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교리김밥 본점 - 계란 꽃이 피었습니다!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다니입니다 :D
경주 교리김밥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danihwang


1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교동 69
영업시간: 오전8시30분~오후7시 (화요일 휴무)
전화: 054-772-5130

경주 교리김밥입니다. 많이들 들어보셨겠지만 경주 하면 손꼽히는 것들 중 하나지요.

사실 저는 교리 김밥이 어디 있는지 무엇인지는 잘 몰랐는데, 우연찮게 근처를 지나가면서 들르게되었어요.

황리단길에서 점심을 먹고 차를 마신 후, 주변에 고택 구경할 곳이 없을 까 하다가 그냥 막연히 네비에 '고택'이라고 치고 제일 가까운데를 찾아 갔습니다. 그게 바로 '교동'이지요.

1

이곳은 신라시대의 월성교가 있구요. (원효가 다녀갔다고 합니다.)

1

작은 교동(교촌) 마을의 중심 부엔 향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유명한 12대에 걸처 만석꾼을 배출한 최부자집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벼슬은 진사 이상 하지 말고, 재산은 만석 이상 모으지 말며, 흉년에는 남의 논을 매입하지 말고, 사방 백리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 하라.

라는 가훈으로도 유명한 노블리스 오즐리제를 실천한 최부자집!!


교리김밥과 잔치국수

1

교리김밥과 잔치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음식이 나오는 속도는 정말 깜짝 놀랄 만큼 빠릅니다.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미리 다 준비해놓기도 하고 일하시는 이모님들이 엄청 많기도 해서 그렇것 같습니다.

1

먼저 잔치 국수를 한 젓가락!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잔치국수가 유난히 더 맛있었던 날입니다. 국물이 정말 진하고 깊었구요.

1

계란이 정말 많이 들어간 교리김밥입니다. 색다른 김밥을 먹는 즐거움이 있었습니다ㅎㅎ 김밥만 먹으면 약간 간이 안맞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국수랑 먹으면 조화가 잘 됩니다.

일반 김밥에 익숙한 저로써는, '우와 엄청 맛있다~' 보다 '신박한 맛이네! 새로운 경험이다!' 라는 후기를 남깁니다ㅎㅎ

그리고 가격은 교리김밥 2줄 8,000원 / 잔치국수 5,500원 입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조금 쎄죠. 이것도 매년 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유명해지다 보니...ㅡㅡ;;)

1

1

보통 다 테이크아웃을 하지만, 실내에도 이렇게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경주 여행을 하신다면 교동(교촌)도 둘러보길 추천드리고 이때 한번쯤 경주만의 맛을 느끼기 위해 교리김밥 본점에 들려 허기를 달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맛집정보

교리김밥 본점

score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교동 69


경주 교리김밥 본점 - 계란 꽃이 피었습니다!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저두 여기 가봤어용 ㅎㅎㅎ

요즘 집에서 김밥 싸면 이렇게 계란을 넣어서 먹어요
계란 가득 김밥~

아 가보셨구나^^ 저도 계란 이렇게 많이 넣고 만들어봐야겠어요ㅎㅎ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danihwang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계란김밥은 진리지요^^ 맛난 식사 하셨네여~

계란이 이렇게 많이 들어가서 놀라울 따름입니다ㅎㅎ

여기 김밥집에 들려서 먹을 기회가 있었어요..
그런데 줄이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제가 갔을때 여기서 먹다가는 지칠것 같아서..
그냥 지나갔습니다.
티비에 방영되어서 그런지..
정말 사람이 많았어요..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네요.

네 원래는 줄이 장난이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이 날 비가 와서 그런지 저는 별로 줄을 안 서고 먹을 수 있었답니다ㅎㅎ

축하드립니다.
저도 한번 먹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해서..
너무 유명하면 그렇더라고요..

밥보다 계란이 더 많은거같은데요ㅋㅋㅋ

네 정말 그래요!!ㅎㅎ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 고마워요!^^

계란이 너무 예쁘게 들어있네요
편안한 일요일밤 되세요 ^^

네 계란 꽃 같더라구요^^ 감사합니다 올세일님

겨울이라 그런가요...? 거리가 한산해 보이네요.
북적임이 없어 오히려 조용히 주변경치를 둘러 보고 운치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출출할때 따뜻한 국수 한그릇과 김밥을 먹으면 참 좋을 듯요.^^

네 겨울이기도하고 비도오고 그래서 이날은 한산했어요. 그래서 다행히 엄청 긴줄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었답니다ㅎㅎ 말씀처럼 조용히 주변을 둘러보기에도 좋았구요^^

작년에 경주 다녀왔는데 날 풀리면 다시한번 가보고 싶네요
못가본 곳이 너무 많아요 ㅎㅎ

네 경주는 정말 여행하기 좋은 곳 같아요^^

Congratulations @danihwang!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Whales has officially moved to SteemitBoard Ranking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93.86
ETH 3123.8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