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지폐 만들기 놀이 (Steem Paper Money Design)

in #manamine6 years ago (edited)

00.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요며칠 스팀잇과 busy가 너무 버벅거리네요...

오늘 아침 뉴스를 보다가 재미있는 기사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https://99bitcoins.com/10-cryptocurrencies-as-paper-money/

10 Cryptocurrencies as Real Money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모네로등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낯설고 복잡하기만한
암호화폐를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게 현금처럼
보이도록 상상해 디자인한 지폐관련 기사였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암호화폐들이 실제 코인으로
만들어져 이베이등에서 현재도 판매가 되고 있지만
지폐는 정말 신선한 아이디어였는데요.

cryptocurrency-3409725_960_720.jpg
스팀은 안파는 듯...



그럼, 99bitcoins.com 에서 제공한 가상지폐를 소개하겠습니다.

창업자의 얼굴을 모델로 하고 창시년도와 로고등의
정보가 담겨져 있는 점이 참 재미있는데요.
디자인이 꽤 그럴듯해서 진짜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고퀄입니다.

1. 비트코인(BTC)

1_BITCOIN.jpg

2. 이더리움(ETH)

4_ETHEREUM.jpg

3. 리플(XRP)

8_RIPPLE.jpg

4. 라이트코인(LTC)

6_LITECOIN.jpg

5. 아이오타(IOTA)

5_IOTA.jpg

6. 모네로(XMR)

7_MONERO.jpg

7. 대시(DASH)

2_DASH.jpg

8. 도지코인(DOGE)

3_DOGECOIN.jpg

9. 스텔라(XLM)

9_STELLAR.jpg

10. 지케시(ZEC)

10_ZCASH.jpg


아니 그런데... 다 좋은데...

이보시오 기자양반! 왜 스팀이 안보이지요?
지금 우리 스팀 무시합니까? 1달라 언저리라고 무시해?

나 스팀잇에 다 쓸꺼야!!

...

이렇게해서 저는 스팀지폐를 손수
만들어야 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자, 그럼 신나는 디자인놀이, 저와 함께 하실까요?ㅎㅎ


1.네드사진

살찐 유세윤 닮은 네드를 메인 모델로 넣어 줘야지요.

화질좋은 네드사진을 찾아봤는데 죄다 머리카락 위랑
오른쪽 양복이 잘렸더군요. 누가 저렇게 크롭을 했는지...
뭐, 없으면 만들어야지요.

processing1.JPG

왼쪽 가르마 웨이브를 따다가 위에 붙여주고 자연스럽게
대충 연결연결... 대충해도 되는게 지폐에 들어가면
어차피 화질구리가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짤린 양복 오른쪽도 그럴듯하게 그려서 살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얼굴의 뾰루지랑 흉터제거는 서비스!
(사진관에서 왜 이런거 포샵안해 줬을까요? 직접찍었나?)

다음은 유튜브 '인물사진 지폐처럼 만들기' 동영상을 보고
초집중하며 차근차근 따라만듭니다. 궁금하면 링크
processing2.jpg
따다~~! 완성이에요.


이제 지폐크기만큼 사이즈를 정하고
내가 아는 모든 소스들을 동원해 (그래봤자 pixabay 랑 freepik)
백그라운드를 만들어 줍니다.

제가 생각한 칼라는 기본 블루계열에
핑크빛 레드 포인트로 화려하지만 수수한듯 은은하게
그리고 네트워크 느낌과 추상적인 파편들이 혼합된...
(말은 항상 쉬움)

결국 아래와 같은 이미지로 손좀 보고 결정!
Untitled-1_0008_Layer 2.jpg
지폐느낌을 위해 텍츠쳐작업을 해줬어요.

오른쪽에는 화폐단위가 들어갈 자리인데
여백으로 둘까 하다가 왼쪽이 생각보다 화려해서
자칫 썰렁해 질 것 같아 분리된 느낌의 다른 그래픽을
넣기로 했습니다.

Untitled-1_0007_Layer 3.jpg
요로코롬...

자 그럼 오늘의 주인공 네드님을 모셔야겠죠?
@ned 보고있나? (형, 이제 스팀 그만 팔아...)

Untitled-1_0006_Layer 4.jpg

오... 서양 유세윤 같으세요... 개코원숭이 개인기 좀...

왼쪽 배경이 썰렁한 것 같아 로고를 확대해서 깔아주고
네드 풀네임도 박아줍니다.

Untitled-1_0005_Layer 5.jpg

이제 STEEM 텍스트를 넣어야하는데
그 어디에도 백터텍스트(전문용어)를 제공하는 곳이 없어요.. 흠...
이것때문에 쓸데없이 시간 엄청 잡아먹었어요.
할 수 없이 최대한 비슷한 서체로 넣어줍니다.
왼쪽 하단에는 창시년도와 스팀 로고를 넣어주고...

Untitled-1_0004_Layer 6.jpg

이제 가격을 정해야 되는데...
큰욕심 부리지 않고 딱 10스팀만 하려구요.
그거면 닭한마리 정도는 먹겠다 싶어서 결정!

Untitled-1_0003_Layer 7.jpg

이렇게 오른쪽에는 포인트성으로 숫자를 넣어
부각시켜주고 아래에는 제가가진 10달라에 있던
문구도 깨알같이 넣어줍니다. 이제 좀 그럴듯해 보이죠?

