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샌드박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번역글)

in #sndbox5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팀잇을 하시면서 종종 샌드박스(sndbox)에 대한 글을 보셨을 텐데요. 지난 1, 2기를 거치면서 KR의 많은 분들도 샌드박스에서 활약을 하셨지요. 이번에 샌드박스가 프로그램을 새롭게 업데이트하면서 많은 사항들이 바뀌었습니다. 기존처럼 각 기수에 맞는 인원을 뽑아 그들에게 혜택을 주는 것에서 벗어나 매 주, 매 달 열리는 챌린지나 행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개방되었습니다. 이로써 샌드박스는 스팀미언 분들께는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 암호화폐 생태계에는 더 큰 기여를 하고자 합니다.

기존에 샌드박스 멤버에 지원을 하셨다가 실력이 출중함에도 안타깝게 떨어지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께 희소식이 될 듯합니다. 또한 한번 멤버가 될 기회를 놓치면 거의 반년을 더 기다려야 했던 기존과 달리, 이제부터는 계속 진행되는 각종 주간/월간 챌린지와 대회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본 글은 샌드박스의 포스팅Sndbox - Creativity Empowered [Program Updates]을 번역한 것입니다. (line by line으로 직역하지 않고, 의역했습니다.)



창의성에 날개를 달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새롭게 변화된 샌드박스에 대해 공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스팀 커뮤니티와 암호화폐 시장에 큰 전환점이 될 2019년을 맞이해서 샌드박스 프로그램에 몇 가지 중요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샌드박스는 그저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은 예술가 집단이 아닙니다. 21세기에 맞게 창의성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리소스와 도구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다양한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저희는 크리에이티브 크립토 매거진(The Creative Crypto Magazine)을 론칭하고, 암호화폐 세계에서 수많은 예술가 및 기업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팀을 구성해서 공동 작업을 하고, 뉴욕 전역에 걸쳐 미디어와 파트너쉽을 결성해나갔습니다.

열악한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저희 커뮤니티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했습니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더 스팀과 같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대해 알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샌드박스(@sndbox)는 이 새로운 암호화폐 세계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진입문이 되어 드리려고 합니다.


콜라보레이션 + 연대


암호화폐 생태계가 성장해나가며너, 저희 샌드박스의 목표는 다른 댑(dApps), 길드, 커뮤니티들과 보다 개방적이고 긴밀하게 협력해나가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저희는 샌드박스가 전체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서로 다른 커뮤니티들을 연결해주는 사회적 접착제(social glue)로서 스팀에서 활약하기를 희망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가지고, 12월 1일부터 샌드박스는 기존에 실시하던 기수를 뽑는 시스템을 끝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는 주간 챌린지, 월간 테마, 창의적인 각종 대회들을 주최하고 이를 통해 큐레이팅해나갈 것입니다. 저희가 최근에 실시해왔던 것들(feedbackchain, myblock, antipost, smartmediafutures, blocksketch, dpoll, steemorigins, cryptodots )과 유사한 형식이 될 것입니다.


(역자 주: KR내에 있는 샌드박스 멤버들을 팔로우하시는 분들이라면 지난 몇 달에 걸쳐 아래와 같은 포스팅을 보셨을 겁니다.

@aaronhong 님의 Connect the Dots! | 암호화폐 점선잇기

@jamieinthedark 님의 안티-포스팅 챌린지(KR) #antipost challenge

샌드박스 2기 멤버로서 샌드박스가 주최한 주간/월간 챌린지, 혹은 과제에 참여했던 건데요. 앞으로는 샌드박스의 멤버를 따로 뽑지 않고, 누구나 이런 주간/월간 챌린지나 각종 대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샌드박스, 뭐가 달라지나요?


이러한 주간 챌린지를 통해서 외부 멤버들이 스팀잇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기존 멤버들과는 더 긴밀히 상호협조하며, 멤버들간의 다양한 콜라보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저희 샌드박스는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새로운 채팅룸 - 12월 1일부로 - 저희는 디스코드(Discord)로 옮깁니다! 슬랙에서 이사해서 디스코드로 옮겨갈 것입니다. 디스코드에서는 스팀이나 다른 암호화폐 팀들과 더 긴밀히 협력해서 아이디어를 내고 챌린지를 함께할 수 있습니다. 공개 챗방에는 누구든지 들어올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분들 환영합니다.

큐레이션의 분배 - 저희는 항상 손수 큐레이팅을 해왔습니다. 이제는 그 책임을 스튜어드들(역자 주: 샌드박스를 지원해주고 있는 팀)에게도 확장시키려 합니다. 그들이 주간 챌린지를 열고, 자신들에게 중요한 이벤트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VIP 채널 - 주간 챌린지의 우승자들은 우리의 VIP 채널(초대받아야만 들어올 수 있는 private 채널)에 초대됩니다. 여기에서 VIP 멤버들은 창의적인 대회 등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VIP 멤버들은 자신이 하는 프로젝트 아이디어나 특정 커뮤니티 혹은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해 @sndbox 계정을 통해 포스팅 할 수도 있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혹은 자신이 선택한) 포스팅에 @sndbox 계정의 업보팅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2019년, 그리고 그 너머로!


