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술 마시기 너무 좋은 곳이죠. 안주가 계속 나오는 통술집 담소랑을 소개합니다.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어느덧 새로운 한주가 시작되었네요.

저는 주말동안 서울 여행 잘 다녀왔습니다~

추위와 나쁜 미세먼지 덕분에... 헬월드 아닌 롯데월드가서 정말 신나게(?) 놀다 왔네요~ ㅎㅎ

아들이 정말 너무 너무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사람도 정말 많고 대기줄도 엄청났지만... 시간이 지나니 점점 줄어들더라구요.

11시 문닫을때까지 부지런하게 이것저것 즐기고 나왔네요.

그리고 어젠 집에 내려와서 편하게 술마시고 자고 술마시고 자고 정말 푹~ 잘 쉬었답니다~ ㅎㅎ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은 지난주에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통술집 가서 맛있게 술마신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사는곳 아래쪽에는 신마산 통술거리가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통술집들이 한곳에 모여 있답니다.

출처 : 네이버 지도

통술이 뭐냐면요.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신마산 통술 거리
통술은 싱싱한 해산물 위주의 안주를 한 상 가득 푸짐하게 차려내는 술상으로 ‘한 상을 통째로’ 내어 온다고 해 통술이라 불린다. 오래전 바닷가 선원들을 접대하던 요정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통술집은 메뉴판이 따로 없는 것이 특징이다. 자리에 앉으면 주인이 알아서 안주를 내어 온다. 철에 따라 조금씩 메뉴가 바뀌지만 각종 해산물과 음식이 한 상 가득 차려진다. 또 하나의 특징으로 술이 얼음이 든 통에 가득 담긴 채 나오는데 원하는 데로 꺼내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푸짐한 안주 덕에 식사와 음주를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관광차 들른 외부인들에게도 인기다. 대체로 술값은 비싸지만 안주는 무제한에 가깝게 제공된다. 경상남도 통영의 다찌와 진주의 실비집, 전라북도 전주의 막걸리 골목과 어깨를 견줄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신마산 통술 거리 [新馬山-距離]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한국학중앙연구원)

다양한 안주에 술을 제대로 마시려면 통술집이 완전 괜찮죠~

신년에 처음 만난 친구라 제대로 한번 달려 보기 위해 담소랑 통술집을 찾았답니다.

요기 통술집들은 보통 한상에 5만원씩 한답니다.

하지만 둘이 5만원짜리 먹기에는 정말 양이 너무 많지요.

요기 담소랑 통술집에는 3만원 메뉴가 있기에 저희는 그걸 선택했습니다.

그러자 바로 옆에 아기자기한 주방에서 사장님이 맛있게 요리를 준비해 주십니다.

안주가 준비되기전 가볍게 한잔하기 좋은 반찬들이 셋팅 되었구요.

이내 첫번째 안주로 굴과 멍게가 나왔네요.

제가 멍게랑 굴을 정말 너무너무 좋아하거든요~

얘네들만 있어도 술이 술술술 넘어가지요~

다음으로는 맛있게 보이는 양념을 묻힌 생선구이 2마리!!

얘 이름이 도루묵이었던가.. 밴댕이였던가...

술을 많이 마시다 보니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뜨끈뜨끈한 계란찜도 나오고~

맵싹하게 구운 파전!!

아~ 동동주가 갑자기 땡기더라구요~ ㅎㅎ

이건 연어 샐러드!!

그리고 가리비!!

콩나물이랑 고사리랑 미더덕이 들어간 무침!!

이거 제가 완전 좋아하는거랍니다~

정말 생각만 해도 군침이 샤르르 도네요~

가자미와 이름이 기억 안나는 생선구이도 나오고...

가자미 구이도 정말 좋아하는데~ 생선 살이 너무나도 부드럽고 짭쪼름한게 정말 맛있었답니다~

술을 계속 마시면 안주 계속 계속 더 나오는데....

슬슬 배가 불러 오더라구요.

저희는 딱새우가 들어간 시원하고 얼큰한 오뎅탕을 마지막으로... 더이상 못 먹고 포기를...

이날 둘이서 소주 3병 조금 넘게밖에 마시지 않았는데... 배가 불러서 더 이상 못 먹겠더라구요...

물론 요기가 끝이 아니고 또 술마시러 2차를 갔지만요~ ㅎㅎ

그런데 여러명이서 마시면 더 많이 먹고 마시는데... 둘뿐이라니.. ㅠㅠ 아쉬웠답니다.

나이가 들수록 친구 만나기는 더 힘들어 지는 것 같구... 가까이 있는 친구들도 타지로 떠나 가버리고...

술친구 구하기가 점점 힘들어 지네요 ㅠㅠ

그래도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통술집에서 너무나도 즐겁고 맛있게 술 마신것 같습니다.

이렇게 좋은 시간 보낸지 아직 1주일도 채 지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친구가 또 그립네요.

이번주에도 또 누구와 술자리가 만들어지면 좋겠네요~ ㅎㅎ

그럼 여러분들 오늘 하루도 즐겁게 잘 보내시고~ 이번 한주 행복하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파이팅!!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화북1길 57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두월동2가 6-1 )
전번 : 055-222-7752
상호 : 담소랑


맛집정보

담소랑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화동 문화북1길 57


[Tasteem][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술 마시기 너무 좋은 곳이죠. 안주가 계속 나오는 통술집 담소랑을 소개합니다.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sonki999님이 goodhell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onki999님의 [Steemmonsters] Common / Gold 카드 지급 Event(제 56회) Beta 버전

...ter>


55회차 당첨자 발표



1등 : Spineback Wolf 3장 - goodhello 93점
2등 : Spineback Wolf 2장 - room9형 87점
3등 : Spineback Wo...

한주 한상 ㅎㅎ 알아서 주시니 좋네요

네~ 먹고 있으면 계속 새로운걸 가져다 주십니다~ 술마시기 정말 좋아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goodhello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소주 한잔 땡기는 안주들이네요. 크으으으

비주얼이 끝내주내요~!
좋은 친구와 좋은 술자리 부럽습니다~

함께 하시죠~

크.. 저도 술친구가 없어서 혼술한답니다!!

ㅠㅠ 혼술...

그런데 혼술이 편하기도 하지요..

그래도 오랜만에 친구 만나 술 한잔 하면 그렇게 좋더라구요~

통술이 뭔지 처음 알았네요.ㅎㅎ

깔끔하고 넉넉한 안주에 술은 절대 안취하죠ㅎㅎ (기억을 잃을뿐ㅋ) 잘보고 갑니다^~^//

콩나물을 들깨로 무쳤네요 너무 먹어보고 싶은 ㅋㅋㅋ

안주들이 다 실한게 맘에 듭니다요~
서울은 잘 다녀가신거예요
롯데월드는 11시까지 노는게 진리쥬 ㅋㅋㅋㅋㅋㅋ

네~ 말로 설명하긴 어려운데.. 자꾸 자꾸 손이 가는~ 그런 맛이엇어요~

ㅎㅎㅎ 롯데월드 정말 빡시게 놀다 왔네요~

술자리에서 안주 고르는것이 여간 쉽지 않은데 이곳은 그럴 필요가 없군요
딱 제스타일이네요 굿입니다 ㅎㅎ

네~ 통술집 너무 너무 좋더라구요~

계속 계속 나오는 안주를 다 먹어낼 배가 없다는게 아쉬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39
BTC 70310.43
ETH 3568.34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