다음은 위조방지 노출온선금박 / 홀로그램을 양쪽에 딱 박아줍니다.

Untitled-1_0002_Layer 8.jpg
위조는 꿈도 꾸지마!

하지만 이걸로 부족한 것 같아요...
넘버링도 넣고 띠형홀로그램도 깔아주겠어요.
그리고 시각장애인인 사촌형을 생각해서 오른쪽 상단에
점자표시 요철도 깔아줍니다. (제작단가상승)

Untitled-1_0001_Layer 9.jpg
드디어 완성입니다.

여기서 끝내려고 했는데 문득 네드의 사인을
하나 넣어주면 보기 좋을 것 같아요. 미국 지폐에도
무슨 싸인같은게 있더라구요. 왠지 네드 글씨는
악필일 것 같은 느낌에 휴먼네드체로 결정!

Untitled-1_0000_Layer 10.jpg

살짝 넣었더니 보다 생동감이 넘치는 것 같군요.
(지폐에 생동감 따위 필요없지만)

이렇게 저의 디자인놀이는 오늘도 성공이에요!!

카피방지를 위해 펀치를 뚫어주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Untitled-1_0000_Layer 1.jpg

감사합니다!! Thank you!

mockup.JPG
One whole fried chicken, please!!


▶ 디자인 놀이 시리즈
■ 0.무료 대문이벤트(마감)
■ 1.스팀잇 커버이미지 50개 무료 배포
■ 2.개들의 만찬
■ 3.고양이 만찬
■ 4.상업용무료폰트소개
■ 5.포토샵 합성놀이 - 콜라다이빙
■ 6.스탬프 움짤만들기
■ 7.그림자 아트/Shadowology 만들기
■ 8.캘리그라피 책커버 만들기
■ 8.전구합성놀이


Footer_kiwifi.png

Sort:  

와우 간지나네요. FBI에서 조사 들어 갈 수있어요. 얼른 분쇄하시길.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앗. 저 철컹철컹인가요? T^T 캔스타님이 말씀하시니 진짜같잖아요...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대박사건 ㅎㅎ 또 한번 능력자 키위파이님의 작품에 감탄하고 갑니다!
서양 유세윤 보고있나! 이런 개코원숭이 같으니 ㅋ

ㅋㅋㅋ 서양 유세윤 저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었군요.^^

그부분에서 혼자 풉~ 했네요 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와우 이거 정말 대박인데요. 네드가 풀봇해줄듯^^ 댓글로 달아보세요ㅎㅎ 휴먼네드체는 유머인거죠?ㅋㅋㅋ

네드 풀봇...ㅋㅋ (아.. 상상했다.)
네, 휴먼네드체는 유머입니다.ㅎㅎ

참 유튜브 링크 걸어주신거 감사해요. 따라해보진 못하겠지만 그래도 혹시 다음에 해보고 싶음 공부하기 정말 좋을듯. 포토샵도 정말 많은 공부에서 다져지는 거군요ㅠㅠ 네드 풀봇이 $60불 정도 밖에 안되네요ㅠㅠ 생각보다 적네요. 이게 다 브릭스톤 때문에gg

아.. 파워다운하면서 힘을 많이 잃었군요. 새로운 CEO 를 위해 저 지폐 원본은 잘 가지고 있겠습니다.ㅎㅎ
아 그리고 링크보시면 그분이 올린 강좌가 다 주옥같아요. 시간되시면 한번 공부해 보세요.^^

네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이번 거야 말로 정말 언제 부탁드리고 싶은 합성이네요^^

네드 계정에 달아보세요. 영어로~ 풀보해주지 않을 까요? ㅎㅎㅎㅎ

관심도 없을것 같아요.ㅋㅋㅋ

제가 댓글 달아보았습니다..ㅎㅎ
혹시 키위님 제가 실례한 거라면 말씀주세요
언능 가서 냉큼 지우고 올게요^-^;;

ㅋㅋ 레알... 역시 유쾌하신 디디엘엘님!^^

굳 좝 ㅋㅋㅋㅋ

워 진짜 한번 댤아보세요^^

👍입니다. ^^

감사합니다!!

( ◠‿◠ ) 저도 네드 풀보팅 외쳐봅니다~ 아~ 도지코인 귀여워~ ㅎ

개벽이가 왜 저기서 나와...ㅋㅋㅋ

진짜 지폐 느낌이 나네요 ㅋㅋㅋ 그리고 요즘 스팀잇 접속이 너무 버벅대서 댓글달다 그만둘때가 많아지네요 ㅠㅠ

그러게요. 접속상태 좋을때 재빠르게 달아야 돼요.ㅋㅋ

처음 인사드립니다. 시원한 하루 되세요 ~

방문 감사합니다.^^

@ned , You must read this post. ㅋㅋㅋ 이런다고 들릴지나 모르겠지만. 와... 금손이네. 금손이여... 감탄하고 갑니다.

아하. 감사합니다.^^

디자인들이 그럴 듯 하네요. 재미있게 잘
봤어요. 직접 만드신 스팀 지폐도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방구님!!
저걸로 치킨사먹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하하.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2796.11
ETH 3045.5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