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Snax] 스낵스 작동 원리

in #sct5 years ago

저도 응원하는 해외증인이 노드도 돌린다고 하고(정작 만들고 보니 그만두었다네요ㅠㅠ) 뭔가 궁금해서 만들긴했는데 자세히 보지도 않았지만 뭐하는건지도 모르겟어요ㅎㅎ 일단 유저부터 확보하고 수익모델은 나중에 생각해보자인 것 같아요.

정 할거 없음 오바마와 트럼프에게 나눠줘야겠습니다ㅎㅎ

Sort:  

작동 방식 자체는 정말 신선하기는 합니다. 우선 노드 운영을 통해서 따로 소셜 미디어망을 구축하는것이 아니라, 기존 구축망을 스캔해서 자체적인 논리로 등수를 정하고 (어탠션레이트) 그에 따른 보상을 주는거죠. 특히 트위터와 같이 저 호출 버튼이 아마 핵심적인 기능으로 작동할것으로 생각되기는 합니다. 즉,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도네이션을 통해 홍보를 해줄 경우 확산의 가능성이 있는것이죠.

다만, 말씀하신 바와 같이 자체적인 수익 모델은 현재 없는것도 사실입니다. 즉, 광고를 직접적으로 할 수 있는 곳이 스낵스 지갑및 홈페이지 정도? 하지만 이것도 사용자 수가 많아진다면 사용자들이 "클레임"을 하는 방식을 취하면 홈페이지로 들어올 수 있도록 유도하고, 그에 따른 광고 노출및 메세지 노출등으로 유도할 수도 있을것 같기는 합니다.

현재는 딱히 사용처 (도네이션 말고)도 P2P 거래를 제외하고는 가능하지는 않아서 추가적인 소셜 미디어가 연동되고 나서 확산성을 지켜보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오바마와 트럼프에게 공평하게 나눠주실건가요? ㅎㅎㅎ

비율은 하느거 봐서ㅎㅎ 정하겠습니다^^

일단은 정말 그냥 유저 베이스 확보에 초점을 둔거 같아요. 사람들이 은근 네트워크 마케팅과 데드라인 이펙트에 영향을 받으니까요. 아마 스팀이벤트도 연장하거나 다음에 또 하지 싶어요^^ 솔직히 말해서 요며칠 한국사람들 몇명신경썼지 전체적으로는 사실 존재감조차 없는 프로젝트인게 현실인 것 같은데^^

그래도 자세한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저도 아직 계정 생성전에도 스팀계정이름으로 보내진 것을 받을 수 있게 해둔 부분같은건 잘한 것 같아요. 뭐 마치 페이팔 아직 가입안한 이메일로도 돈 보낼 수 있는거랑 같은 원리라 신기할 건 없지만 그래도 그걸 구현해놓은 점은 높이 평가하고 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59281.33
ETH 2982.58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