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 맛집] 운정이네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0C6EEA6E-22ED-4AD1-9F50-705AFE80DFB9.jpeg

767F4320-E0E7-441D-9852-0A9A89F048CA.png

이중섭 박물관 가기 전 날, 서귀포 맛집을 검색하던 중 사진찍는투덜이 블로그에서 엄청난 비쥬얼의 사진을 보게 되었다.

064289A0-3EE0-4404-ABFF-003EDA31CBC6.jpeg
photo from https://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myskys83

세상에 세상에 이건 또 뭐니? 😲

길다란 직사각형 철판에 갖가지 해산물과 채소를 가득 담은 갈치조림이라구? 제주도까지와서 이거 안먹고 미국 돌아가면 내내 생각날 거 같아 다음 날 꼭! 먹기로 다짐하고 잠자리에 들었다.

근데 이게 뭔일이람?

다음날 늦은 오후, 카멜리아힐에서 구경하던 중 폭설이 내리기 시작했다. 눈이 미친듯이 내리니 운전하기 급 불안해지고, 제주도의 도로 상황을 몰라 (제설작업이 얼마나 빠르게 이뤄지는지- 효리민박 보니 그냥 눈 녹길 기다리는듯 🤣) 일단 숙소로 돌아가기로 했다.

그리고 다음 날 비행기 타기 6시간 전 서귀포로 다시 향했다. 사진찍는투덜이 블로그 & 불타는 청춘 예능에 나온 맛집, 운정이네로 궈궈~🚗

식당 들어가서 앉자마자 주문 완료!

2인 상차림: 해물통갈치조림 or 갈치구이 + 전복돌솥비빔밥 2 + 성게 미역국 2

A3139629-9D18-445E-85C5-CE730B35051C.jpeg

해물통 갈치조림이 나오기 전에 화려한 꽃과 함께 전복회와 비빔국수가 나왔고, 다양한 종류의 정갈한 반찬들이 나왔다. 너무나 제주스러웠던 플레이팅 🌿

반찬: 간장게장, 돈까스, 계란장조림, 샐러드, 톳무침, 연근튀김, 편육, 겉절이, 오메기떡, 고구마 튀김, 각종나물무침

전복회를 제외하곤 모든 반찬이 리필된다- 꺄앜! 🙈

617260A4-67B2-4C66-8B4A-7280AF824168.jpeg

돈까스 리필 전복회보다 돈까스에 손이 먼저 간 시킬때쯤, 해물통 갈치조림이 짜아~잔하고 나왔다.

내 키만한 갈치, 문어, 전복, 떡, 새우튀김 그리고 각종 채소와 함께 보글보글!

내가 생선 가시 잘 바를 줄 몰라 생선 외 다른것만 먹고 있으니 함께 간 지인이 손수 바른 갈칫살을 내 그릇에 올려 주었다. 남이 발라줘 그런가 더 부드럽고 맛있었다.

따뜻한 마음 잊지 않을게요. 고마워요.

1FE383BC-8026-47E6-8A54-82A280E1E2DF.jpeg

해물통 갈치조림과 함께 나온 단호박 듬뿍 들어간 전복 돌솥밥과 성게 미역국. 다들 전복 돌솥밥에 양념장 넣어서 비벼 먹던데 난 짭쪼름 + 매콤한 갈치조림 국물 넣고 슥삭~ 너무 맛있었다! 🥰

197C71E4-BFD0-48D7-ADB2-DC8C196F34CD.jpeg

식사가 끝난 후, 정문을 나서면 바로 옆에 운정이네 카페가 있다. 카페에서는 아이스크림과 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카페에서 파는 말린 감귤 과자가 있는데 이거 꼭 먹어봐야한다. 신세계다, 완전 신세계. 바삭바삭, 새콤달콤, 입에 넣자마자 샤르르 녹던... 아... 또 먹고 싶다.

식당 주차장 옆에 피크닉 테이블 몇 개가 놓여져 있었는데, 날씨 좋은 날 이용하면 너무 좋을거 같다.

