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를 배우는 일. 어떤 언어를 배워보고 싶으세요?

in #sago4 years ago

외국어.jpg

안녕하세요.
비로 하루가 시작되었네요. 주말이 지나며 가을이 성큼 다가온 기분도 듭니다.
오늘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싶은 주제는 외국어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주말에 종로에 가보니 외국어 학원들이 참 많더라구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등.
토익 학원을 보니 만료된 토익 성적이 생각나고 다시 응시 할 생각에 막막한 기분이 들더군요.

한국에 살면서 한국말만 잘해서는 부족한 시대가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소위 말하는 스펙 중 한가지가 어학 능력이죠.
경찰을 준비하는 한 동생이, 다른과목보다 영어가 너무 어렵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경찰이 영어실력까지 갖추어야 할 만큼 글로벌 한 나라가 되었나 싶지만서도, 시험에 변별력을 주기 위함을 알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배웠던 제2외국어인 중국어는 그때 좀 흥미를 붙여서 잘 배워둘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어와 그 외의 제2외국어까지 요구하는 세상이 되어서 나중에는 얼마나 더 잘 하는 사람들이 많아질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한편으로는 번역 어플이나 프로그램이 개선되어서 외국어를 굳이 배우지 않아도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본어를 대학에 들어가기 전부터 배우고 싶었고, 교환학생으로 갈 기회가 되어서 배울 수 있었네요.
1년정도 다녀온걸로 십년정도 지난 지금도 어느정도 써먹고 있습니다..
지금은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은 배우고 싶은 언어가 있으신가요?

어떤 스펙을 위해서도 좋고, 그냥 그 언어에 흥미가 있어서도 좋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하네요.

Sort:  

불어를 배우고 싶어요. 프랑스 여행이 꿈이에요. ㅎㅎㅎ

프랑스어가 한국인이 배우기에 그렇게 어렵다고 들었는데 참 말이 이쁜거 같아요.

전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네요... 제가 사는 플로리다는 남미 사람들이 많거든요.
약국에도 스페니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구요.
그런데 반대로 영어-스페니쉬를 같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그냥 bilangual 하는 테크그션 시켜서 소통한답니다.
하지만 요새는 통역 앱들이 잘되어 있어 언어를 배우려는 노력과 시간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맞아요 번역이 잘 되고 있어서,, 배울 필요가 줄어드는건 사실인것 같아요 ㅠㅠ

요즘 대학생이라면 다들 영어를 어느 정도 했을 텐데, 저는 당장 영어부터 잘 하는 편은 아닌지라 조금 걱정입니다. 언어에 흥미가 있지는 않고, 영어라도 해야 할 텐데 하는 생각은 하지만 막상 실천으로 옮기기가 어렵네요ㅠㅠ

생각에서 실천으로 옮기는게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주위에 외국어 잘하는 친구들 보면... 진짜 외국어를 제대로 배울라면(회화쪽으로) 무작정 외국 나가는게 제일 좋은방법인거같아요 ..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중학교 1학년 쯤에 1년이상 외국 나갔다온 친구들이 진짜 그나라 언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구사하더라구요ㅋㅋㅋ 한번은 엠티를 갔는데 술 취하니깐 영어잘하는 친구 둘이 영어로 대화하던건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ㄷ

물론 이제 저희 또래에는 외국어공부만을 위해 외국에 1년 이상 나가기에는 시기적으로나 상황적으로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긴 하니깐 .. 외국인 친구를 만나거나.. 외국인이 많은 친목동아리를 들어가거나 ... 외국인 이성친구를 만나는게 오우 쉣 그나마 현실적인 대안인 것 같습니다. 회화도 해야 늘테니 외국어로 대화할 상황을 강제로라도 만들어줘야 할테니까요 ㅋㅋㅋ

확실히 외국에 나가서 배우면 빨리 느는것 같아요.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것도 좋은 방법인데 어디서 만나야할지.. 한국인친구도 없는데..

후...영어 하나라도 제대로 하고싶네요

ㅇㅈ입니다 ..

스펙을 위해서라면 영어와 중국어를 배우고 싶지만 꼭 가보고 싶은 나라인 러시아 여행을 생각한다면 러시아어를 배워보고 싶습니다.

러시아어 배워두면 쓸 곳이 은근히 많을 것 같아요.

멋지세요.. 러시아어를 공부하는 형을 봤었는데,, 참 어려워 보이더군요 ㅠ

외국어 주제 좋아합니다~
사실 여행이나 출장을 통해 여기저기 가보면 한국인 입장에서 아쉬운 언어는 딱 세가지로 압축됩니다.

  • 영어
  • 중국어
  • 일본어

이 세 가지중 영어야 필수라고 보고, 중국어나 일본어를 약간만 할 수 있어도 운신(?)의 폭이 크게 넓어지겠더군요.

그러므로 역시 배우고 싶은 언어로는 영-중-일 을 꼽을 수 있겠네요. 실용적인 측면에서는 다른 외국어를 배우기 보다 위 세 가지 언어에 대한 레벨을 올리는 것이... ^^

중국어를 잘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래도 중국어 능력에 대한 수요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 스팀 코인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년 10월 15일부터는 스팀코인판에서 작성한 글만 SCT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스팀 코인판 이외의 곳에서 작성된 글은 SCT 보상에서 제외되니 주의 바랍니다.

Congratulations @jinwooo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1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 posts.
You made more than 5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 commen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저는 아직도 영어배우는 것이 우선순위 1위 이지만, 흥미로 따지면 히브리어를 배워보고 싶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40
ETH 3576.96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