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발 달리기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스팀엔진과 그것을 기반으로 하는 서드파티들이 출범한 지 벌써 적지 않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덕분에 피드에 있는 거의 모든 글이 서드파티에서 작성되었거나 서드파티 티 태그를 달고 있네요.

기존에 스티밋을 이용하던 유저들, 특히 계속되는 하락장에도 스티밋을 지켜 오신 분드로가 이런 좋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스티밋에 새로 들어오신 유저분들에게 그 보상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지난 세 개의 글에서 공통적으로 이야기했던 내용은, 이런 서드파티의 발전은 잘 이루어지고 있으니 다른 쪽으로도 좀 더 발전할 필요가 있다는 점입니다.

바로 신규 유저의 유입에 대한 건인데요.
사실 이 부분은 제가 수없이 강조하기도 했고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계신 문제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 이 난해하고 어려운 sns를 사람들이 사용해 줄까 하고 고민해 보았습니다.

신규 유저들이 접근하기에 가장 높은 세 가지 벽을 꼽자면 가입 후 걸리는 기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겐 너무 어려운 의 개념, 이미 여러 서드파티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과의 소통의 어려움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입 후 걸리는 기간의 경우 현재 일정 RC를 소모하여 계정 생성이 가능하므로 어떻게든 될 것 같고, 키의 개념도 이전에 적었던 tokenbb를 활용하면 훨씬 나아질 것 같습니다.

또한 한번에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많은 유저가 유입되는 경우 소통의 어려움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죠.

토큰비비를 사용한다는 전제 하에 당장에 많은 사람이 들어와도 많은 아이디가 필요한 것이 아니므로 아이디 수급에도 큰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해결해야 할 문제는 하나로 좁혀지죠.

어떻게 많은 사람들의 유입을 이끌어 낼 것인가?

저는 이 부분에 대해 조금 다르게 접근해 보았습니다.
신규유저의 유입을 위해 스티밋, 혹은 서드파티의 장점을 내세우고 홍보하는 것이 아닌, 확정적으로 사람들을, 기왕이면 20대 유저풀을 끌어올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나 하고 말이죠.

이 부분에 대해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있고, 사실 이미 어느 정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추후 어떤 형태로 공개될지, 혹은 추진 중에 문제가 생겨 좀 더 돌아가게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어느 정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팀 엔진의 등장 이후 스티밋은 급격이 발전하여 걸어가던 스티밋이 한 발 달리기정도는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기에 유저풀의 확보를 통해 두 발 달리기로 발전시키고 싶네요.

Sort:  

스팀툴 상에서는 스팀잇 유저수가 120만명에 육박하네요. ^^;
신규유저 가입수 그래프랑 활성유저수 그래프가 급 궁금해지네요. 하지만 시세는 다시 바닥으로. ㅠㅠ

스팀툴로 보면 저자랑 작성글도 수천개 수준이네요..
가입자 120만명은 현시점에서 큰 의미가 없을지도 모르겠어요

Hi @ksc!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08 which ranks you at #632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633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6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즐거운 오후 시간 보내십시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넵 감사합니다ㅎㅎ

tokenbb는 뭔지 잘모르겠지만... 키체인을 이용하면 그전보단 훨씬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전보단 많이 나아진것 같아요! ㅎㅎ

https://steemit.com/@ksc/tokenbb
엔진 팀이 아니라 빌드 팀에서 개발한 플랫폼 서비스인데, 그 자체만으로 페이스북 로그인과 gmail 로그인을 지원합니다! 이걸 서드파티에 적용하면 접근이 훨씬 수월해지겠죠?ㅎㅎ

아~ 이런게 있었군요!! 다양한 채널로 로그인을 지원하니 훨씬 좋을것 같네요^^

이걸 이용해서 뭔가 할 수 있을거같아서 고민 중에 있습니다ㅎㅎ

네이버나 다음 가입하는식으로 편하면 진짜 좋을텐데 말이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토큰비비 이용해서 페이스북/구글 로그인만 지원해도 훨씬 나을거같습니다ㅎㅎ

유저 유입을 위한 확장은 뭐든 긍정적으로 검토해서 적용해야죠
빨리 되면 좋겠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꽤 괜찮은 아이디어를 구상 중에 있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ㅎㅎ

요즘 서드파티로 먼저 손이 가긴 해요. 스팀인도 뉴비태그 없이도 (신규유저는 이 태그도 모르죠) 오늘 가입자 같은게 뜨면 더 둘러볼 거 같은데 어렵네요.^^;;;

확실히 아직은 있으면 좋을거같은 기능이 많죠ㅠㅠ

스팀잇 활성화를 위한 활동 응원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