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파게티 요리사 자격증이 뭐길래

in #steemzzang21 days ago

image.png

“일요일엔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
일요일은 짜파게티 먹는 날이라는 반응이 나올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짜파게티 광고 문구를 방문객들이 마법 주문처럼 외치고 있었다.

농심은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친구와
함께 왔다는 20대 대학생 이 모씨는 SNS 인증샷을 보고 오게 됐다며
짜파게티 요리사 자격증을 꼭 받아 가고 싶다고 말했다. 문을 연 지
일주일이 채 안됐지만,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수천 개가 공유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나가던 한 시민은 긴 줄을 보고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매장 안으로 들어가 단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고,
독특한 체험존이 구성돼 있기 때문이다.

1층에는 짜파게티에 다양한 재료를 섞어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쿡존과
농심 라면 제품을 냄비 받침, 스티커 등으로 상품화한 굿즈 존이 마련
돼있다. 이날 방문했을 때 제품 주문용 키오스크엔 불이 꺼져 있었다.

2층으로 올라가 보니 성인 키보다 큰 짜파게티 컵라면과 그릇에 담긴
짜파게티 모형이 자리하고 있었다. 방문객들은 다양한 포즈와 함께 사
진을 찍었다. 그 옆에는 1층까지 들리던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라고 외
치는 방문객들을 볼 수 있었다.

이 문구를 외친 뒤 버튼을 누르자 뒤편에 마련된 달력에 조명이 이동
하기 시작했다. 선택된 요일에 따라 다른 상품이 제공된다. 상품은 중
국집 배달가방 이른바 '철가방'같이 열리는 종이박스 안에 라면 4종과
굿즈가 담겨있다.

40년 전 짜파게티가 세상에 첫선을 보였을 당시 분식점을 재현해 놓은
곳이다. 시대별 짜파게티 포장지와 짜파게티 개발자 노트도 공개됐다.
가장 인기를 끈 공간은 짜파게티 요리사 자격증 발급존이다. 팝업스토어
에 마련된 5개의 이벤트 중 3개 이상 참여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농심은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맞아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을 오는
29일 선보일 예정이다. 기름에 튀긴 유탕면이 아닌 열풍으로 자연 건조한
건면을 사용한 제품이다. 제품 출시를 기점으로 글로벌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본문 이미지:한경닷컴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38.63
ETH 2918.31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