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엔진 새 토큰 PAL 그리고 palnet (PALMM 투자 주의사항 추가 19년6월8일10시24분)

in #sct5 years ago (edited)

제가 투알못에 코린이지만,,, 스팀엔진 토큰들을 사모으는 건 좋아합니다.
투자 목적으로 사기도 하고,
궁금해서 하기도 하고요. 호기심쟁이!!!

어제는 휴일이었죠.
휴일엔 육아. ^^

아침에 출근해서 보니, 오홍!!! 새 토큰이 보입니다.
PALMM토큰
마이닝 어쩌구라고 써있는 걸 보니, 아마도 PAL토큰을 채굴하는 토큰인가 봅니다.
제가 300스팀이나 하는 개비싼 엠포 1개 샀다가 개피보고 있어서요,
팔엠 사보는 건 거북합니다.
제가 못 찾는 건지,,, 요 토큰에 대한 한글 포스팅이 안 보여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https://steemit.com/minnowsupport/@minnowsupport/palcoin-launch-a-revised-whitepaper-and-token-launch-by-the-minnow-support-project
요게 나오더군요. (나중에 알고 보니, 요게 백서)
글의 원 제목은 Palcoin Launch: A revised whitepaper and token launch by the Minnow Support Project
번역기 돌려본 제목은
Palcoin Launch : Minnow 지원 프로젝트의 개정 된 백서 및 토큰 출시

제목만 봐선 뭐하는 토큰인지 잘 모르겠고,
본문을 읽어봤습니다.
네, 물론 번역기로요. ㅎㅎㅎ

의장 만장일치로 백서를 승인한 것 같습니다. 의장? ㅎㅎㅎㅎㅎ
사이트는 2개입니다.
https://www.palnet.io/ 스팀잇처럼 생긴 니트로 사이트 하나와
https://palnet.tokenbb.io/ 포럼 형색의 토큰BB 사이트입니다.

들어가보니...

대세글엔 한글이 안 보이고,,,
최신글에도 역시 한글은 안 보입니다.

음... 뭔 말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마이닝 10%, POB 75%라는 말로 보이긴 합니다.

발행량의 10%가 마이닝으로 분배를 하며, PALMM과 PALM으로 마이닝을 합니다.
PALMM은 10,000개만 판매하며, 개당 100스팀
PALM은 무한 판매하며, 개당 33스팀입니다.

1년 발행량이 21,000,000개니까,
1일 발행량은 약 57,534개입니다.
여기서 10%니까 매일 5,753개를 마이닝으로 분배합니다.
대략 선형으로 계산하면, PALMM 완판시 1 PALMM은 하루에 0.57개를 마이닝 할 수 있습니다.
PALM까지 합세를 하면 더 적어지고요.
지금은 초기라서 166 PALMM만 팔린 상태라서 마이닝 1PLAMM 은 하루에 346 PAL을 채굴합니다.
그러나, 저는 수학을 못하므로 제 계산은 믿지 마세요. 큰일납니다.

페이아웃 7일
언스테이킹 28일

스캇봇 셋팅...
뭔 말인지 잘 모르겠고...

보상곡선 1.05
보상비율 50:50
보팅마나 완충 5일
풀봇에 2% 소모
다운봇 어쩌구 저쩌구

마이닝은 인플레의 10%이며, 어쩌구저쩌구. 뭔말이야??? ㅠㅠ

@bitcoinflood라는 사람의 마이닝 결과입니다.
PALMM 35개로 12시간 동안 200개의 PAL을 마이닝했다고 합니다.
현재 채굴 효율이 좋은 편이네요.
PALMM 35개면 3,500스팀이고, 하루 400개 채굴 가능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1PALMM은 하루에 대략 10개 채굴합니다.
PAL 판매가가 1스팀이니까, 100스팀 투자로 하루에 10스팀 수익이며, (PAL 판매가 기준)
10일이면 투자금 회수입니다. 물론 PALMM이 더 안 팔린다면요.
계속 팔릴 거니까 효율은 줄어들 겁니다.
PAL의 현재 거래 가격은 0.7스팀이므로,
거래가 기준으로는 100스팀 투자로 하루 7스팀 수익입니다.
이 수익율은 매일 줄어듭니다.

그렇다면,,, Palnet은 어떤 글을 올리는 곳일까요?
올라온 대세글들을 읽어봤습니다.

대세글에 가이드 글이 하나 있더군요.
https://www.palnet.io/palnet/@juliakponsford/palnet-the-dazed-and-confused-user-guide
영어라서, 번역기를 돌려서 읽어봤습니다.

어떤 주제로 올려라... 라는 내용은 안 보입니다.

사용방법은 일반 니트로 사이트와 같습니다.
보상은 5:5
파워다운 4주
하루 1번 무료 다운봇 (마나는 소비됨)

대세글들 중심으로 쭉 읽어보니,,,
어떤 특정한 주제의 사이트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게 보인다는 거지 확정은 아님.)
조금 더 둘러보고 좋은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영어가 되시는 분이 저보다 먼저 좋은 소식 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태그목록을 보면 사이트의 성격을 알 수 있지 않을까해서 보니...

평화와 풍요와 자유... ㅎㅎㅎㅎ
인류를 위한 곳 같긴 합니다.

현재 마이닝 효율이 좋은 것으로 보여서,,,
PALMM을 사고 싶긴 한데,,, 스팀이... 흠...
마이닝 목적이 아니더라도 엠포처럼 완판 후엔 무조건 오르긴 할 거라, 투자 목적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태그는 palnet 입니다.

참,,, 이 글은 투자 권유가 아니며, 투자는 개인 책임입니다.

PALMM 투자 주의사항 추가 19년6월8일10시24분.
https://www.steemcoinpan.com/sct/@donekim/pal-palcoin
위 링크 먼저 보시고요,,,
PAL토큰의 경우 클래임드랍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어마어마한 양이 쏟아지고 있고요,
가격이 10토막 20토막 나고 있습니다.
PAL 토큰이 미세먼지가 될 수도 있으니
PALMM 를 사는 건 말리고 싶습니다.

Sort:  

어지럽네용~ ㅠㅠ
백서가 올라왔다 하니 분석해봐야 하나...
아몰랑^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니트로 사이트 전체가 멈춘 상태라,,, 아직 팔넷 최신글엔 안 보이는데요,,, 보팅 받아보고 다시 소감 올릴게요. ^^

오래전에 디스코드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쟈들끼리 뭔가 뭐라캐사며 마구 뭘 하더만요~ㅋㅋ
걍 냅뒀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앗,,, ㅎㅎㅎㅎㅎ 영알못인 저는 그저 번역기의 도움을... ㅠㅠ

너무 넘쳐나다 보니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제 코린이라고 하기에는 레벨업이 되신 것 같아요! ㅎㅎ

코린이보다 조금 성장한 코소년??? ^^

평화와 풍요와 자유... ㅎㅎㅎㅎ
인류를 위한 곳 같긴 합니다.

ㅋㅋㅋㅋ 인류를 위한 곳이라... 아주 좋아보이네요! ㅎ

기대가 큽니다. 인류의 평화를 위한 사이트 같아요. ㅎㅎㅎ

10일 이면 투자금 회수? 좋은 것 같은데 손이 안 가네요.

첫날이라 저만큼이고요, 효율 좋다는 걸 투자자들이 알고 덤빌테니, 실제로는 시간이 더 걸릴 겁니다. ^^

토큰 욕심쟁이 나하님 ㅎㅎㅎ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