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스팀달러(SBD)에 대한 이해 4편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지난 3편에서는 스달을 이용한 트레이딩에 관하여 말씀 드렸고,

이를 간략히 요약하면 스달가격이 $1보다 낮고 동시에 현재 스팀가격이 피드가격보다 높을 때 시장에서 스달을 사서 컨버젼을 해서 $1와 현재 스달가격 간의 차이와 3.5일 후 스팀가격과 피드가격의 차이를 낼름낼름 먹자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위의 트레이딩은 컨버젼 이후 스팀 가격이 상승하면 상승할수록 수익이 좋다는 말씀도 드렸습니다(피드가격이 스팀가격 상승을 못 따라가기 때문).


오늘은 이에 이어 현재 보유하고 있는(있다면 ㅎㅎ) 스팀 갯수 늘리기 트레이딩에 대해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진입 조건은 스달가격이 $1보다 낮고 동시에 현재 스팀가격이 피드가격보다 높을 때로 전과 동일합니다.

방법은 조금 차이가 있는데 현재 시점 스팀가격이 피드가격 보다 높을 때 스팀을 매도하고 매도한 돈으로 스달을 사서 컨버젼을 신청하고 3.5일 후 내가 매도한 스팀 갯수보다 더 많은 스팀을 받으면 됩니다. ㅎㅎ

예를 들어 현재 스달가격 $1, 스팀가격이 $0.4라고 하겠습니다.

스팀을 2.5개 매도하면 $1가 생기고 이걸로 스달을 1개 사서 컨버젼을 신청합니다.

3.5일 후 피드가격이 $0.3이라고 하면 우리는 컨버젼을 통해 3.33개의 스팀을 받게 되므로 스팀이 0.83개 늘어나게 되는 매직을 경험하게 됩니다.


3편에서 말씀 드린 트레이딩과 가장 큰 차이점은,

해당 트레이딩은 컨버젼 이후 스팀 가격이 하락하면 하락할수록 스팀 개수가 늘어난다는 점입니다.

3.5일 후 피드가격이 $0.5라면 2개의 스팀을 돌려받게 되므로 손해!!

3.5일 후 피드가격이 $0.25라면 4개의 스팀을 돌려받게 되므로 개꿀!!


이쯤이면 지금껏 잘 따라오신 분들은 제가 말씀 드릴 결론을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3편의 트레이딩은 컨버젼 후 스팀이 떡상하면 이익, 이번 4편의 트레이딩은 컨버젼 후 스팀이 떡하락 하면 이익


네, 그렇습니다.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고 싶다면 둘 다 하면 됩니다!!!

언제? 스달가격이 $1보다 낮고 동시에 현재 스팀가격이 피드가격보다 높을 때!!!


이상입니다.

나른한 오후입니다. 남은 시간 잘 보내시고 일퇴하세용~

Sort:  

Congratulations @fenrir78!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저는 다른 코인으로 벌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남은 시간도 화이팅입니다^^

안정적으로 손해를 안 보기 위해 둘다 안하고 있는데... ㅎㅎㅎㅎㅎㅎ

해보고 싶긴하네요~ ㅎ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동안 잊고 지났던 스달을 다시 한번 보게 되네요~

자료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부지런해야 더 많이 벌 수 있는데 아직 이걸 해보지 못했네요.

jcar토큰 보팅합니다.

Hi @fenrir7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78 which ranks you at #953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8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62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