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koi] #일상 11_ 더운 여름에 꼭 먹어봐야 할 음식!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디자인 코이입니다
주말에는 구름도 많고 바람도 불어서 좀 시원했는데 다시 무더위가 시작됐나 봅니다. 온도는 높지 않은데 햇빛이 너무 강렬하네요. 오늘 같은 날 잘 어울리는 음식 하나 소개해 볼께요~! ^^


바로 물회인데요.. 서울에 있었을 때는TV로나 봤지 먹어보지도 못하고 파는 곳도 못봤던 것 같은데 진주에 내려와 보니 근처에 삼천포, 사천이 있어서 그런지 물회 맛집이 꽤 있는 편입니다. 요즘 콩국수, 냉면, 밀면에 질려있어서 오랜만에 물회를 먹고 왔습니다.


제가 간 곳은 전복요리 전문점인데 물회가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곳이죠 ^^






KakaoTalk_Moim_5Md57Vt3IR88w745svTwEWD9THw0FQ.jpg


물회 반찬답게 별거 없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전복내장 젓갈이 꽤 맛있습니다. 따로 포장판매도 하더라구요. 들깨소스가 들어간 양배추 샐러드를 조금 먹다보면..







KakaoTalk_Moim_5Md57Vt3IR88w745svTwEWD9THBMJQ.jpg


김밥이 나옵니다..ㅋㅋ 여기 전복 김밥이 유명하거든요.. 가격은 6000원으로 조금 사악하긴 한데 나름 포장도 심플하니 고급지고 맛도 일품입니다.







KakaoTalk_Moim_5Md57Vt3IR88w745svTwEWD9THzRnA.jpg


속에는 이렇게 네모난 모양으로 김밥이 11개가 들어가 있구요. 아까 말씀드린 전복내장 젓갈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마치 충무김밥의 고급버전같은 느낌이에요. 밥은 전복내장을 터뜨려서 만든 밥으로 고소하고 식감은 찰집니다. 김밥 가운데 들어간 건 중탕으로 만든 계란인데 엄청 부드럽고 맛있답니다.







KakaoTalk_Moim_5Md57Vt3IR88w745svTwEWD9THxW1k.jpg


드디어 물회가 나왔습니다. 위에 생전복 2마리가 먹음직스럽게 놓여있죠? 일반적인 물회는 생선회를 많이 넣는데 여긴 전복만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물회 가격도 사악하죠..아래 주황색으로 가득 들어있는 저것은? 날치알이 아니라 육수를 얼려서 갈아낸 것입니다. 천천히 녹으면서 끝까지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더라구요


육수 맛은 과일향이 나면서 살짝 매콤 짭쪼름합니다. 과일향이 싫으신 분들은 잘 못드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KakaoTalk_Moim_5Md57Vt3IR88w745svTwEWD9THKRoe.jpg


면을 다 먹었다면 밥을 말아 먹습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지점이죠 ㅋㅋ 제가 물회를 처음 먹었을 때 밥만 말아먹는 곳에 갔었는데요..전 못먹겠더라구요..냉면 육수에 밥을 어떻게 말아먹겠어요? ㅋㅋ 이젠 익숙해져서 잘 먹습니다만.. 처음 드신다면 면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가서 드시길 바랍니다. 같이 온 동료도 밥은 포기..마치 트로피카나 음료수에 밥 말아 먹는 것 같다는 군요 ^^; 암튼 무더운 여름 전복 물회 드셔보시고 힘내세요~!







KakaoTalk_20180415_134757686.gif


맛집정보

삼다도 전복집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동성동 남강로673번길


[designkoi] #일상 11_ 더운 여름에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특별한 메뉴네요 ~ 좋아요

그렇죠? 요즘같이 더운날 제격입니다! ^^

전복김밥과 전복물회 무더운 여름 거뜬히 이겨내겠어요.

물회보단 전 김밥이 끌리네요 ㅎㅎ 포항은 항구도시라 물회가 흔해서 ㅋㅋㅋㅋ

물회는 포항이죠 ㅎㅎ 저도 여기 김밥을 더 좋아해요 ㅋㅋㅋ

물회 비쥬얼이 장난이 아니군요~~~
침이 입안 가득 고이네요~~~~ㅎㅎ

비쥬얼도 좋고 맛도좋고~ 가격만 착하면 딱인데..ㅜ

전복내장젖갈 맛이 궁금하네요
물회도 맛있을거 같고요🤩

판매 할 만한 반찬이더라구요~ 자극적이지 않고..딱 물 말아서 젓갈 조금 올려놓고 먹으면~흐흐흐

날치알인줄 알았느데 육수 였군요 ㅎㅎㅎ 정말 날치알같아요 ㅎㅎㅎ
김밥은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무슨맛인지 궁금하네요 코이님^^

저도 날치알 엄청 좋아해서..저 정도 날치알이면.. 행복하겠네요 ㅋㅋㅋ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designkoi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오잉 전복 김밥????
그 외 다 맛나보이네요.
진주 가면 사 주시나요? ㅎㅎㅎ

전복김밥은 강추! 물회는 좋아하신다면..추천! 진주오시면 다른 맛집도 많으니 다른곳으로 ㅎㅎ

여름에 물회 좋죠^^
저는 물회에 면도 그 닥~~~ 오로지 물회만이 좋습니다.^^

저도 처음에 물회라고 해서 회만 가득할 줄 알고 엄청 좋아했었는데~ 면하고 밥은 정말 충격이었어요 ㅎㅎ

오~~~~ 부럽습니돠~!!!! ㅎㅎㅎ

부럽기까지야~ㅎㅎ 근처 물회집 가보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