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최근에 스스로의 카톡 프로필을 보다 깜짝 놀랐습니다.
지금이야 수 개월에 한 번씩 프로필 사진을 바꾸곤 하는데, 이전에는 수 일, 빠르면 이틀, 더 빠르면 하루에도 사진을 갈아치우곤 했더군요.

갈수록 누군가를 만날 때 사진을 잘 찍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남는 건 사진뿐이야.

라고 20살 21살의 저는 말했지만, 이제는 친구를 만나도

귀찮아 무슨 사진이냐

하고 넘기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카톡 프로필을 보고 제 갤러리를 봐도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실 제 갤러리에는 사진이 거의 남아있지 않는데, 제 인생에서 사진을 통채로 날린 일이 두 번 있었습니다.

한 번은 고등학교 3학년 때, 새 폰을 구매함과 동시에 아직 사진을 옮기지 않은 상태였는데, 친구에게 공기계를 잠시 빌려주었다가 사진이 다 날아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때문에 고등학교 때 사진은 다 날아갔구요..

또 한 번은 군대에 있을 때 휴가 나와서 핸드폰을 보았더니 켜지지도 않고 가끔 켜져도 터치도 안되는 등, 핸드폰이 아예 맛이 가버린 상태였습니다.

컴퓨터와 연결해도 연결도 되지 않고 해서 그냥 안에 있던 사진들을 다 포기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공기계가 어디 있는지도 모르구요.

이 때 날린 사진이 대학교 1~2학년 때 찍은 사진들입니다.

고등학교 때와 대학교 때 찍은 사진들이 다 없어지고 나니 그냥 사진 찍는 거에 대해 의욕이 없어졌을수도 있겠네요.

요즘엔 정말 특별한 일이 없다면 카메라는 잘 꺼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람을 찍는 일은 더더욱 없는 것 같구요.

글 쓰면서 다시 생각해보니 좀 아쉽긴 하네요. 5년치 사진...

Sort:  

저도 사람보다는 다른걸 많이 찍는편인데... 앞으로 슬슬 제 사진도 많이 찍어듀고 추억을 저장해봐야겠어요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추억도 열심히 남겨놔야 할 듯 싶습니다 정말ㅎㅎㅎ

5년치 사진이면 엄청난 추억들이 사라진거네요.. 필림시절에는 억지로라도 사진관에서 현상을해서 사진을 분배하던지하여 앨범이 없어지지않는이상 사라지지않는데 요즘 전부 스마트폰으로 찍다보니 최근엔 저도 백업을 안하고 있네요.
과거도 중요하지만 미래도 중요하니 앞으로 5년동안 좋은추억만들고 네이버 클라우드에라도 백업을하시면 좋을듯하네요

정말 사진 다 날아간이후로 사진 찍을 생각이 안드네요ㅠㅠ 백업의 중요성을 5년치 사진 날리고 깨닫습니다..

아..... 저도 20대 초반에 폰 분질러먹어서.. 친구폰에 사진들 긁어모아 보관중이에요...ㅠㅠㅠㅠㅠㅠ

저도ㅠㅠㅠ 친구들한테 하나씩 모아모아 그나마 좀 만들어놨네요..

진짜 '남는건 사진뿐이다' 라는말 맞습니다.........ㅠㅠ

맞아요ㅠㅠ 오늘 글로 쓰고나니 또 남겨야 할거같은...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