제가 들고온 포스팅은 두드려지게 잘 쓴 글도 아니고 제 팔로워라 제 사심이 쬐금 들어가 있지만 꼭 추천해 보고 싶어 들고 왔네요. @hannaju님은 아마츄어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사진과 함께 짧막한 에세이 형식으로 삶을 전달하는데 오늘 포스팅은 글도 글이지만 사진이 너무 좋아서 가져왔습니다. 꼭 글을 잘써야 좋은 글이 아이니잖아요~^^ 그죠?

https://steemit.com/kr/@hannaju/hanna-s-photowalk-vol-18

겨울을 이겨내고 싹을 피우는 새순처럼 우리네 삶도 꼭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선무님 가족도 포함해서요. 행복한 한해 마우리 하세요~^^

(1/6)감사히 보았습니다.

오늘도 암호화폐 시세를 보게 되네요. 이더리움이 별로인가 봅니다.
이더리움은 거의 투자 않고, 채굴권만 사서 쌓아두었다가 팔았습니다. 25만원이었던 것이 벌써 100만원이 되었으니 거참...희안합니다.

이노바코인은 처음들어봣습니다
리플이랑 비슷한 코인이라함은, 가능성을 크게봐도 될 코인인것같네요.
오늘도 너무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뉴비들이 꼭 봤으면 하는글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많은 분들이 리스팀을 해두셧더라고요.

https://steemit.com/kr/@rhkddl6647/497jz6

2017년의 마지막 토요일이네요.
편안한 휴식으 취하면서 2018년 행복하게 맞이하셧으면 좋겠습니다

리플이랑 비슷한 코인 아닙니다. 굳이 가져다 붙인다면 대쉬랑 비슷합니다. 리플은 괘적을 달리하는 코인입니다. 오해는 말아주십시오.그리고 덧붙이자면 가능성이 있다는 말도 아닙니다. 신생코인이 스팀보다 시장가치가(개당)크다는걸 생각해보아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헉.. 제가 이해를 잘못했군요 1번을 읽다가 잠시 착각했었나봅니다.
잘못알고있는점 알려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654.57
ETH 3250.95
USDT 1.00
SBD 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