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Engine 기반 보팅봇 손익 비교

in #sct5 years ago (edited)

대표적인 Steem Engine 기반의 보팅봇 서비스인 AAA 기반의 triplea.bot과 SCT 기반의 sct.voter의 손익 비교를 해봤습니다

스팀몬스터의 봇은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아서 비교 대상에서는 제외하였습니다

편의상 triplea.bot은 AAA봇, sct.voter는 SCT봇이라 부르겠습니다

이 비교를 해보게 된 이유는 최근 SCT에 비해 AAA의 봇에 활발하게 비딩이 되고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AAA봇은 경쟁이 너무 치열하고 SCT 봇은 초기에 비해 조금 여유있는 비딩이 가능해 졌습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AAA는 경쟁이 치열해 한회차에 2건의 비딩으로 인한 결과이지만 손익에선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을 볼수 있으며 SCT는 단독 Bidding의 결과로 손익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의 데이터는 어제와 오늘의 데이터중 무작위 샘플을 채취해본 것인데 물론 경쟁자가 적은 새벽시간을 활용한 비딩이 훨씬 유리한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ct의 bidding이 줄어들고 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최근 sct의 가격이 연일 급등하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 시점에선 성공적인 bidding을 한것 같지만 7일후 payout 시점에서 보면 오히려 손해가 발생할 수 있는 아이러니한 결과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소중한 sct를 헛되게 소모하지 않으려는 유저들의 소유 욕구도 강하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AAA봇인 triplea.bot의 사용자 경쟁은 앞으로 더욱 치열해 질것으로 보입니다

SCT에서는 손익을 평가하는 기준 ROI를 0~20%로 설정이 되어있어 손실없는 비딩이 가능하지만

기존 -10%~ 20% 구간으로 되어있던 ROI를 -10% ~ 100%로 상향 조정했거든요

새벽시간 나홀로 제대로 참여시 무려 2배의 수익을 거둘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대박!!!!

이런 이유로 당분간 AAA 봇의 입찰 경쟁이 엄청 뜨거울것으로 예상됩니다

AAA의 이런 행보에 SCT측은 어떠한 ROI 변경이 있을지도 궁금해 지는 대목이네요

비딩을 하실때는 반드시 https://steembottracker.com/ 에서 Detail을 보시면서 참여자, 수량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성공적인 비딩을 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성공 투자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Sort:  

AAA비딩봇 성공하기가 쉽지않습니다. 형님 ㅠ

그러게요 어제부터 빈자리를 노려보려 해도 잘 안되네요 ㅎㅎ

저 오늘 3천개 송금햇는데 왠지 손해인느낌입니다

너무 어려워요. 3시에도 사람이 있으시더라구요.

Posted using Partiko iOS

헐~ 새벽 3시요? 사람들 잠도 안자나봐요!! ㅎㅎ

저도 어제 새벽에 몇번 시도하다 실패했네요 ㅋㅋ

최종 손익 재검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저한테 다시한번 시험해 주세요? ㅋㅋ

지금 제가 홍보비를 이중 지불해서 무척 우울해요
다음에 시험해 볼께요 ㅋㅋ

sonki.jpg

댓글 또 수정하실까봐 ... 캡쳐~~~ ㅋㅋㅋㅋㅋ

앗 걸려들었다 ㅋㅋㅋㅋㅋㅋ
역시 독거님은 무서운 분이셨어 ㅋㅋ

한번은 속아도 두번은 안속아요^^ ㅋㅋㅋㅋ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제목에 Engin -> Engine으로 오타가 있습니다^^

앗 다른 분들 못보게 빠르게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워 대박 100% 라니 ㅎㅎ

새벽에 한번 100%를 맛봐야 할텐데 쉽지 않겠어요 ㅎㅎ

상세한 설명 잘보았습니다~ 가끔 비딩봇 쓰고 있는데 양쪽 조건이 급변하더라구요! AAA 수익률이 높아진게 완전 신기합니다~

aaa 봇이 마이너스만 없다면 좋을것 같은데 너무 많은걸 바라는것일까요? ㅎㅎ
암튼 aaa 봇이 당분간은 대세로 자리잡을것 같아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어랏.. 홍보비용 두번 태우셨구나. ㅠㅠ.. 얼마 안되지만 풀봇 지원해드리고 갑니다!!
봇 좋은 분석 잘 봤습니다. SCT 봇도 잘 돌아야하는데, 그래야지 임대자분들이 수익이 돌아가니까요....

오늘 홍보비용 이중 지불로 인해 우울했는데 풀봇 감사합니다^^
비오는데 막걸리나 한잔 하러가야 겠어요 ㅎㅎ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SBD로 비딩이 가능하면 더 좋을거 같아요 ^^

스팀이나 SBD로 비딩이 가능하면 좋을것 같은데 그건 아마도 어려울듯 하네요^^

헉.. 새벽에 트리플에이봇 대박나면 100% 수익이~ ㅎㅎㅎ

하지만 -10%를 감안해야겠군요.

현재는 경쟁이 심해서 대부분 마이너스가 나는것 같아요 ㅎㅎ
100%가 나올수는 있을지 궁금하네요^^

혹시 bidding이라는 것이 토큰을 사거나 팔 때 걸어놓는 가격을 말하는 건가요?
ROI도 뭔지 모르지만, 우선 이번엔 비딩이 뭔지 알아봐야겠네요....

음...비딩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일종의 보팅해주는 로봇 같은건데 sct를 지불하면 그에 맞는 보팅을 해주고 aaa를 지불하면 보팅을 해주는 서비스인데 지금 이런 봇을 이용하면 거의 손해보지 않는 상황이라 할까요?
공부해 보시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777.26
ETH 3101.53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