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혼자의 이유

in #sago4 years ago

불편한 관계에서 벗어나 혼자만의 여유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솔로들이 증가하면서 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을 가리켜 혼밥족이라고 부릅니다.

실제로 점심식사를 주로 혼자 먹는 사람들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혼자 밥을 먹는 이유의 1위는 ‘편해서’였습니다.

저도 가끔 점심을 혼자 먹게 될 때나 주말에 혼자 저녁을 먹으러 가면 어렵지 않게 혼자 식사하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당연시 된 혼밥 문화지만 항상 의문이 들었습니다.

혼자 밥 먹는 사람들을 보면 핸드폰을 보거나 통화를 하고 혹은 노트북을 두드리면서 ‘나는 성격이 까칠하거나 모나서 혼자 밥을 먹는게 아니라, 밥 먹을 시간도 없이 바쁜 사람이라 급하게 한 끼를 때우는 겁니다’라고 주변 시선을 의식하고 그에 대응하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여러분들이 혼자 밥을 먹고, 술을 마시고, 영화를 보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Sort:  

저도 혼자 밥먹는 경우가 많아요. 스마트폰 보면서 먹어서 더편해요.

오늘도 맛점하세요 ㅎㅎ

저도 ogz님의 말씀처럼 처음엔 혼자 무언가를 하는게 부끄럽기도 하고, 괜히 다른사람이 나를 외톨이로 보는 것은 아닐까 쓸데없는 걱정도 하고 그랬는데, 몇 번 하다보니 확실히 남이랑 무언가를 같이할 때와 비교해서 혼자 무언가를 하는 것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혼자 영화를 봤을 때가 되게 만족스러웠어요. 친구들이랑 영화를 볼 때는 영화 취향도 맞춰야하고 시간대도 맞춰야하고 뭐 보면서도 이래저래 집중에 방해되는 요소가 몇가지 있는데 혼자 볼때는 오롯이 내가 원하는 영화를 원하는 시간에 볼 수도 있고 영화도 좀 더 집중해서 볼 수 있어서 내용이나 감독의 메세지 등을 더 깊게 곱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2016년도였나 영화 곡성도 혼자봤었는데 ㅋㅋ 그건 좀무섭더라;

요즘 '조커'가 흥행대세인 것 같던데 혼자 보시고 후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예전엔 혼자서 뭔가 하는걸 되게 부끄러웠던 1인 입니다만, 요즘은 오히려 혼자서 하면서 생각하거나 뭔가 집중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네요

저도 예전엔 혼자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지만 이제는 인식도 많이 바뀌었고 제 스스로도 적응이 되어서 그런지 자연스럽게 혼자 식당을 찾곤 합니다. 때로는 간편하게 때로는 입맛대로 고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혼자 밥먹을때가 좋을때에는...업무와 사람들에 지쳐 밥먹을때라도 여유를 찾고 싶을 때이고,
여럿이 밥먹을 때가 좋을때에는... 만나고 싶은 사람들, 만나면 기분 좋은 사람들이 있을 때입니다~

딱 제가 하고 싶었던 말입니다.

회사에서 혼자 밥을 먹는 이유는 그 시간만큼은 홀로 편한 시간을 갖고 싶은 마음인 것 같고, 집에서 혼자 밥을 먹는것은,, 혼자 살다 보니 같이 먹을 사람이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혼자 영화를 보는 이유는 혼자 보면서 오롯이 영화에 집중 할 수 있고, 취향이 맞지 않는 사람을 억지로 데려가서 보고, 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그런 것이 귀찮아서의 이유도 있고, 다른 사람이랑 보려면 시간을 맞춰야하는데 혼자 보면 그런 면에서 편한 것 같습니다.

동감입니다.

혼자일 때가 여럿일 때보다 편한 것 같습니다. 함께 할 때 안정감을 주는 사람도 있지만, 많은 경우 여럿일때가 오히려 불편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짧은 식사 시간은 불편하거나 어색한 관계를 풀기에는 너무 짧은 탓도 있는 것 같습니다. 여행 같이 충분한 시간이 있을 때는 관계의 발전의 여지가 있지만, 식사 시간과 같이 짧고 반복적인 시간에 분위기를 바꾸는 것은 어려우니 말이죠.

혼자 밥먹는 주된 이유는 혼자 있을 때 누구를 부르기 귀찮거나 사람 만나기 귀찮을 때인 것 같네요. 이제는 무언가를 할 때 누군가와 꼭 같이 해야 한다는 생각이 많이 없어진 게 큽니다.

맞습니다 밥 한끼 먹자고 약속잡기가 귀찮을 때가 있죠

저같은 경우에는 혼자 밥먹을 때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보는 이유는 심심해서 봅니다.. 집에서 혼자 먹을 때도 영상같은 것을 보면서 먹거든요.
같이 하면 좋지만, 시간이 맞지 않아서 혼자 밥을 먹고 영화를 보고 하는거 같아요

네 주변 시선을 배제하더라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이 혼자일때 말동무가 되어주는 듯 합니다.

오롯이 내가 원하는 음식과 영화를 본다거나, 내가 그 순간에 마시고 싶은 술을 먹는 기분을 느낄 수 있기에 혼자 하는 것 같습니다.

누군가와 함께하는 일은 장점이자 동시에 단점일 수 있으니깐요.

단점이라면 혼자만의 시간을 방해한다는 것...

혼자 밥 먹는 이유 : 같이 먹을 사람이 없을 때

혼자 술 마시는 이유 : 화가 나거나 슬플 때

혼자 영화 보는 이유 : 너무너무 잼나는 영환데 같이 갈 사람이 없어도 혼자라도 봐야 할 영화일 때

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53.86
ETH 3589.34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