샌드박스는 2016년 7월에 처음으로 스팀 블록체인에 들어왔습니다. 그후로 지금까지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해왔습니다. 저희는 암호화폐 생태계에 무한히 많은 가치와 협력 가능한 잠재력이 묻혀있다고 믿습니다. 2019년에도 그 한계를 넓혀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2월 1일 새롭게 열리는 디스코드(Discord) 채팅룸 소식도 기대해주세요. 빨리 그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그럼, 스팀페스트(Steemfest)에서 뵙겠습니다!

Sort:  

아~~~ 분명 한글인데 읽어도 이해가 안 되는 묘한 현상. ㅎㅎㅎㅎㅎ

번역이 조금 어려웠나요? 아마도 샌드박스에 대해 잘 모르셔서 더 그런 면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원래 샌드박스는 한 기수에 100명 내외의 멤버들을 뽑아서 4개월간 그들의 활동을 후원했어요. 포스팅에 보팅을 해준다거나, 그들의 기획/프로젝트를 홍보해준다거나 하는 거요.
주간/월간 챌린지나 과제도 주로 샌드박스 멤버들만 참여했었고요.
그런데 이제부터는 그렇게 멤버를 뽑는 방식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거예요.

12월 1일부터는 샌드박스가 디스코드 채널로 옮기게 되고, 그곳엔 누구나 다 들어올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에서 포스팅하는 주간/월간 챌린지나 기타 각종 대회에도 누구나 다 참여할 수 있고요.
참여를 하게 되면 샌드박스의 보팅도 받을 수 있습니다.
챌린지에서 우승한 사람은 VIP 채널에 초대받을 수 있고, 그들은 자기가 기획/후원하는 프로젝트를 샌드박스를 통해 홍보하거나 포스팅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예전에는 1년에 2번 100명 내외의 멤버에게들만 돌아가던 혜택이 이제는 모두에게 매주 열려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는 블록체인이나 그림, 예술 쪽의 대회/챌린지가 많았는데 앞으로는 더 다양한 주제로 열렸으면 좋겠네요.

아~~~ 샌드박스가 그런 걸 하는군요. 음... 물론 영어로 도전해야겠죠? 아~~~ 영알못은 글로벌 시대를 못따라가는군요. ㅠㅠ 한국형 작가 ㅠㅠ

친절한 설명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

샌드박스 지원에 떨어져 기다리고 있었는뎅 ㅋㅋ
주간 월간 챌린지 다채롭고 참신하고
블루엔젤 역시 여러번 참여해 보았죵~!
(한글 댓글 남기면 다운보팅 당할까봐 어설픈 영어로 남기곤 했었던 ㅋㅋㅋㅋㅋ)
더욱 활성화된다니 매우 기쁜 소식이네요~♩♬

포스팅 감사합니다~♥
행복한 화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앞으로 다양한 주간/월간 챌린지가 생길 것 같아요.
블루엔젤님이 참여하실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함께 참여하며 만들어 나아가는 세상~!

행복한 화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샌드박스는 영어가 되야 좀 활동하기 편하겠네요!!

영어...
좌절 하고 갑니다ㅠㅠ

그렇긴 한데요. KR 분들의 원활한 샌드박스 활동을 돕기 위해 영어나 의사소통에 관한 부분은 제가 적으나마 조력해드리려고 합니다. ^^;

샌드박스
뭔가 어려움, 미지의 세계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ㅎㅎ
잘 보고 갑니다.

다른 분야의 스티미언들과 콜라보를 한다던가 예술 하시는 분들께는 더 큰 기회가 될 거 같아요.

이제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관심갖게 될 것 같아요. 탁월한 선택입니다.^^ 항상 이렇게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해요.

제가 그나마 할 수 있는 게 이런 것뿐이라.. ^^;;

그러니까 주제가 있는 서드파티의 개념으로 보면 되는 건가요?? 제가 할 수 있는 주제가 있다면 해보고 싶네요.

그렇게 보시면 돼요. 12월 1일부터 열리는 디스코드 채널에는 누구나 들어올 수 있고요.
주간/월간 챌린지에 참여하면 소정의 보팅을 받을 수도 있고, 거기에서 우승하면 VIP 채널에 초대받을 수도 있고요.
그렇게 되면 자기만의 주제로 기획하는 프로젝트를 샌드박스를 통해 포스팅 및 홍보할 수도 있는 거죠.
지금까지는 주로 예술/그림 쪽이나 블록체인과 관련된 챌린지였는데 다른 것도 많이 열리면 좋겠어요.

우와 사실 무엇인지도 몰랐는데 조금 알게되긴 했네요 하핳...ㅎㅎ

주로 블록체인과 예술쪽 스티미언들에게 많은 기회가 주어질 것 같고요.
그게 아니더라도 스팀잇에 큰 이벤트나 프로젝트 등을 여는 경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

브리님 이번에도 소식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수가 참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가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네. 더 많은 분들께 기회가 열리는 거니까 좋을 것 같아요. :)

저는 샌드박스라해서 버츄얼 머신인줄 알았어요! 😂

스팀잇 내에서 활동 중인 글로벌 계정입니다.
예술, 블록체인, 문화, 봉사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스티미언들을 지원해주는 계정이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530.34
ETH 3251.57
USDT 1.00
SBD 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