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꽃 필 무렵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길은 지금 긴 산허리에 걸려 있다. 밤중을 지난 무렵인지 죽은 듯이 고요한 속에서 짐승 같은 달의 숨소리가 손에 잡힐 듯이 들리며, 콩 포기와 옥수수 잎새가 한층 달에 푸르게 젖었다. 산허리는 온통 메밀밭이어서 피기 시작한 꽃이 소금을 뿌린 듯이 흐붓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
-메밀꽃 필무렵中-

애정과 운명의 양상을 탐구한
단편 소설 "메밀꽃 필무렵"
장돌뱅이 주인공이 젊은 시절 하룻밤에 맺은 인연을 잊지 못하고, 그 인연의 재생을 꿈꾸며 살아간다는 내용으로, 토속적이면서 서정적이고도 환상적인 묘사로 잘알려진 한국 근대 단편 소설 "메밀꽃 필무렵"

강원도 음식 하면 가장 대표적인
음식이라 할수도 있는 메밀을 이용한
요리중에 하나가 막국수이다.

내가 유일하게 막국수를 먹고 싶을 때 가는 곳이 두곳이 있다.
그 중에 한 곳이 대룡산막국수이다.

오래된 가정집 실내를 그대로 살려서 영업을 하고 있는 가게인데, 순 메밀 100%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다.

insert Img
메밀새싹 막국수 7000원
insert Img

더운 여름에 더욱 불티나게 팔려 가는 것이 막국수 일 것이다.
대룡산 막국수에서 같이 곁들여 먹으면 일품인 것이 녹두 빈대떡과 메밀싹 전병이다.

insert Img
녹두빈대떡 5000원
insert Img

철판에서 부쳐내는 모습도
마당에 자리잡고 있어 구경할수 있다.

insert Img
메밀새싹 전병 5000원
insert Img

그리고 서비스로 내어주시는
메밀떡 또한 미소짓게한다.

insert Img

사장님께서 허락해 주셔서 주방에 들어가
막국수 뽑는 광경을 구경 할 수 있었다.

이것이 내가 먹은 막국수~^^

insert Img

막국수는 거의 밀가루 색처럼 미색이다.
아직도 많은 사람이
거무튀튀한색(흑갈색)이 메밀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메밀면은 본래 흑갈색이라기보다는 유백색에 가깝다.

그러나 흑갈색에 익숙한 사람들이 흑갈색을 선호하다 보니 메밀을 볶을 때 태워서 색깔을 만들어낸다고 한다.

대룡산 막국수 맛은 본고장답게 준수하다. 메밀향이 은은하고 나름 탄력이 있는 면발은 꽤 수준급이다.

사장님께서는 순 메밀 100%만을 사용한다고 자랑하듯 강조하신다.

insert Img

주변이 논밭이 있는 시골에 위치하고 있지만 손님들이 속속들이 줄을 지어 들어올만큼 인기가 있는 곳이다.

더운 여름 강원도로 휴가를 오신다면
한 끼 정도는 시원한 막국수에 녹두 빈대떡, 메밀전병 어떠세요~?

즐겁고 맛있는 여름 휴가 되시길~~^^


연락처:033-261-1421
위치: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신촌리 335-1


맛집정보

대룡산 막국수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신촌리 355-1


메밀꽃 필 무렵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이제 휴가철이죠, 강원도의 맛집으로 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메밀꽃 필 무렵~~~ 오랫만에 생각해 보는 책입니다.
추억을 소환하는 책입니다.
메밀 국수 넘 좋아합니다.

헐!!! 대박!!!! 배에서 꼬르륵. . 소리가. ㄷㄷ.

ㅎㅎㅎㅎ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이제 휴가철이죠, 강원도의 맛집으로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jsj1215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메밀의 원래색이 거뭇한게 아니었군요. 메밀 음식을 좋아하면서도 첨 알았네요^^

그렇답니다
검은색에 좋은 줄 알고 있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더워진 요즘 시원한 메밀국수에 메밀전병
먹고 싶어요.
100퍼 메밀이라니 더 맛있겠어요.^^
쳐지기 쉬운 더운 주말 맛있는거 먹고
힘내시길 바래요.^^

비비님도 잘 드시고 힘내세요~^^
메밀전병 보내 드리고 싶어집니다ㅎㅎ

제가 국수를 좋아하는데
메밀국수를 맛보고 싶네요 : )

여름휴가 강원도 쪽으로 오시면
꼭 드셔보세요

와우 막국수 뽑는것까지 촬영을 하셨네요.

보여 드리고 싶어서
사장님께 말씀드리고
주방에 들어가서 촬영을 했답니다ㅎㅎ

메밀새싹은 처음보네요 핑크빛이군요
막 구워낸 녹두빈대떡과 막걸리 한잔이면 더할나위 없겠습니다

새싹이 핑크빛이 더라고요
저도 녹두 빈대떡 또 먹고 싶어지네요 정말 좋아하거든요

역시 강원도하면 막국수죠
100로 메밀 새싹 막국수 . 제가 본 막국수 중에서 제일 화려한거 같아요
먹고 싶어요

겉보기에는 화려해도
맛은 순박 하지요
강원도 오시게 되면 한 그릇 꼭 드셔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341.19
ETH 3145.13
USDT 1.00
SBD 4.00