우린 한라봉 & 땅콩 아이스크림을 주문했는데 한라봉이 더 맛있었던거 같다. 🙊 겨울에 아이스크림 먹고 덜덜 추워서 아메리카노 주문했는데 커피도 맛있음! ☕️

운정이네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팁

현금으로 계산하면 5% 할인

제주에서 가장 제주스러운 음식을 즐길 수 있었던 곳,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 특별한 곳, 강추합니다! 🌺

A0AF6D3F-94CC-4C3B-ADDF-072939DB3A2B.png

제주 여행 포스팅:
[Jeju 맛집] 수우동
[Jeju 맛집] 키친, 그듸
[Jeju] 이중섭 미술관
[Jeju] 화우 공방


위 내용은 steemit.com 과 forhappywomen.com에서 동시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글의 저작권과 소유권은 모두 저자에게 있습니다.


맛집정보

운정이네

score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1236 제주특별자치도


[Jeju 맛집] 운정이네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와 저 그릇은 정말 존재 그자체로만도 간지가 나네요. 엄청 맛있겠다ㅠㅠ

그죵!!! 저도 저 그릇 엄청 탐남!! 돌하르방 느낌 ㅋㅋㅋ
제주 살면 살테닷!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ileecho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감솨감솨~ 🍭

운정이네 저도 가봤습니다 드림이 돌때 ㅋㅋㅋ
뼈 발라주는 모습이 그렇게 멋있어보이던데 ㅎㅎ 숟가락ㅊ들고 똭쫙ㅎㅎ

그칭! 촤라라~ 똭똭!

ㅋㅋ 티비에서 많이 봤어 요기. 후식까지 챙겨주는 착한집이넹~^^

티비에 많이 나오는 집이구나앙~~ 넓고 깨끗하고 좋아좋아!

우와 제주도 가서 못먹어본 갈치
다음 방문시엔 꼭 도전해 봐야 겠네요^^

파파가 엄청 좋아할거 같아요! 꼭 도전 성공하시길!

엄청난 서비스네요. 생선 뼈 발라서 남줘본적이 없어요. 본전 생각에 내 입으로 들어감 ㅋㅋ
제주도 가면 꼭 들를께요~

헐.. 담부턴 와잎 먼저 발라 드리세요~ 그럼 사랑 듬뿍 받으실거에요! 제주도가면 꼭꼭 들리시길 😍

기술 전수해 주셔서 감사
아이폰 8+로 열심히 찍으라공~~
갤럭시 9는 안돼는거군요 ㅜㅜㅜ
아~~ 돈 없는디~~ ㅋㅋㅋ
또 딴거는 없어요.

술을 끊어야 하는거군요
손을 떨면 안돼!!
이제야 내가 안돼는 이유를 알았네요

그런대 이건 뭐 너무 하잖아요
이런걸 어디서 먹는거에요
난 제주가서 갈치한마리인지 두마리인지 ㅋㅋ 5만원이라
애들만 먹이고 됀장국 먹었는디 카~~
사진도 이쁘고 기술전수?? 고맙고 칫!
아무튼 아주 굿입니다.

으읔 어머님은 짜장면이 싫다하셨어가 생각나네 ㅜㅠ
담에는 카카형 혼자 다 먹자!!!!! 😝😛😋😜🤪

애들 잘 먹는거만 봐도 배부르다는 아빠 마음 ㅋ
돈을 많이 벌어 갈치 대자로 1인당 한마리씩 먹는걸로
결정했어요 ㅋ.. 그래서 쉬지 않고 일하는중^
그냥 안먹고 쫌 편히 살까도 요즘 고민중
뭘로 하지 ㅜㅜ

좋은 아빠야... 우리 아빠는 혼자 다 먹어서 내 밥 그릇 챙기느라 난 엄청 빨리 먹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 안먹고 편히 살자 그냥!

나도 애들 크면 내가 먹을꺼얌.
갈치는 안먹어도 되는디..
아직 젊으니 쫌만 더 하고,,
몸관리,건강관리는 잘 해야죠
에일리님도 건강할때 건강관리요
손만 안떨면됀다!! 으자~~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북이오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많은 문헌의 오류를 수정, 정성스럽게 다국어 버전의 디지털 문서로 출간하였습니다.

3·1 독립선언서 바로가기

널리 공유되기를 희망하며, 참여에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앙~ 🤩

굉장한 비주얼이네요.

맛도 굉장하더라구요! 🤩

읔... 여길 못 갔어... 여길.....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00.40
ETH 3140.82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