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 좀.. 주시겠어요?

in #sct5 years ago

DQmbEb9F5JJd4e5E51WzaCY81pfiyVDyhDVq2iJPSfvYAZx_1680x8400.png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다들 태풍때문에 정신없으시고 힘드실텐데 큰 피해 없이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오늘 밖에 잠시 나올 일이 있어 우산을 들고 나왔는데,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 우산이 의미가 없더군요. 그래서 그냥 후드집업 하나 뒤집어쓰고 역까지 뛰어왔습니다.

역에 가는 길에 본 풍경은, 하나같이 다 열려 있는 가게들이었습니다.

제 핸드폰에 재난 문자가 울려 퍼져 외부활동은 자제하라고 말하는 동안, 저 분들은 아침부터 나와서 장사 준비를 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 새삼 대단하다 싶었습니다.


며칠 전에, 약 6개월 정도 알고 지낸 친구와 번호 교환을 한 적이 있습니다.

분명 올해 초부터 알고 지낸 것 같은데, 번호가 없더군요.

그 친구와 카톡으로 보이스톡을 한 적은 있어도 전화로 한 적은 없다는 게 떠올랐습니다.

새삼 이 일로 번호가 굳이 필요한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돌이켜보니 저도 21살 이후로는 번호 교환한 적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그래도 번호를 알아야 편한 일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카톡 친추만 되어있어도 연락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죠. 굳이 카톡이 아니어도 데이터를 사용해서 전화할 수 있는 방법은 많구요.

나중에는 전화번호라는 개념이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Sort:  

그냥 이름보다 아이디를 물을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Posted using Partiko iOS

이제는 초면인 사람 만나도 그렇긴 해요..ㅠㅠ

ㅋㅋㅋ 정말 어느새부턴가 통화하는 사람들만 연락처에 있는 것 같아요.

전 카톡도 좋아하지만 'ㅋㅋㅋㅋ'가 아닌 실제 웃음소리를 좋아해서 연락처를 자주 물어보는 편이긴 한데, 확실히 거의 데이터 무제한인 시대에 보이스톡도 있으니 전화번호가 없어도 불편하지는 않네요 ㅋㅋㅋ 요즘엔

카톡 아이디가 뭐예요?

를 많이 말하는 듯 +_+

그쵸 처음 만나서 연락처 물어볼때도 카톡 아이디만 교환하니..
통화는 정말 하는 사람하고만 하는거같아요ㅠㅠ

그러고보니 요즘은 공중전화박스도 잘보이지가 않네요.
카톡이나 라인 아디 공유만 되어 있으면 익명으로도 통화가 되는 세상이니..

맞아요 전화번호 몰라도 연락에 어려움이 없고, 오히려 전화번호를 모르는 세상이라...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